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직업 - 캡틴 육성 후기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어느덧 방학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메이플스토리M의 접속량 또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여러 직업들을 플레이 하실텐데, 저 같은 경우는 링크 스킬 때문에 캡틴을 육성했습니다. 캡틴은 모험가 해적 직업군인데요, 링크 스킬이 최종 데미지 증가 및 HP, MP 상승이라 필히 키우셔야 할 직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메이플M에서 캡틴을 키워본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험가 직업군들은 스토리 퀘스트가 강제적입니다. 퀘스트를 깨다 보니 레벨 20이 돼서 모험의 수련장으로 갔습니다.

1차 스킬은 형편 없습니다. 옹졸한 컨트롤의 써머솔트 킥과 이동기, 더블 파이어를 배웁니다.

왼쪽이 써머솔트 킥, 오른쪽이 더블 파이어인데, 처참한 데미지와 범위를 보여줍니다.

레벨 30을 찍었습니다. 모두의 성장지원 이벤트로 한벌옷과 무기를 받아서 조금 숨통이 트였습니다.

2차 스킬의 경우 다수 공격기, 단일 공격기, 이동 공격기, 소환수 스킬을 배우는데, 성능은 그저 그렇습니다.

왼쪽은 스위프트 파이어, 오른쪽은 매그넘샷 입니다. 범위가 그다지 넓지는 않습니다.

백스텝샷은 뭔가 모션이 좀 웃깁니다. (모아요 캡틴 영상을 봐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소환수 스킬은 해적 그림자가 저를 따라다니면서 공격을 도와주는데, 사실 별로 큰 도움은 안 됩니다.

레벨 60을 찍고 3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3차 스킬은 주력기 하나, 넉백기 하나, 그리고 소환수 설치기를 배웁니다.

그리고 럭키 다이스라는 버프기를 배우는데, 무려 버프를 운으로 얻는 캡틴입니다.

공격기 두 개의 성능은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소환수 설치기 또한 2차 스킬의 소환수 스킬보다 성능이 괜찮습니다.

레벨 100을 찍고 모험의 수련장을 졸업함과 동시에 4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4차 스킬은 속사기, 다수 주력기, 공격 버프기, 설치형 소환수 스킬, 광범위 공격기 등을 배웁니다.

해당 스킬은 속사기 래피드 파이어인데, 범위가 그렇게까지 넓지는 않습니다.

30초 쿨의 다수 범위기인 노틸러스 전함입니다. 시원시원한 데미지와 범위로 사냥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그 외의 스킬들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냥을 할 때 래피드 파이어와 퍼실레이드, 배틀쉽 봄버, 전함 노틸러스를 채용했습니다.

사냥을 하다 느낀 점인데, 물몸입니다. 이 때문에 자주 죽었는데 물약을 아무리 많이 사도 결국은 죽습니다. 때문에 본캐로 키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광부캐로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딱 레벨 140만 찍고 방치할 예정입니다.

그래도 사냥 효율은 나쁘지는 않았는데, 그놈의 체력 문제 때문에 계속 죽으니..참 계륵같았습니다.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M 캡틴 육성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메이플M캡틴

#메이플스토리M캡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