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 아키에이지 워 성장 서버 루키우스 혜택과 직업 총사 육성 방법을 알아보자!

사전예약을 통해 많은 관심을 갖게 만들었던 모바일RPG 아키에이지 워 성장 서버 루키우스와 신규 직업 등급 태초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패치 적용 시점이 2023년 11월 29일이기 때문에 합류 시점에 따라 다소 늦은 출발이 될 수 있겠지만 기간제로 운영되는 서버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기존 및 신규 유저 제한 없이 빠른 성장을 위한 파격 혜택이 제공되는 점을 잘 활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일반적인 신규 서버가 추가되는 형태와는 접근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만 운영되고 종료와 함께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인데요. 별도의 보석 소모 없이 이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라 정식 출시 후 최초로 추가됐던 신규 직업 총사처럼 한번 플레이를 해보고 싶었던 대상을 부담 없이 육성하는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왠지 육성이라는 부분에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죠.

성장 서버 루키우스는?

기존 서버와는 조금 다른 형태로 운영되지만 빠른 성장이 가능한 새로운 기회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다는 건 접속 상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무뎌지겠지만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이 오픈 후 열흘 정도 지난 시점이었음에도 여전히 혼잡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초반에는 엄청난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유저들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났지만 지금은 살짝 주춤해진 분위기입니다.

키프로사, 진, 아란제비아, 타양, 멜리사라로 분류된 다섯 가지 타이틀의 기존 서버는 10개씩 운영되고 있어 전체 숫자는 모두 50개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성장 서버 루키우스는 시즌이 종료되면 사라지기 때문에 꾸준히 플레이를 이어갈 월드 수가 늘어난 건 아니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일단 루키우스로 접속을 시도하게 되면 2024년 2월 14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이용이 가능한 기간제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종족과 직업 체험의 기회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종족은 누이안, 엘프, 하리하란, 페레, 워본, 드워프 여섯 가지로 분류됩니다. 2023년 3월 정식 서비스가 오픈될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페레와 총사는 2023년 8월에 추가됐는데요. 루키우스 성장 서버는 이렇게 모바일RPG 아키에이지 워에 최초라는 타이틀이 붙는 신규 종족과 직업을 체험하는 목적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기존 서버로 옮겨올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죠.

아키에이지 워 직업 총사는 엘프, 하리하란, 페레, 워본 네 가지 종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뽑기로 획득한 높은 등급의 직업에 따라 바뀔 가능성이 높지만 이렇게 생성할 때부터 태생 능력치 비교를 해볼 수 있는데요. 기존 원거리 직업 활과 지팡이에 비해 사거리는 짧지만 강력한 범위 공격이 가능한 특성을 감안해 민첩(17)이 높은 워본 업보의 심판관과 재주(20)가 높은 엘프 숲의 명사수를 선택해도 됩니다.

총사의 스탯 육성 우선순위

성장 서버 루키우스는 경험치 300%, 금화 200% 증가 버프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산술적으로 기존보다 3배 빠른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 캐릭터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되더라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데요. 초반에 튜토리얼처럼 진행되는 과정들을 하나씩 진행하며 메인 퀘스트 정주행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직업, 거래소, 컬렉션 등이 오픈되면서 본격적인 육성 단계에 접어드는 10레벨을 달성하게 됩니다.

레벨 10을 달성한 이후부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추가 스탯을 원하는 능력치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초의 신규 종족이라는 것에 의미를 두고 페레의 총사 초원의 해결사를 선택했는데요. 스탯 육성은 원거리 직업이 갖춰야 공격력, 명중, 치명타, 피해 감소, 피해 감소율로 구성된 민첩과 공격 속도에 영향을 주는 재주에 우선순위를 두면 됩니다. 적용되는 효과를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이걸 보고 결정할 수도 있죠.

루키우스의 성장 장비 지원

빠른 육성으로 모바일RPG 장르의 재미를 더해줄 아키에이지 워 성장 서버 루키우스 장비 지원 혜택은 레벨 12를 달성했을 때 열리는 우편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방과 동시에 해당 메뉴로 이동해 보면 수령할 수 있는 항목들이 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먼저 관심을 두게 되는 건 파란색 희귀 등급의 루키우스 장비 풀세트입니다. 수령과 동시에 바로 착용해서 활용할 수 있는 보상이기 때문이죠.

루키우스 성장 장비 지원을 통해 수령한 무기는 원하는 걸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지급된 소환권을 통한 뽑기를 진행한 뒤 결과를 보고 최종 의사를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셈인데요. 소환을 진행하며 내심 이번에 선택한 총사의 상위 등급이 등장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결과는 비켜가버립니다. 그래도 다른 직업을 육성할 생각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총을 무기로 선택하게 되죠.

금화로 구매 가능한 패키지 상품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활용해 성장 효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상점의 이벤트 페이지를 보면 다이아 혹은 현금 결제 방식이 아닌 금화로 살 수 있는 네 가지 종류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성장의 마석은 65레벨 달성 후 붉게 물든 루키우스의 장비 제작 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루키우스 성장 전용 패키지와 60레벨 달성 시 개방되는 장신구 선물 상자도 볼 수 있죠.

20레벨을 달성했을 때 금화 100개로 총사 업데이트 기념 희귀 장비 패키지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귀속형으로 제공되지만 그래도 +7 희귀 무기 선택 상자와 +5 희귀 방어구 선택 상자를 비롯해 미쳐버린 은둔자의 가죽 혁대, 피 묻은 손 휘장, 안델프, 위대한 개척자의 귀걸이 등 다양한 장비를 챙길 수 있는데요. 서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경험치 버프로 인한 빠른 성장 속도에 맞춰 적절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직을 통한 등급 올리기와 직업 선택

전직은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한 아키에이지 워 직업 총사처럼 태생 등급을 올려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레벨에 녹색 고급, 30레벨에 파란색 희귀, 60레벨에 빨간색 영웅, 80레벨에 노란색 전설 등급으로 성장하게 되는데요. 조건으로 제시된 레벨을 달성했을 때 시작되는 전직 퀘스트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30레벨까지는 비교적 쉽게 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웅 등급 이상부터 관심을 두게 되기도 하죠.

레벨 10을 달성했을 때 개방되는 직업은 소환권으로 획득한 대상을 적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입니다. 확률적으로 상당히 희박하다고 볼 수 있지만 뽑기나 합성으로 빨간색 영웅 등급 이상을 획득하게 된다면 나름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은데요. 이렇게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했던 직업의 등급을 높이는 전직과 무관하게 이런 직업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지만 착용 중인 장비를 바꿔야 하는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RPG 아키에이지 워 성장 서버 루키우스는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시즌제로 한시적으로 운영되면서 마지막에 일반 서버로 옮기는 과정을 보석 소모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새로운 종족과 캐릭터로 등장했던 아키에이지 워 페레와 총사 육성에 관심을 두고 있는 기존 유저와 새롭게 시작할 신규 유저들이 활용하기 괜찮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