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어드벤처 위크 점령 그림자 크레세리아

이번 2024년 8월부터 포켓몬고 비주기 라인업이 변경되었습니다. 처음으로 그림자 크레세리아가 보스로 등장하였는데요.

포켓몬고를 어느정도 플레이하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높은 CP값 포켓몬 3마리 사용해서 쉽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아직 제대로 육성을 못하신 유저들에게는 비주기 이전의 알로, 클리프, 시에라부터 클리어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번 새로운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드벤처 위크 점령

먼저 이번에 로켓단 라인업이 변경되면서 새로운 스페셜리서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고 조무래기들을 클리어 하시고, 그림자 포켓몬 몇마리 정화하시고, 그 다음 보스들을 차례로 처치하시면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조무래기들은 비교적 클리어가 쉬울 거에요. 만약 어렵다면, 이전에 잡았던 루카리오를 적극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사용한 루카리오를 매번 로켓단 공략할 때 사용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이번에 잡은 루카리오는 발경 일반 스킬을 사용할텐데, 개인적으로는 카운터 일반 스킬이 배틀에서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스페셜 게이지를 빠르게 채울 수 있거든요. 발경을 배운 루카리오를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루카리오가 좋은 이유가 그로우 펀치에 공격력이 올라가는 버프가 있어서 점점 강해지며, 카운터 스킬로 빠르게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비주기나 다른 보스의 쉴드를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비주기 라인업

1번

2번

3번

페르시온

킹드라

돈크로우

캥카

크레세리아

먼저 이번 비주기 라인업은 위와 같습니다.

페르시온은 항상 첫 포켓몬으로 고정이며, 2번째는 킹드라, 돈크로우, 캥카 중에 랜덤으로 나오며, 3번째 크레세리아도 고정입니다.

2번 공략 포켓몬들은 다르기 때문에 어려우신 분들은 페르시온을 처치하고 2번 포켓몬이 어떤 캐릭터가 나오는지 확인하신 다음, 나갔다가 공략 포켓몬 파티를 다시 선택하신 다음 재진입하시면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스샷은 루카리오, 삼삼드래만 넣고 가이오가는 눈에 보이는 것 아무거나 배치한 것이니 무시하시길 바라요.)

공략포켓몬

페르시온은 격투타입에만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알려드린 루카리오(카운터 / 그로우펀치)를 사용하시면 좋고 그 외에도 테라키온, 코바르온, 매시붕, 괴력몬 등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혹시 위 포켓몬들이 없다면 타격귀나 홍수몬 잡으셔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번은 3개로 나뉘므로 아래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2번 라인업

공략 포켓몬

돈크로우

(바위, 전기, 얼음, 페어리 약점)

마기라스(떨어뜨리기 / 스톤에지)

자포코일(볼트체인지 / 와일드볼트)

님피아(애교부리기 / 사이코쇼크 or 매지컬샤인)

전룡, 눈설왕 등

킹드라

(드래곤, 페어리 약점)

토게키스, 님피아, 레쿠쟈

디아루가(용의숨결 / 아이언헤드)

펄기아(용의숨결 / 아쿠아테일)

캥카

(격투 약점)

매시붕, 괴력몬, 테라키온, 코바르온, 루카리오

일단 페어리타입을 사용하면 돈크로우, 킹드라를 공략할 수 있고, 캥카는 페르시온과 동일한 약점을 가지고 있어서, 1번에는 격투, 2번에는 페어리를 넣으면 재진입하지 않고 클리어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번 크레세리아는 벌레, 고스트, 악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타입 0티어인 삼삼드래를 가장 추천드리며, 다크라이, 마기라스, 핫삼 등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아래와 같이 가장 데미지가 강한 악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삼드래(용의숨결 / 세차게휘두르기), 마기라스(물기 / 세차게휘두르기), 다크라이(바크아웃/악의파동)

팁을 좀 알려드리자면, 격투타입을 2번에 배치하신 다음, 대전에 들어가자마자 2번 격투로 변경하여 싸운다면, 비주기가 교체 딜레이로 약 2초간 공격을 안해서 이를 활용하면 조금 더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루카리오와 삼삼드래를 잘 키워놔서 별다른 약점 공략 없이 쉽게 클리어했습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어드벤처 위크 점령 그림자 크레세리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