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7 픽업 캐릭터와 폰타인 캐릭터 샤를로트

안녕하세요.

어제 3.7 공식 방송을 해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기대가 안된 버전이라 할 수 있었던 3.7 버전 방송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스타레일 출시와 함께 원신의 수메르 스토리는 3.6 버전을 끝으로 끝난 상황인지라 대부분 폰타인 패치 전까진 원신을 접고 타 게임을 하기 시작한 상황입니다.

폰타인 캐릭터 샤를로트(픽업 시기 미정 추후 폰타인 업데이트 후 픽업)

공식 방송과 함께 폰타인 캐릭터가 나와 업데이트와 관련된 설명을 하였는데요.

폰타인의 소속으로 스팀버드사의 신문기자로 일학고 있다고 언급이 되었고 이번 카드왕 결정전의 취재로 파견을 나왔다고 언급이 된 상태

사실상 폰타인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공식방송에 나온 건 샤를로트가 유일하다고 보는데

추후 언제 플레이어블 화 되어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제 생각엔 다음 버전에 나오거나 4.0버전 이후 나올 가능성이 커진 캐릭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3.7버전 전반 5성 요이미야, 미코 4성 키라라

전반 픽업엔 요이미야, 야에 미코, 키라라인데 저는 뉴비들에게 이 두 캐릭터를 뽑는다에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요이미야는 같이 쓸 캐릭터가 운근(6돌) ,종려 ,야란이 필요한데 운근은 기본적으로 풀둘 상태여야 하고 종려와 야란은 최근 복각을 했기에 복각을 한다했을때 폰타인 신규 캐릭터의 나올때 인지라 추천 드리기 어려운 캐릭 중 하나입니다.

사실상 활캐는 유리몸이라 방벽 캐인 종려가 없다면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미코와 같은 번개 원소 캐릭터는 풀 원소가 없다면 성능이 반 토막이 나버리기에 없으시다면 노리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7버전 후반 5성 카즈하,알하이탐

후반 버전인 카즈하와 알하이탐인데 저번 글에서 알하이탐,카즈하 이 둘중을 노려라고 말은 했는데 일단 카즈하는 고점이 높은 덱에서도 애용하는 캐릭 중 하나입니다.

일단 바람 원소 캐릭이고 몹몰이가 가능한데 몹들을 모아주고 풀원소 제외 내성깍을 해주는 캐릭은 카즈하 말고는 없다고 보면 될꺼 같습니다.(사실상 인권캐)

풀원소가 나오고 나서 사용빈도는 줄었으나 여전히 좋은 캐릭터입니다.

알하이탐은 3.7버전에 시작한다 하면 뉴비들에게 추천드리기 어려운 캐릭입니다.

알하이탐의 성능을 끝까지 내기 어렵다고 보시면 돼요.

일단 3.4버전부터 시작한 뉴비들은 행추,시노부,나히다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면 알하이탐을 노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행시 조합에 알하이탐을 넣으면 필드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덱이고 나선에서도 1티어급 덱이라 나중에 나선을 도전한다 하시면 알하이탐을 노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본 1파티가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알하이탐을 노리시는 해당 조건이 안된다면 카즈하를 노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사실상 이번 3.7버전때 교영 마을이 나올 줄 알았는데 안 나왔기에 교영 마을 통해서 중간지점을 통해 폰타인으로 가는 게 아니라 수메르 쪽에서 가는 거 같습니다.(확실하지는 않음)

아직 한 버전이 남았는데 다음 버전에 신규 미구현 지역이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3.7버전은 복각하는 이벤트와 소환왕 이벤트말곤 할께 없는데 카드게임 위주로 복각 시키니 고인물 유저 입장에선 접고 다른 겜 하러 가는 게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3.7버전과 3.8버전을 버틸 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