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추천 엔씨소프트 리니지W 마족 신전 복귀각이다! 군주 전사 클래스 리부트
모바일 MMORPG 할만한 거 없나 찾다가 엔씨소프트 리니지W를 시작하려거나 오랜만에 변한 건 없나 복귀각을 잡고 있는 게이머라면, 8월 21일 업데이트에 포함된 희소식을 전해드려볼까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마계 정벌단으로 초고속 성장과 득템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벤트는 9월 4일(수)까지 진행되는데요. 리니지W에 접속했다면, 던전에 들어가 이벤트에서 혼돈의 마족 신전에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돈의 마족신전 원래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컨텐츠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매일 2시간 이용이 가능한 던전으로 3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해 오늘 게임을 시작한 분들도 메인 퀘스트를 밀어 폭업하여 입장을 노려볼 수 있을 만큼 허들이 낮은데요.
기존 던전들은 입장하여 별다른 제약없이 사냥을 하면 되는 게 규칙이었다면, 혼돈의 마족 신전은 입장 시 발록(왼쪽), 야히(오른쪽) 진영으로 나눠져 각 진영별 몬스터 처치에 따라 정해진 확률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영마다 사냥으로 얻게 되는 발록의 선물/고급 선물 상자와 야히의 선물/고급 선물 상자는 구성품이 조금 다른데요. 발록은 축복받은 주문서 선택 상자, 저주받은 주문서 선택 상자, 장신구 마법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면 야히에서는 빛나는 티셔츠 선택 상자, 빛나는 견갑 선택 상자, 빛나는 면갑 선택 상자와 같이 악세서리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외 아데나 수급을 도와주는 아데나 주머니, 명예 코인 상자, 최고급 성장의 물약을 공통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요. 주요 드랍템이 다르기 때문에 매일 입장할 때 잘 선택하여 입장해야 될 것 같네요. 무엇보다 리니지W 신규/복귀 유저는 상점 악세서리부터 주문서가 부족할 텐데, 이번 기회에 수급과 스펙업 상승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잠깐 휴식을 하고 있었는데, 빛나는 티셔츠 선택 상자를 모아 +7~8까지 노려봐야겠습니다. 혼돈의 마족 신전에서 드랍되는 공통 아이템 중에는 마족신전의 증표도 있는데요. 증표는 모아서 상점 > 이벤트 > 혼돈의 마족 탭에서 시간 충전석: 혼돈의 마족 신전(1시간), 각성서 조각, 패키지 할인 쿠폰(50%), 용사의 전설 변신/마법인형 뽑기 도전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경제 특화 서버 알폰스 월드도 혼돈의 마족 신전이 동일하게 열려 있으니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알폰스 월드에서는 알폰스의 황금알, 속성 기운 선택 상자도 함께 노려볼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초고속 성장을 하려면, 상점 > 이벤트 > 마계 정벌단의 축복 탭에서 판매하는 용사의 성장 물약을 꼭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1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용사의 성장 물약은 55레벨 이상 82레벨 이하까지 30분 동안 경험치 보너스, PVE 방어력, 명중, 리덕션 등 주요 스탯 상승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주요 이벤트 아이템들의 제작 상향되었고, 100 마일리지로 마계 정벌단의 부름 출석 체크를 활성화하면, 매일 용사의 축복을 50~500개 챙길 수 있으며, 푸른 연금 조각과 희귀 변신/마법인형 뽑기권 등의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용사의 두루마리 퀘스트는 1개로 통합되면서 기존보다 더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챙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탈리스만 탭에 보면, 마계 정벌단의 축복 탈리스만이 추가되었으니 단계를 높여 PVE 대미지, 명중, 경험치 보너스 등 추가 상승효과를 받은 채로 사냥을 달려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혼돈의 마족 신전이 고레벨 컨텐츠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었다면, 뼈대가 되는 마족신전은 83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신규 아레나 던전으로 8/21(수) 정기점검 후 ~ 8/28(수) 정기점검 전까지 매일 기본 14시간 이용 및 입장이 가능합니다. 8/28(수) 정기점검 후엔 월,화,수,목,일은 00:00~00:00, 금, 토는 00:00~20:40, 21:00~00:00 입장이 가능하며 기본 7시간만 이용이 가능하게 바뀐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족신전도 발록 진영과 야히 진영으로 나눠 대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몬스터들의 대립 속에서 유저들이 입장해 사냥과 일정 확률로 얻은 혈석, 영혼석 아이템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전설 등급의 노예의 표식과 대장군의 표식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마족신전 12시와 6시는 핫스팟 익명 지역이 있어 진영의 대립만큼이나 유저들의 대립도 뜨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던전들만큼이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걸로 리니지W 클래스 리부트가 있는데요. 이번 주인공은 군주와 전사로 둘 다 상향을 받았는데요. 전사의 경우 사거리 증가, 적중 확률 증가, 쿨타임 감소 등 스킬이 전반적으로 좋아진 모습입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타이탄 폴의 경우 사거리 내 도약으로 스턴을 부여하고 홀드 상태 및 약화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쟁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공격/이동 속도 증가 및 피격 딜레이 감소와 대미지 감소 무시 등이 부여되는 버서커: 라이징과 공격 시 체력 회복과 근거리 대미지, 명중, PVE 근거리 대미지 상승효과가 있는 에버의 축복: 라이징 덕분에 생존력이 훨씬 강해졌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군주의 경우 대미지 증가 및 스킬 대부분이 레벨별 발동 확률 증가 리뉴얼되었는데요. 군주는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 신규 스킬이 무려 7개나 추가됐을 만큼 떡상됐다고 보이는데요. 엑스칼리버: 마스터는 지속시간 증가, 대미지 리덕션 & 근거리 회피 디버프 강화, 스턴 상태 피해량 증가가 추가됐습니다. 안 그래도 멋진 이펙트를 가진 스킬이 더 의미 있어졌네요.
글로잉 소드도 피해를 받는 대상이 치명적이게 느껴질 듯싶은데요. 적의 대미지 무시 효과를 가르고 피해를 입히며, 대미지 감소 효과 무시와 카운터 무시, 근거리/원거리 회피 무시, NPC 충돌 무시가 적용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냥에도 효율이 높아졌을 것 같은 게 오버로드는 희귀 패시브 스킬로 공격 성공 시 확률적으로 범위 공격이 터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브레이브 어택을 배웠다면, 무기 등급에 비례한 추가 능력치 적용을 받을 수 있어 기사 못지않은 전투력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나 싶네요.
클래스 체인지는 2024년 8월 28일 05시까지, 50레벨 이상 1회만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알아두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엔씨소프트 게임 중 업데이트로 화제가 되고 있는 리니지W의 신규 던전 컨텐츠, 신규/복귀 유저의 쾌속 성장과 군주, 전사의 클래스 리부트를 확인해 봤는데요. 업데이트는 이미 적용되었으니 복귀각 잡으면서 달라진 클래스가 궁금하다면, 모바일 MMORPG 추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시라면 이번 THE CHAOS 업데이트에 관심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