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루 원린이 원신일기 #6
사라진 유라
3.6 픽업에서도 유라는 없었습니다.
이제 유라는 1년 6개월이 넘는 세월 동안 복각하지 않은 원신의 유일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미호요의 픽업 정책이 어떤 것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남캐 픽업 복각은 자주 있는 느낌이고..
현재 모든 캐릭터를 명함 이상 들고 있는데, 유일하게 '유라' 만 없습니다. 랭킹으로 치자면 1-2위를 다투는 애정캐임에도 아직 없는 게 정말 꼬운 상태.
신학 필드 덱
1돌 식재 신학인데, 플레이가 너무 재밌습니다.
신학은 얼음 서포터 캐릭터라 얼음이 아닌 캐릭터와의 시너지는 꽝이라 나선에서 쓰긴 힘들지만, 필드라면 상관없어서 야란하고 같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팬들 사이에 유명한 "야란작가" 선생의 만화에서 신학+야란이 자주 등장하는데 그 만화에 큰 감명을 받았거든요. 두 캐릭터 성격을 생각해 보면 의외로 서로를 알면 베프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웬 샌드백
명함 등대 데히야도 꽤 재밌는 캐릭터입니다.
올 불빠따덱(?)으로 사용 중인데 데히야 원소폭팔 쓸 때마다 신나서 사용 중입니다. 아직 나선까지 정복은 못했는데, 만만한 보스로 배치하면 될지도
카렌짱 등장
3.6 픽업에 유라도 없고, 소문으로는 3.8에나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데, 이 소식을 들으니 엄청 힘이 빠집니다.
요새 원신 정말 할 것도 없어서 레진이나 소모하는 분재 게임이 되어버렸는데 애정 넘치는 캐릭터마저 등장을 안 해버리니 실망이 큰 상태입니다.
친구 놈의 권유로 최근에 헤븐 번즈 레드를 시작하는데 카렌이라는 녀석이 꽤 마음에 들다 보니 점점 원신보다는 헤번레로 마음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어차피 유라나 폰타인 캐릭터가 아닌 이상 뽑을 거 다 뽑았기 때문에 돈 쓸 데도 없고..
헤번레가 아니더라도 26일에 나오는 붕괴 스타레일이나 상반기에 나올 블루 프로토콜 등이 기다리고 있어서 언제까지 원신만 할 거라고 생각은 안 했지만 그 시기가 너무 빨리 와 버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