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메이지 저격수 크로마틱 후기 준내게 적 터뜨리기 쥰내게 팝콘 튀기기

또다시 신규브롤러를 해볼 수 있게 되었다. 업그레이드를 전부 못해서 아쉽긴 한데 이번에도 아마 너프가 된 상태이지 않나 싶다.

브롤스타즈의 크로마틱 등급의 저격수 '메이지'라는 브롤러이고 저격수이지만 광범위 공격도 있어서 상당히 재미있는 캐릭터였다.

후기

이거는 정말 풀옵션 달고선 플레이를 하면 재밌을 것 같은데... 어떻게 있는 거 다 털어서 기어하고 가젯 하나 구매했다.ㅋㅋ 브롤스타즈를 많이할 생각은 없어서 한번 이벤트 같은 거 뜨면 그 때 좀 이벤트 보상은 다 받도록 해봐야겠다.

브롤스타즈 메이지는 록맨처럼 팔한쪽이 아예 레이저 발사기가 장착되어있다. 설명은 "팝 팝 팝! 터진 게 팝콘인가요, 아니면 적인가요?" 이렇게 겁나 무지성하게 적혀있다.

아하 미래의(?) 팝콘 튀기는 알바생 컨셉인 것 같다.

스탯

스탯은 파워레벨 9 기준이다. 피통 6480에 일반 공격은 압력 로켓으로 방당 2304 데미지이고 사정거리는 장거리이다. 재장전 속도는 보통이고 이동 속도도 보통이다.

특수 공격은 충격파로 피해량이 2232로 적혀있고 근거리이지만 360범위 공격을 한다.

가젯

'철수!'는 지면을 강타해 적을 0.5초간 기절시키면서 앞으로 돌진한다고 되어있다. 간단히 말해서 0.5초 스턴기인데 시전시 앞으로 전방 이동을 한다. 쉘리의 가젯 정도 거리였던 것 같다.

스턴 0.5초 달린 게 레전드인 것 같다. 이동기로도 쓸 수 있고 공격시 선방 공격에도 도움이 되고 궁극기 사용할 때 궁극기가 선딜이 길어서 궁극기 먼저 사용한 뒤에 철수!로 거리 조절하는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했다.

'로켓 피니시'는 로켓 1개를 즉시 재장전하고 줄어든 적 HP의 30%만큼 피해량이 증가한다고 되어있다. 와우... 맞으면 겁나게 아프겠다. 더구나 1발이라고 해도 재장전을 즉시 해주는 거라서 이것도 상당히 재밌을 것 같다.

'나노 정밀도'는 압력 로켓이 최대 거리로 발사될 시 20%의 더 큰 피해를 준다고 되어있다. 아하, 거리별로가 아니라 최대 거리로 발사되었을 때......가 아니구나 아...닌가-_-? '2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으흠... 이거는 직접 써봐야지 알 것 같다. 설명이 좀 주옥 같이 적혀있다.

'후덜덜'은 충격파를 받은 적들이 2초간 느려진다. 이게 이제 궁극기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고 위에 '나노 정밀도'는 평타에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컨셉이 명확히 나뉘어져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음... 이건 왜 찍었지... 모르겠고 아무튼 해보니까 맞추는 재미는 확실히 있는데 한방 딜량이 높은 만큼 평타, 궁극기 모두 선딜이 달려있어서 숙달이 필요한 브롤러였다.

외형은 비교적 정상적(?)이라서 참 좋았다. 오랜만에 브롤스타즈 캐릭터를 보면서 뭔가 괜찮다...라는 느낌을 받은 것 같다. 무지성 로봇도 아니고.

아 물론 브롤스타즈가 은근히 그 인종, 로봇 이런 것에 대한 경계선을 허물고 싶어하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뭐 그런 이야기는 우리 친구들에게는 어려운 부분일 수도 있고... 패스.

재밌다.

여하튼 재밌었다. 계속 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는데 스타파워하고 기어도 다 장착하고 만렙 되어야지 확실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아무래도 브롤스타즈 메이지 자체가 조건부 딜러라서 모든 게 준비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좀 빡센 부분이 많다. 또 해보니까 1인 하드캐리력은 그렇게까지 높진 않았다. 궁극기 자체도 팀원이 받쳐줄 때 괴랄하게 들어가는 구조라서 혼자서 막 다 헤쳐먹기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아무튼 재밌는 브롤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