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고질라 시티 스매시 후기 & 돌연변이 1티어 블로러 정리
지금 브롤스타즈에 접속하면 일본 유명 괴수물(?) 고질라와의 콜라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고질라 시티 스매시 이벤트에 참여해서 승리하면 알을 하나씩 받을 수 있고, 1250개를 모으면 하이퍼차지 스킬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스킨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화도 손에 넣을 수 있는 기회이니 열심히 참여하면서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승리하면 알을 얻을 수 있고, 패배하면 희귀 스타 드롭을 얻을 수 있음)
브롤스타즈의 새로운 이벤트 고질라 시티 스매시는 이벤트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다. 3:3 전투로 진행되며, 돌연변이 캐릭터가 적용되는 게 특징! 돌연변이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기능인데, 일부 캐릭터들이 비약적으로 빠른 속도를 가지게 되는 등, 추가 능력치를 부여 받게 된다. 돌연변이를 모든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시티 스매시를 비롯한 일부 맵에만 적용되어 있다.
현재 게임에서 돌연변이 능력을 가장 잘 받는 브롤러(캐릭터)는 케르베로스 틱(헤드 퍼스트를 사용할 때 2개의 머리 폭탄을 추가로 생성), 최종 보스 리코(리코의 모든 투사체가 더 많이 튕김), 운동부 주장 스튜(나이트로 부스터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로 영구히 유지), 샤크 탱크 행크(하이스트 한정으로 좋음, 행크가 공격을 받을 때마다 물고기 어뢰가 발동), 보안관 러프스(일반 공격의 트윈 레이저가 더 오래 튕기고 발사체가 하나 더 추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정도가 1티어라고 손에 꼽히고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아무튼 고질라 시티 스매시 맵은 3vs3 모드로 상대보다 도시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게 된다. 고질라로 변해서 공격하거나 일반 브롤러 상태일 때도 건물을 파괴할 수 있다. 맵 중앙에 변신 토큰이 생성되는데, 이걸 먹으면 고질라 또는 메카 고질라로 변신하게 되면서 크기가 어마무시해진다.
고질라는 일반 공격과 궁극기를 가지고 있고, 궁극기를 사용해서 상대 브롤러를 공격할 수도 있지만 한 번에 다수의 건물을 파괴할 수 있어서 승리가 꼭 필요하다면 자존심을 좀 버리고, 건물 파괴에 집중하도록 하자.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고질라 뒤에서 치사한 방법으로 공격해오는 상대 유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하나 하나 다 상대하다가는 건물 파괴라는 본연의 목적을 잃을 수 있으니 평정심을 가지고 목표를 집중 공략하도록 하자.
생각보다 고질라, 메카 고질라의 체력이 높은 게 아니라서 집중 포화를 당하면 쉽게 죽을 수 있다. 그래서 덩치를 너무 믿지말고, 사이드로 피해다니면서 상대의 건물을 파괴하는 게 중요! 그런데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고질라보다 콜트 같은 브롤러가 더 좋은 것 같다. 고질라랑 1:1로 싸워도 전혀 밀리지 않는... 그리고 리코를 고르면 건물 파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브롤스타즈의 고질라 시티 스매시는 가벼운 이벤트 모드이지만 하이퍼차지 스킨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새로운 기능인 돌연변이의 강력함을 체감할 수 있다는 게 재미 포인트라고 생각된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니 한 번씩 플레이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