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소헤일의 소원 공략 - 무형의 장벽 투명 유적, 숨어 있는 용병, 기억 속 모래 언덕 포식의 릉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오래된 말과 새로운 친구 - #2 소헤일의 소원
이번에는 원신 월드 임무 오래된 말과 새로운 친구의 두 번째 파트이자 수메르 평판 임무 소헤일의 소원을 전체 흐름과 함께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3개의 서브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각 무형의 장벽(투명 유적 탐색하기), 숨어 있는 용병(암호), 기억 속 모래 언덕(포식의 릉)입니다.
원신 소헤일의 소원
이중 증거를 완료하면 곧바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루 마을의 소헤일을 찾아가면 고고학 노트를 주며 자신이 찾았었던 유적을 다시 조사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것이 바로 소헤일의 소원이라고 하는데요.
고고학 노트에 정리된 유적은 무형의 장벽, 숨어 있는 용병, 기억 속 모래 언덕이라는 3가지 퀘스트로 정리됩니다. 각각의 월드 임무의 공략을 순서대로 정리하겠습니다.
무형의 장벽
1. 퀘스트 시작 위치
투명해서 들어갈 수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유적은 총 4가지입니다. 임의로 순서를 붙였습니다.
2. 투명 유적 탐색하기 (0/4)
공략은 아무래도 영상이 편할 것 같아서 영상으로 만들어봤는데요. 1번부터 4번까지 순서대로 진행하므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개의 투명 유적을 모두 조사해서 투명 유적 기록을 다 모으면 네 땅의 왕이라는 업적이 깨집니다.
소헤일에게 돌아가면 석판의 내용이 사실 그저 휴가 기록에 불과했다는 반전이 나오며 원신 무형의 장벽 퀘스트가 끝나게 됩니다. 보상은 40원석입니다.
숨어 있는 용병
1. 퀘스트 시작 위치
퀘스트 시작 위치는 상 바람 침식지 일곱 신상에서 서쪽으로 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일곱 신상으로 가는 길은 위 사진의 빨간 화살표로 정리했습니다.
2. 투트모세의 비밀 거점으로 진입하기, 암호
도착하면 거대한 문이 있고 앞의 장치를 조작하려고 보면 암호를 말하라고 하는데요. 아직까진 암호를 모르기 때문에 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보면 한 용병의 머리 위에 빛 표시가 있고 몰래 따라갈 수 있습니다. 들키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따라붙으면 '마그 바 파르브즈라반'이라는 암호를 말하는데, 파란색 글씨가 나올 때까지 쭉 따라가야 합니다. 중간에 실패하면 다시 진행해야 하니까 조심하세요.
그렇게 스위치 장치로 돌아가서 암호로 위에 것을 고르면 문이 열리고 '암호를 말하고 들어가세요' 업적이 깨집니다.
3. 가치 있는 물건 찾기
파란색으로 목표지를 표시해 주는데 동굴 내부를 쭉 들어가 보면 금화가 잔뜩 있는 방이 나타납니다. 중앙에 있는 화려한 보물상자에 뭔가 들어 있을 것 같죠.
하지만 봉인이 없는 평범한 보물상자를 열면 양을 삼킨 바위 기록이 나오며 퀘스트가 깨집니다.
화려한 보물상자는 위 사진에 표시한 3개의 선령을 구해서 횃불에 데려다주면 봉인이 풀리게 됩니다. 퀘스트랑은 무관한데 워낙 눈에 띄어서 정리해 봤습니다.
양을 삼킨 바위 기록을 소헤일에게 가져다주면 석판에 적힌 게 기대와 달리 사랑 시라고 하며 실망하면서 원신 숨어 있는 용병 월드 임무가 끝나게 됩니다. 보상은 원석 40개입니다.
기억 속 모래 언덕
1. 퀘스트 시작 위치
사막 북쪽 포식의 언덕의 포식의 릉으로 가야 합니다.
2. 포식의 릉 탐색하기
이번에도 내부 기믹을 풀어야 해서 영상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포식의 릉 옥상층에 도착하면 상자에서 포식의 릉 기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헤일에게 주면 평범한 동물 우화라고 하는데요. 다행히 이번에는 논문을 쓸 수 있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원석 40개를 받으며 원신 기억 속 모래 언덕도 끝나게 됩니다.
그렇게 3개의 서브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고 소헤일에게 다시 말을 걸면 페이몬이 꼰대가 되어버린 소헤일의 젊은 시절을 일깨워주면서 원신 오래된 말과 새로운 친구 소헤일의 소원까지 완료됩니다. 보상은 원석 20개입니다.
황금빛 꿈을 포함하면 여기까지가 딱 숲의 책의 절반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버전이 추가되면서 더 이어질지도 모르겠지만 이 정도 분량씩 나오는 거면 무난한 수준이네요. 다만 공략을 쓰는 입장에서는 끊기가 좀 애매한 퀘스트들이라 결국 한 덩어리씩 써야해서 시간이 좀 지체되었는데요. 그래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