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략적 팀 전투 8월 롤토체스 패치노트 13.16

패치 하이라이트

체계 변경사항

> 칼날 부리

"새 머리를 한 친구들을 잡고 있을 즈음에는 보통 조합의 방향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에 맞춰 마지막 조합 아이템의 편의성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특히 칼날 부리가 아이템을 하나만 제공(아이템을 더 빨리 제공하는 지난 패치의 변경의 영향)할 때 핵심 유닉의 아이템 장착을 마무리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 지역 차원문

"지역마다 차원문이 고르게 분포하도록 밴들 시티의 차원문 하나가 녹서스 지역으로 이동했으며 이에 따라 도끼와 아이템을 든 녹서스 라이즈가 등장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아홉 기둥의 방은 골드 관련 체계에 심각한 인플레이션을 불러오면서 조용하지만 빠르게 게임을 심하게 뒤트는 지역 차원문으로 부상했습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아우렐리온 솔 플레이어분들의 유닛 개수처럼 큰 변경사항입니다."

<특성>

<유닛 1 단계>

"리롤 조합뿐만이 아닌 스테이지 2에서 더 쓸만한 유닛이 되도록 케일을 조정했지만,

케일 리롤 조합은 너무 높이 승천했기에 케일의 고점을 낮추었습니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작동하는 방식 때문에 사미라의 방어력 감소 효과는 게임 후반에도 빛을 발했습니다.

게임 후반에는 평균적으로 유닛들의 방여력 및 마법 저항력이 더 높아지지만 사미라는 이를 0이나 심지어 0 아래로도 깎을 수 있었습니다.

방어력 감소 효과의 위력을 스킬의 기본 피해량으로 옮겨, 사미라가 탱커를 완전히 무력화하지는 않는 선에서 보조 능력을 보유한 쓸만한 핵심 유닛이 되게끔 했습니다."

<유닛 2 단계>

"현재 애쉬는 최후의 속삭임의 파열(방어력 감소)또는 모렐로노미콘의 불태우기를 적용시키기 위해서만 사용되고 있으며 아이템 운이 잘따라준다면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여왕의 모습이란 보조 유닛보다는 핵심 유닛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유닛 3단계>

"3성이 되기 전에도 사용하기 쉽도록 가렌을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이 피젯 스피너의 화신을 리롤 조합에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주 특성으로 데마시아를 사용할 떄 가렌이 공격력에 치중한 찬란한 아이템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금 상향을 받은 (7)/(9) 데마시아를 한번 시도해보세요!

상징을 잘 사용했을 때 높은 위력을 보여주는 그림자 군도 특성에 적용된 하향을 상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자 군도 유닉을 전반적으로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칼리스타도 상향을 받는 챔피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유닛 4단계>

<유닛 5단계>

<증강>

휴대용 대장간의 힘은 게임 초반을 휘어잡을 수 있고 이후에 핵심 유닛에게 정착하기에도 알맞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이 증강이 게임 중반에 발휘하는 위력은 만족스럽지만, 선택한 오른 유물에 맞춰 유연하게 플레이 할 여지가 더 많은 초반에는 선택지의 개수를 제한했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게임 후반에는 조합의 방향이 더 확실하게 전해지기 때문에 최소한 한 개는 쓸만한 수준을 넘어 조합에 이상적인 유물이 제공될 수 있게끔 선택지를 늘렸습니다.

스테이지 2-1 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여겨지는 반짝이는 것들 증강을 하향했습니다.

아래 항목에서도 적혀있긴 하지만, 미리 언급해도 될 만큼 중요한 하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른 유물 및 빛비닐 아이템>

"다양한 빛비늘 (반짝이는 것들)아이템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는 특히 스테이지 2-1부터 골드 획득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사용될 때 두드러집니다.

빛비늘 아이템 대다수가 하향되며, 높은 실력대에서는 보통 초반 골드 격차가 다른 실력대보다 더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향후에 추가적으로 하향될 수도 있습니다."

소규모 변경사항

<유닛>

"뽀삐가 휘두르기에 더 익숙해진다면 아마 야구 수업을 개설할지도 모릅니다.

뽀삐의 홈런 수업 같은 이름으로요.

아지르의 일어나라! 스킬 피해량이 약간 높아집니다."

<오른 유물>

<툴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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