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멸 - 유적 문 열기, 에너지 덩어리 찾기, 회로 연결하기 공략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선악의 크바레나 - #4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집, 고, 멸

오늘은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선악의 크바레나 네 번째 임무인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집, 고, 멸의 공략을 다룹니다. 직후에 이어지는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임무 마무리 공략은 다음 글에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공략 요소로는 유적 문 열기(신비한 비밀 문자 장치), 에너지 덩어리 찾기, 제어 센터로 돌아가기, 에너지 회로 연결하기가 있습니다.

원신 선악의 크바레나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멸

1. 퀘스트 시작 위치

선악의 크바레나 세 번째 임무인 각성의 연주까지 완료하면 크바레나의 시현처럼으로 이어지는데요.

그냥 목표대로 쭉 진행하면 소루쉬가 쌍각 화관을 얻어 크바레나의 노래와 접촉할 수 있는 권능이 생깁니다. 그리고 순야타 호수에서 첫 번째 크바레나의 노래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나세주나와 만나게 되면 나머지 크바레나의 노래의 위치를 알려주고 퀘스트가 집, 고, 멸로 분열합니다. 집, 고는 굉장히 쉽고 멸이 꽤 난이도가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멸 위주의 공략을 다룹니다.

을 진행하면 주황색 벽이 가로막는 기믹이 나오는데, 소루쉬로 다가가서 스킬(E)을 꾹 누르면 설치가 되어 지나갈 수 있습니다. 보상은 원석 20개입니다.

는 그냥 동굴로 찾아 들어가면 바로 나옵니다. 보상은 원석 20개입니다.

마지막으로 은 소루쉬의 힘으로 넝쿨을 제거해 다흐리 유적으로 가는 입구가 열리게 됩니다.

2. 유적 문 열기, 신비한 비밀 문자 장치

여기서 첫 번째 퍼즐이 등장하는데요. 나세주나가 암호를 알려주는데 위층 1번, 중간층 2번 돌리면 포크, 사각, 삼각 기호 순서대로 배치되어 문이 열리게 됩니다.

3. 에너지 덩어리 찾기

뭔가 복잡해 보이는 노트가 나오는데 굳이 해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나세주나 기준 오른쪽의 문이 열린 통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측의 동굴로 들어가서 크바레나를 데리고 와서 따라가면 문도 열고, 신비한 에너지 덩어리를 주울 수 있습니다. 이후 크바레나를 쭉 따라가세요.

4. 제어 센터로 돌아가기

그러면 다시 신비한 비밀 문자 장치가 나오는데요. 크바레나가 지나가며 벽의 얼룩을 지울 때 정답이 드러납니다. 장치를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2번, 1번, 2번 조작하면 문이 열립니다.

다음 방(제어실)에서 유적 가디언 둘을 처리하고 크바레나를 따라가서 문 앞의 장치를 조작하면 아까 나세주나가 있던 큰 방에 도착합니다. 그러면 나세주나가 제어실로 가서 확인을 해봐야겠다고 하는데, 아까 우리가 나왔던 방으로 다시 들어가면 됩니다.

5. 에너지 회로 연결하기, 신비한 에너지 제어 시스템

장치를 한 번 회전시키면 좌측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왼쪽 방으로 갑시다.

이번 퀘스트의 핵심 기믹 퍼즐이 나오는데요. 일단 방을 잘 살펴보면 선령이 두 마리 있습니다. 왼쪽 앞 선령과 오른쪽 뒤 선령 모두 데려가 주세요.

각 선령의 도착 지점에 이렇게 크바레나가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 줍기를 누르고 적절한 위치에 설치해야 하는데요.

들어온 입구 기준으로 위 사진에 표시한 두 위치에 설치(키보드 기준 T)하면 장치에 있는 잿빛 수정이 사라집니다.

이어서 에너지 회로 연결하는 건 다소 복잡해서 영상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이제 전선을 따라 쭉 가면 거대한 시험장이 나옵니다. 이상한 장치를 조작하고 유적 대포를 가동하면 시험이 시작되는데요.

6. 유적 대포를 사용하여 거상의 코어 파괴하기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소루쉬가 만든 보호막 안에 들어가는 걸 반복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포를 조작해서 노란색 코어를 공격합니다. 삼각형 보호막이 생기면 꼭짓점의 구체를 공격해 부술 수 있습니다.

이후 앞의 장치로 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화려한 보물상자가 있어 10원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쭉 들어가면 네 번째 크바레나의 노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멸이 깨지며 원석 60개를 보상으로 줍니다.

이후 원신 크바레나의 시현처럼의 마지막 크바레나의 노래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이름을 이렇게 겹치게 해놔서 공략을 검색하기가 다소 어려운 것 같은데요. 아무튼 이후 퀘스트는 난이도가 더 높아지는데, 이어서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