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사 코스튬 획득, 장미가 다시 필 무렵 내 이름은 보라 순수한 박물관 공략

※ 원신 다른 공략은 댓글을 참고해 주세요.

임무 수주

모험 등급 20레벨 및 마신 임무 몬드 제3막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와 리사 전설 임무 모래시계의 장 제1막 - 귀찮은 업무를 완료하면 '장미가 다시 필 무렵'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임무 진행

임무 진행은 어려운 게 없습니다. 수메르까지 진행을 했다면, 목적지에 가서 이야기를 듣고, 수메르 성에서 1시 방향 마우티이마 숲에 뿌리가 깊이 파묻힌 곳(꽃 모양)에서 전투 스테이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리사 코스튬 획득

뿌리가 깊이 파묻힌 곳에서 전투 스테이지를 모두 참여하고, 전체 도전 평점 누적 10,000점을 달성하면 리사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내 이름은 보라, 순수한 박물관 2개의 전투 스테이지가 열려 있으며, 이번 주 토요일이 돼야 나머지 3개까지 전부 오픈됩니다.

내 이름은 보라

해당 전투 스테이지는 랜덤으로 적 1명에게 특수 마크가 부여됩니다. 특수 마크가 찍힌 적은 물리/원소 내성이 30% 감소해 쉽게 처치할 수 있으며, 해당 적을 처치하게 되면 파티원 전원이 굳센 상태에 돌입해 적을 공격할 때마다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충격파를 얻어 효과적인 딜링을 뽑는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1라운드에는 불/번개 도끼 츄츄 폭도, 유적 정찰자, 유적 드레이크가 나오니 파티 내에서 화력을 낼 수 있는 조합을 편성해 주세요.

참고로 공유 슬롯에 캐릭터를 배치하면, 그 밑에 연결점에도 해당 캐릭터가 배치되며, 주는 피해 30% 증가와 대기 상태에서 원소 에너지를 초당 2pt 회복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2라운드는 버섯몬이 대거 등장합니다. 벤티, 카즈야와 같은 바람 원소 캐릭터로 몰아서 일망타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3라운드는 환형 몬스터와 제일 귀찮은 물 심연 메이지가 나옵니다. 물 심연 메이지는 번개도 괜찮지만, 얼음이 실드를 깨부수기에는 탁월하니 얼음 원소 캐릭터 3라운드 배치 꼭 시켜주세요.

순수한 박물관

순수한 박물관은 약간 물량이 있습니다. 1라운드 둥실 버섯몬 28마리, 2라운드 사냥개와 유견 17마리, 3라운드 떠도는 정령 24마리가 나옵니다.

캐릭터 배치를 보면 1열이 모든 라운드에 참여할 수 있고, 3열은 1ㆍ2라운드만을 참여합니다. 1열에 메인 딜러를 배치해 딜로 찍어 누르거나 벤티나 카즈야를 배치해 몰아주는 방법 모두 괜찮습니다. 딜러가 여유가 있다면 벤티 카즈야를 배치하는 게 좋겠죠. 만약 여유가 없다면, 저처럼 유라로 통일시키는 것도 괜찮습니다.

순수한 박물관은 9초마다 무작위로 바닥에 부패 구역이 생성되고, 6초 뒤에 구역 내에 읶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6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10초 동안 지속되기에 바닥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아군 캐릭터는 부패 구역 영향을 받지 않기에 원거리 캐릭터들로 구역이 생성될 때마다 안에 들어가 딜을 하면서 적들을 유인하는 방법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원신 리사 코스튬 획득 및 장미가 다시 필 무렵 전투 스테이지 중 내 이름은 보라, 순수한 박물관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나머지 3개 전투 스테이지가 오픈되면 추가로 공략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