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삼삼드래, 키덕 왈) 삼두정치

삼삼드래, 5세대의 600족 포켓몬이다. 마기라스 다음으로 나온 악 타입 600족이다. 그리고 뻔하게 드래곤 타입이 붙어 악/드래곤 타입을 소유했는데 약점 5개를 가지고 있다. 페어리 2중약점, 격투/드래곤/벌레/얼음에 약점이 찔린다. 페어리는 마스터에서 말 할 것도 없이 많으며 격투/드래곤도 메이져. 얼음은 가끔 맘모꾸리 나오는 거 빼면 없고 벌레는 그냥 없다. 반감은 에스퍼 2중반감, 고스트/물/불꽃/악/전기/풀 타입을 반감한다. 에스퍼 2중반감과 고스트, 악을 반감하는 것은 사기 포켓몬 증표에 오를 수 있지만 망할 드래곤 때문에 디아루가 한테 털린다. 그렇기에 조금 하자가 있어 그닥 쓰이지 않는 추세. 종족값은 공격 258에 방어 188, 체력 211로 그 -마- 보다 공격 빼곤 특출난 부분이 없어 -마- 미만 잡으로 생각한다면 경기도 오산! 이 녀석의 진가는 2022년 6/25 날 커뮤니티데이를 하였는데..... 개씹사기 기술 '세차게휘두르기'라는 내가 번역해도 저것보단 좋을 듯한 느낌의 기술이 출시되었다. 배틀에선 입지를 조금 올려준 스킬이며 레이드에서의 효과가 굉장했다. 바로 가로막구리의 블로킹을 제외한 스킬 중 시전 시간이 유일하게 2초 이내(1.9S) 스킬인지라 역대급 떡떡상을 받게 되었다. 대미지도 속임수/깨물어부수기와 비슷함과 동시에 에너지도 비슷(깨부)하기에 여억대급 적폐가 되었으나..... 6/1 부터 마기라스가 세차게휘두르기를 배울 수 있게 되면서 이젠 떡락의 길을 걷게 된다. 바로 마기라스가 공격만 진-짜 조금 낮은 대신 내구가 굉장히 좋아 상위급 포켓몬이였지만 기배가 삼삼이 미만 잡이라 안 쓰였지만 같은 스킬 쓰면 최종 대미지는 삼삼<마기 이런식으로 바뀌기에 이젠 1년 정도 일하다가 퇴물 신세가 되어버린 셈이다. 그보다 더 큰 문제점은 '메가마기라스'다. 바로 7월 말 쯤에 메가마기라스가 풀리게 된다. 그러니까 이제 배틀에 쓸 거 아니면 버리라는 건데 망나뇽이 있는데 굳이....? 이제 진짜 대가리 3개인 친구가 무너지는구나. 600족 이고 뭐고 진짜 마기라스 분배가 진짜 개사기로 나온 듯 ㄹㅇ. 마기라스 분배가 650족(돌핀맨 마이티 폼)처럼 나온 게 문제인듯. 난 메가마기라스 쥰내게 잡을거다

스킬 셋은 '용의숨결'(D:4,E:3, 0.5S), '물기'(D:4,E:2, 0.5S)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 셋은 '악의파동'(D:80,E:50), '용의파동'(D:90,E:60, '러스터캐논'(D:110,E:70), '세차게휘두르기*'(D:65,E:40)를 배운다.

'용의숨결' '세차게휘두르기*'/'러스터캐논' 추천.

러스터캐논 = 2중약점 페어리 공략

세차게휘두르기* = 6/1 기준 고드름침과 동일 성능

악의파동 = 세-휘 보다 효율성 ↓

용의파동 = 견제폭 ↓ and 악의파동/세-휘 미만 잡

다음은 자루도,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