그랑사가 1주년 업데이트 신캐 레온 회득 방법 공략, 이벤트

1월 26일, 그랑사가가 1주년 업데이트가 드디어 도입되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최대 5만 다이아 페이백, 사전등록만 해도 1만 다이아 보상을 지급한다는 소식, 그리고 하정우 광고 영상까지 그랑사가 1주년 사전등록은 여러모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1주년 업데이트 이후에 준비된 보상도 ‘억’소리가 날 정도로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많은 유저 분들이 그랑사가 1주년 이벤트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바로 그랑로드 페스타라고 하는 업데이트 이벤트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어마어마한 경품이 눈에 띕니다. 그랑로드 페스타 중 ‘모로가 1억 쏜다’ 이벤트에서는 요즘 구하기도 힘든 그래픽카드 3080ti와 명절 선물로 부모님이 흡족해 하실 바디프렌드 안마의자에 각종 최신 유행 전자기기 갤럭시 Z 플립 3, 에어팟 3세대, 아이폰 13 프로맥스 등이 있어 이벤트 몰입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러니 그랑사가 1주년을 맞이해서 복귀 또는 신규 유저로 다시 시작해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주목해볼 만한 건 이 이벤트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라는 것입니다. 경품 응모 티켓을 얻는 방법도 간단해서 게임을 제대로 즐기면 자동으로 경품 티켓이 쌓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난 초보유저라서 못할 것 같아’ 라는 걱정 없이 콘텐츠만 즐겨도 경품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품별로 응모 티켓이 사용되는 양의 차이가 있으니 노리는 경품에 따라서 티켓을 모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경품에 응모하든 한정판 아트북 패키지를 80명에게 추첨해서 증정하는 부분도 있으니 참여만 해도 이득인 이벤트 입니다. 미처 활용하지 못한 티켓들도 성목의 열매로 최대 30개까지 교환 받을 수 있는 점도 모로 티켓을 미처 모으지 못한 유저들, 남는 모로 티켓이 아까운 유저들을 세심하게 배려해준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zGxu8n_Mpo

이벤트 보상도 엄청나지만 1주년 업데이트인 만큼 업데이트양도 장난 아닌데요.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된 그랑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그랑나이츠 레온 성우님과 카르시온 성우님이 직접 1주년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해주는 영상을 통해 1주년 업데이트 요약을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성우 두 분이서 진행하는 만담 형식의 영상이라 지루하지 않게 끝까지 볼 수 있었다는 후문. ^^

특히 1주년을 맞이하여 복귀한 유저들에게는 이번 신규 캐릭터인 그랑나이츠 '레온' 등장이 환영할 일입니다. 더구나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매우 쉽게 영입이 가능한 캐릭터라는 점이 환영 받을 일입니다. 획득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자면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면 각 스테이지 첫 클리어 시 흑룡의 비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단계별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해서 흑룡의 비닐 10개만 모으면 되니 누구나 챙길 수 있는 캐릭터라서 좋습니다.

그렇게 획득하고 나서는 기사단 회관 ▶ 회관 이동 ▶ 그랑나이츠 집회소에서 영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온은 판금 장비를 착용한 빛 속성 딜탱이라서 하나쯤 갖고 싶은 캐릭터입니다. 과거의 그랑로드로서 그랑나이츠를 이끌고 흑룡 이스마엘을 쓰러뜨린 영웅인데,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서 간혹 등장하던 NPC였던 레온이 이제는 직접 플레이어를 할 수 있는 캐릭터로 기사단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검을 들고 근접하여 전투하는 캐릭터다 보니 다양한 조합이 나올 수 있어서 그랑사가 공략 방법에 있어서 변화가 있을 듯 싶습니다. 더구나 빛속성이기에 속성에 불리함을 받지 않는 케이스라는 점에서 육성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레온의 고대 그랑웨폰은 '아이기스', '발두르', 니케', '아폴론'이며 고룡 그랑웨폰은 '루미에르'입니다.

고룡 그랑웨폰이 레온의 변신 그랑웨폰인데, 공격을 보면 초월자에 가까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투 장면을 보면 역시 그랑사가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액션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그랑웨폰들도 상당히 준수한 성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레온의 그랑웨폰인 아이기스 역시 눈여겨 보게 됩니다. 패시브 스킬로 팀 또는 파티에 편성된 모든 캐릭터들에게 변이 저항 90%라는 수치때문에 얻고 싶은 웨폰이기도 합니다. 사실 파티 플레이를 주로 하는 콘텐츠가 많기에 아이기스와 같이 저항 수치를 가진 웨폰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서 레온을 얻으면 이후에는 이벤트 상점에서 레온의 그랑웨폰인 SSR급 발두르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이번 이벤트는 정말 혜자입니다.

그러니 바로 레온부터 획득하고 그랑웨폰들도 같이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는 어차피 발두르를 얻었기에 쥬얼 상점에서 순수의 그랑 쥬얼로 발두르 조각을 얻어서 바로 육성을 하였습니다.

큐이의 퍼즐 이벤트를 이용하면 키스톤 파편 및 그랑웨폰의 한계 돌파에 사용되는 빛의 그랑 스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도 잘 이용하면 레온을 영입하고 육성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만한 아이템들을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신규 가디언 아티팩트인 ‘작고 소중한 응원’까지 보상으로 걸려 있어서 열쇠 획득만 잘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1주년 기념으로 이벤트 업적도 푸짐한데, 캐릭터별로 이벤트 업적도 완료하고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1주년 기념 케이크 모자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데, 난이도를 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이벤트들이 어렵다면, 간단한 출석 이벤트부터 시작하는 것도 꽤나 매력적이라는 점을 알리고 싶습니다. 특별 출석 이벤트가 시작되어 출석만 하더라도 100회 소환에 해당하는 성목의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목의 열매를 사용할 수 있는 그랑웨폰 픽업도 새로 진행하고 있어 간단한 출석으로 보유한 그랑사가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스펙업 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이를 놓치시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그랑사가는 뛰어난 일러스트도 매력적인 게임이지만,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1년동안 쉬지 않고 이어 온 게임입니다. 그 중에 우여곡절도 분명 있었지만 게임의 발전을 위해 유저와 제작진이 모두 함께 노력해왔던 것은 부인하지 못할 사실이라고 할 수 있죠. 작년 오픈에 이어 지금 1주년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내년, 내후년까지 오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보상에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할만한 모바일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이번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해진 그랑사가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공식포럼 / 공식유튜브

'본 포스팅은 엔픽셀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