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1차 클래스케어 무엇이 달라졌나?

리니지M 9월 2주 차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케어가 진행되었다. 2주에 걸쳐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클래스케어는 총사, 사신, 광전사, 신성검사 그리고 마법사가 1차 클래스케어에 해당되어 각 클래스별 사용하는 스킬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리니지M

클래스케어 세부사항

총사는 셋팅 업, 차징 샷, 데우스 엑스 마키나 스킬이 달라졌다. 레벨에 따라 체력이 증가하는 셋팅 업 스킬의 무게 보너스 추가로 인해 인벤토리 보유량이 증가하였고, 차징 샷의 경우 차징 패널티가 완화되었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경우 차징 시간 감소 옵션이 추가와 그레시안 실드 성능 강화로 필드에서 더욱 강력해진 공격과 방어가 가능하다.

광전사는 퀵 스피드와 크래쉬 스킬이 변경되었다. 액티브 스킬이었던 퀵 스피드가 패시브 스킬로 스킬 타입이 변경되어 보다 편리해졌고, 공격 시 확률에 따라 증폭 대미지를 주는 패시브 스킬 크래쉬가 스킬 발동률이 상향되어 공력력도 증가해 더욱 강해졌다.

마법사는 셰이프 체인지 스킬 시전 거리 증가와 적중 대상 지속 대미지의 피격 모션이 발생된다. 회복 마법으로 다량의 HP를 올려주는 풀 힐 스킬의 경우 소모 비용이 감소됨에 따라 스킬 사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 더욱 효율적인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신성검사는 1칸 이내 범위 공격이 가능한 세인트 스톰에 소모되는 MP가 감소되어 사용에 대한 부담이 덜해졌고, 매직미러 스킬 쿨타임 그룹이 분리되면서 복사된 마법 사용이 훨씬 용이해졌다.

리니지M 1차 클래스케어 마지막 클래스에 해당되는 사신은 데스 사이트: 아머/ 대미지/ 리덕션/ 스턴 디버프 발동률이 상향되어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졌다. 여기에 데스 큐브 획득 아이템이 추가되어 안 그래도 보물단지처럼 여겨지는 가치가 더욱 상향 조정되었다.

뇌신 출석체크

TJ쿠폰 스킬 재합성

뇌신 출석체크 21일차에 획득하는 TJ쿠폰-스킬 재합성 사용이 가능해졌다. 집계 기간 내 도전한 스킬 합성 내역 원하는 등급의 스킬 합성을 선택하고 바로 합성이 가능하다. 필자는 영웅 스킬 선택이 가능해 빠르게 도전해 보았는데..

아쉽게도 영웅 등급 스킬 획득에는 실패했다. 마음을 비우고 도전했지만 원하던 조금은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지만 다음 기회가 또 있고.. 이미 필요한 스킬은 가지고 있으니.. 다음 출석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한 TJ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을 기대해야겠다.

TJ쿠폰-스킬 재합성에 도전하지 않고 제작을 이용해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상자로 제작해 스킬 카드를 획득할 수 도 있다. 스킬 재합성에 도전할 이력이 없다면 제작을 통해 필요한 스킬 획득의 기회를 노려보자. 하프팩 상자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좋은 결과가 나올지도 모른다.

리니지M

EVENT

신규 이벤트 악몽의 나이트메어 군단의 습격이 시작되었다. 9월 2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시련 던전 이벤트로 60레벨 이상이면 이벤트 시련 던전에 참여할 수 있다.

악몽의 나이트메어 군단의 습격 시련던전 미션은 간단하다. 몰려드는 나이트 메어 군단 200마리를 처치하면 끝! 자랑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레벨과 장비를 갖춘 상태라면 몹이 아무리 많이 몰려도 아프지 않으니 편하게 진행해도 된다. 몹을 잡을 때마다 아인하사드 축복과 경험치도 가득 받을 수 있고 미티어 스트라이크 스킬이 주어져 클리어하기도 쉽다.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명예 코인 300개와 레벨에 따른 경험치 그리고 나이트메어의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나이트 메어의 전리품 상자 안에는 완력 벨트와 팔찌, 민첩의 벨트와 팔찌, 지식의 벨트와 팔찌 그리고 성장의 벨트와 팔찌 중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악몽의 섬 영웅 장비 상자(이벤트)를 비롯해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이벤트 기간 동안 놓치지 말고 챙겨보자.

이벤트 첫날 부푼 꿈을 안고 도전한 필자는.. 마법인형제작 코인 상자로 만족해야 했지만... 이벤트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으니 마지막까지 열심히 도전해 봐야겠다.

리니지M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