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모나크2 출시, 뮤 온라인을 계승한 크로스 플랫폼 게임

신작 MMORPG '뮤 모나크2'가 8월 29일에 정식으로 오픈하였습니다. 가장 뮤다운 모습을 담아냈다고 알려지며, 원작 뮤 온라인 팬들의 높은 기대감을 받았던 PC & 모바일 멀티플랫폼 게임인데요. 언제 어디서든 폭풍 성장하는 재미와 강화된 편의성 기능, 그리고 통합 서버를 중심으로 한 치열한 경쟁까지 느껴볼 수 있는 만큼 바로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클래스

우선 뮤 모나크2를 시작하게 되면, 원작 뮤 온라인 IP의 근본 클래스라 할 수 있는 4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근접 전투에서 가장 탁월한 모습을 보이는 '흑기사'와 강력한 마법으로 광역 공격에 특화된 '흑마법사', 지능적인 사격 실력과 소환수를 소환하며 전투하는 '요정', 그리고 근접 전투와 마법까지 양 범위에서의 활약이 가능한 '마검사' 중에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배경

그렇게 클래스 생성을 마친 후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 모습입니다. 우선, 전체적인 분위기와 그래픽에서 추억의 뮤를 떠올리게 할 만큼 고증이 높게 느껴졌는데요. 우리들이 기억하고 있던 그때 그 감성을 고스란히 느끼며 뮤 대륙에서의 모험을 시작할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물론 신작 MMORPG답게 메인 퀘스트 진행 및 빠른 이동 등 편의성은 강화된 모습이라, 한층 더 쾌적한 환경에서 캐릭터 육성에 몰입할 수 있더라고요.

우편 보상

우편을 열어 스토어 사전예약과 커뮤니티 관련 보상을 지급받고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넉넉한 젠축복의 보석, 영혼의 보석, 부활권 등 여러 필요한 보상들을 든든히 챙긴 후 육성할 수 있는데요.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 같은 경우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인데, 강화 후 상위 장비를 획득했더라도 강화 단계를 그대로 계승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강화를 즐기며 전투력을 높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흑기사

로랜시아를 시작으로 데비아스, 로스트타워, 아틀란스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며 빠르게 레벨을 높이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부터 흑기사 클래스를 좋아해서, 이번에도 흑기사를 선택한 후 육성하고 있는데요. 필드 내 수많은 몬스터들을 상대로 밀리지 않고 맞서 싸우는 모습이 만족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이후에 블로우, 분노의 일격, 데들리히트 등 상위 스킬들까지 습득하게 된다면 얼마나 강력해져 있을지 기대가 큽니다.

육성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단은 다양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레벨을 높이며 다양한 장비를 획득하는 방법 외에도 스탯, 강화, 옵션 강화, 형광석 등 여러 방법들이 존재했는데요. 스탯 육성의 경우 저의 흑기사는 힘과 민첩 위주로 높여 주시면 되는데, 편하게 자체 기능인 추천 스탯을 이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육성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드롭률이 좋은 편이라 금방 인벤이 가득 채워지는데, 마을까지 방문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판매 후 인벤을 정리하는 것이 가능하더라고요.

보스

150 레벨 1차 전직을 목표하며, 본격적으로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도 뛰기 시작했습니다. 보스 처치에 성공할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수많은 장비를 획득하며 교체할 수 있을 정도로 파밍의 맛이 좋은 편이더라고요. 여기에 더해 일부 몬스터들에게는 현상금이 부여되어 있어서, 처치 시 현상금 완료에 대한 보상으로 장비, 다이아, 축복의 보석 등 다양한 아이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거래소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은 '거래소'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거래소 시스템도 비교적 초반에 오픈되었는데, 아이템을 진열하여 다른 유저에게 판매한 후 수익으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아는 상점 내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거래소를 이용할 때 사용되는 만큼, 라이트 유저들도 열심히 플레이하면 수익을 쏠쏠히 챙기며 좋은 아이템을 하나씩 갖춰 나갈 수 있겠더라고요. :)

콘텐츠

다양한 즐길 거리의 콘텐츠들이 존재하는데요. 100 레벨 달성 시 길드에 가입할 수 있고, 길드 가입 시 길드원들과 힘을 모아 조각상을 수호해야 하는 콘텐츠인 '크라이울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일요일인 9월 1일 오후 8시에 첫 '공성전'도 예고되고 있어서, 벌써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듯 보이더라고요.

이 외에도 치열한 경쟁의 '카오스캐슬', 진영 간에 대결을 다룬 '야수 대결', 던전 콘텐츠인 '악마의광장', '블러드캐슬' 등 육성 구간에 따라 반가운 신규 콘텐츠들을 하나씩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벤트

따끈따끈한 신작답게 풍성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일단 레벨업 대결이라고 하여 일정 레벨 구간에 달성할 때마다 축복의 보석, 귀속 젠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순위권까지 진입할 경우 견장공격석깃발 조각 등의 보상까지 추가로 노려볼 수 있죠. 장비 최초획득, BOSS 첫 처치 등에 대한 보상으로도 귀속 젠, 다이아 등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별도의 이벤트들이 진행됩니다. 뮤 모나크2의 경우 모바일, PC 버전으로 각각 즐길 수 있게끔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는데요. 9월 25일 23:59까지 PC 버전을 플레이한 후 인증샷을 남겨 주시면 참여자 모두에게 개척자 칭호를 증정한다고 하는군요.

이 외에도 정식 서비스 응원 이벤트, 공략왕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 중이며, 특히 제1장 ~ 7장으로 구성된 천사 퀘스트를 수행하면 7종의 대천사 장비까지 수령할 수 있으니 해당 이벤트까지 적극적으로 노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뮤 온라인 원작의 신작 멀티플랫폼 게임! 8월 29일에 따끈따끈하게 정식 오픈한 뮤 모나크2를 리뷰해 드렸습니다. 과연 새롭게 쓰인 서사 속에서 최초의 군주로 거듭나게 될 플레이어는 누가 될지,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쌓이고 있는데요. 저도 이후에 통합 서버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기 위해, 오늘부터 캐릭터 육성에 몰두하게 될 것 같습니다. 보다 다양한 이야기, 정보 등에 대해서는 아래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마저 나눠 보도록 해요.

공식 커뮤니티 : [바로가기] /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