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인피니트 달성 커스텀 덱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재현입니다. 오늘은 마블스냅 인피니티 달성 커스텀 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하스스톤 같은 전략 카드게임을 좋아하는데요. 몇 주 전에 마블스냅을 알게 된 이후로 푹 빠져서 플레이하고 있답니다. 아직 다양한 덱을 짤 만큼의 기반이 다져지진 않아서 하나로만 쭉 올렸는데, 높은 승률로 인피니트를 찍게 되어 공략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레쓰고~

마블스냅은 신병을 포함하여 총 12가지 종류의 티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인피니트는 여기서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100점을 달성할 시 배치되는데요. 개인적으로 70점대 비브라늄과 90점 갤럭틱 구간이 좀 힘들었습니다. 다만 뉴비 유저분들도 제 덱으로 쉽게 인피니트까지 수월하게 찍을 수 있을 거예요.

마블스냅 인피니트 달성 커스텀 덱 공략

마블스냅 인피니트 달성까지 사용한 커스텀 덱 공략을 위 이미지로 정리해뒀습니다. 저의 경우 아직 게임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1~2풀로 구성을 해둔 상태인데요. 복잡한 메커니즘을 갖고 있지 않아서 5판 정도 해보면 감이 잡힐 겁니다. 기존엔 샹치 대신 아이언하트를 넣는데요. 갤럭틱 티어 구간에서 코스트가 높은 조합을 상대하다 보니 아이언하트 대신 샹치를 넣어서 사용했습니다.

제 마블스냅 덱의 핵심은 출현, 지속 능력을 통한 파워 상승입니다. 스쿼럴걸, 나이트크롤러, 욘두, 로켓 라쿤처럼 필드를 장악하기 좋은 저코스트 카드의 경우 기본 파워가 낮다 보니 평범하게 상대하면 승리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카자르, 블루 마블 등을 사용하여 변수 창출을 활용해 주는데요. 패가 잘 풀릴 경우 초반부터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중반까지 박빙인 상황이라면 스파이더우먼으로 한순간에 역전을 노릴 수도 있어요.

마블스냅 인피니트 달성에 유용했던 커스텀 덱으로 엘렉트라, 화이트 퀸의 기여도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엘렉트라의 경우 블레이드, 선스팟처럼 스탯은 좋지만 리스크가 큰 1코스트 패를 제거할 때 유용합니다. 특히 마지막 6라운드 상황에서 상대팀의 구역이 꽉 찼을 때 활용하면 알차게 써먹혀요. 화이트 퀸은 상대의 손패에서 비용이 높은 걸 하나 복사하는데요. 버리기덱의 아포칼립스, 출현덱의 오딘 등을 가져와서 카운터를 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평소라면 불리했을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지금까지 마블스냅 인피니트 달성 커스텀 덱 공략을 해 보았습니다. 플레이 영상을 준비하였으니 궁금한 유저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제 글이 도움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