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타일의 기대작 중국게임 명조 실제 인게임 전투 짤 모음 Wuthering Waves
원신 스타일의 기대작 중국게임 명조 전투 짤 모음
요즘 모바일게임 원신이 세계적으로 잘 나가고 있기 때문에 중국게임 개발사에서 원신을 많이 벤치마킹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할 이 모바일게임도 원신과 비슷한 감성의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 일단 명조는 정식 명칭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문으로 Wuthering Waves 라고 하네요. 해당 게임의 경우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에서 만든 게임사가 개발하였다고 해요. 퍼니싱 하는 유저라면 더욱더 기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대작 중국게임 명조는 ARPG 장르이고, 오픈필드 게임입니다. 인게임 플레이를 보면 퍼니싱의 회피 시스템을 가져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이 공격을 할 때 타이밍에 맞쳐 회피하면 적에게 슬로우 모션 효과가 생기면서 쉽게 제압할 수 있는데요. 명조에도 그 기능이 있더라고요.
이거 보이죠? 회피 시 주변이 검게 변하면서 슬로 모션이 됩니다. 그런데 퍼니싱에 비해 슬로우 모션 적용되는 시간이 짧은 것 같아요. 이게 전투에 있어 명조와 원신의 차별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 짤은 실제 명조 인게임 플레이 장면이에요. 중국게임 하면 잡다한 UI가 떠오르는데, 명조는 다르죠? 테스트 화면이라 깔끔한걸까요? 아무튼 오픈필드 모바일게임이라는 가정하에 액션감이 뛰어나더라고요.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타격감(타격 사운드)가 조금 약하다! 이 정도가 되겠네요.
화면의 우측을 보면 3명의 캐릭터가 보입니다. 퍼니싱과 마찬가지로 태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네요. 그리고 캐릭터 아이콘에 동그랗게 이펙트가 들어오면 태그 시 특수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나 보더라고요.
원신이 과거적인 배경을 보여준다면 명조는 다크하면서 미래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개발사 이를 제대로 간 것 같아요. 명조는 원신 겨냥해서 나왔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요. 한국 출시일의 경우 미정입니다. 아직 중국 출시도 안 된 게임으로 알고 있고요, 중국에서 CBT 테스터를 뽑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중국게임 명조 Wuthering Waves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는데요. 한국 출시일 및 추가 테스트 정보가 있으면 그때 다시 찾아와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모바일게임 소식은 여기까지 전하고 다음에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