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폰타인 출시 예상 캐릭터 소개+ 서곡 PV 공개 / 사담
원태기라 작은 이벤트들은 건너뛰고 출석만 하고 있었는데, 여름 이벤트 공개에 이어 폰타인 캐릭터를 담은 PV, <서곡>이 공개되었다. 기타 4성 캐릭터들이 추가될지언정 폰타인 메인 스토리를 이끄는 캐릭터는 이들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아를레키노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되는지 아닌지 말이 많았던 거로 기억하는데, 이 PV에 등장한 데다 각 지역에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우인단 캐릭터는 한 명씩 출시되었고, 체형도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 실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원신 | 서곡PV - 종막을 향한 연회
https://youtube.com/watch?v=jJfxBACf2_o&feature=share9
PV에 소개된, 플레이어블 예상 캐릭터 목록을 정리해 봤다.
1. 리니&리넷&프레미네
리넷(여캐, 소녀체형) / 리니(남캐, 소년체형)
프레미네(남캐, 소년체형)
공식을 통해 이 셋이 선공개된 것으로 보아 폰타인 첫 픽업 배너에 포함되는 캐릭터들이 아닐까 싶다.
2. 나비아
성인 여자 체형 / 괴도로 추정
3. 샤를로트
소녀 체형 / 신문사 기자
4. 시그와인(아이) / 라이오슬리(남캐)
아동 체형 / 성인 남자 체형
5. 클로린드
성인 여자 체형
6. 푸리나(포칼로스, 물의 신)
소녀 체형
7. 느비예트
성인 남자 체형
8. 아를레키노 (우인단)
사담
캐릭터 디자인은 지금까지 공개된 지역 중 수메르 다음으로 컨셉에 적절해 보인다. 다만 캐릭터 이름이 곧장 외워지지 않는다. (리니와 리넷이 특히 헷갈린다.) 또 첫인상부터 비호감이거나 관심이 끌리지 않는 캐릭터들이 몇 있다.
성인 체형 남캐는 고작 둘이다. 솔직히 예상했다. 몬드의 다이루크&케이아, 리월의 종려&타르탈리아, 이나즈마의 아야토&이토, 수메르의 알하이탐&카베, 폰타인의... 이름 모를 그 둘. 앞으로도 성인 체형 남캐는 신규 지역 당 둘씩 출시될 듯하니 여성 유저들은 기대를 내려놓는 게 좋겠다. 그래도 성인 여캐들이 많이 출시되어서 일단 불만 없이 지켜볼 생각.
수메르에는 소년 체형 남자 캐릭터들이 상당히 출시되었었는데, 이번 폰타인은 반대로 여자 캐릭터들의 비중이 높아졌다. 또 남자 아동 체형 캐릭터는 역시 추가되지 않았다. 세일즈 포인트가 노골적이라 불쾌하다. 아이 체형 판매하는 것과 BL, GL로 엮으면 좋을 법한 캐릭터를 판매하는 거, 상술이지만 불쾌해도 이렇게 불쾌할 수가 없다. 특히 원신의 아동 캐릭터에게는 문제가 많다. 주류를 판매하거나, 과히 어른스러워 이질감을 크게 불러일으킨다. 클레나 치치, 사유를 제외한 다른 아동 캐릭터들을 역겨워하는 이유다. 그건 아동이 아니라 아동의 탈을 쓴 무언가다. 커플링의 경우에는 공식이 먹여주는 것보단 내가 좋고 신이 나서 둘을 붙여 놓아야 재미있어하는 편이라. 그리고 애초 연애물이 아니면 캐릭터를 그런 식으로 엮는거 안 좋아한다. 뇌절이다.
첫인상으로 판단하자면 나비아, 포칼로스, 아를레키노의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이 캐릭터들은 눈여겨 보는 중이고, 아를레키노는 전용무기 생각이 있다.
심각하게 관심 없고, 올콜렉터 기질이 있는데도 거르고 싶은 캐릭터는 아동 캐릭터.
안 끌리거나 비호감 캐릭터는 리니, 리넷, 라이오슬리, 샤를로트.
클로린드는 그냥 예상 가는 캐릭터라 기대감이나 관심이 없다.
프리미네는 타게임에서 꽤 정든 캐릭터와 이미지나 컨셉이 묘하게 닮아서 이걸 낚여 줘야 할지 그냥 타게임 캐릭터나 더 아껴줄지 아직 보류 중이다.
남캐, 소년, 잠수함, 캡틴
누비예트는 다른 남캐보다는 나은데 저런 상을 이미 너무 많이 접했다. 아야토V3... (V2는 백출임)
어차피 신규 캐릭터가 출시되는 대로 마음에 들든 아니든 가져오는 편이라 캐릭터 매력은 별 신경 안 쓴다. 둥글둥글한 소년소녀 캐릭터와 아동 캐릭터를 안 좋아해서, 원신의 캐릭터가 취향과 전혀 맞지 않는다는 걸 이미 알고 있기도 하고.
(그나저나 성인 남캐를 좋아하는 내가 첫인상으로 고평가하지 못하는 성인 남캐들이라니... 이 집 진짜 맛없다. 얼굴 돌려쓰기 좀 그만해라.)
싫은 얘기 잔뜩 했징산, 애초 원신은 캐릭터나 스토리가 좋아서 하기보다는 모험과 이벤트, 아트, BGM, 맵을 기대하고 가볍게 플레이하는 편이라 캐릭터 문제는 그러려니 한다. 중요한 건 탐험과 지형, 메인/서브스토리다. 폰타인도 수메르처럼 볼거리가 많고 BGM이 아름다웠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