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페스트 2024] 포켓몬고 성지 강남역 코스 후기 (네크로즈마 100마리 이상 잡음)

이번에 포켓몬고 페스트 2024가 열려서 강남역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나온 레이드 몹인 네크로즈마가 무엇으로 진화를 시키든 0티어로 자리를 잡는 스펙이라서 조금 무리해서 서울까지 원정을 나왔습니다. 결과적으로 100마리가 넘는 네크로즈마를 잡았고, 15 / 15 / 15 개체는 못 먹었습니다. 4시간 정도 걷다가 힘들어서 귀가했습니다.

우선 강남역에 가기 위해 신논현역을 나와 강남역으로 걸어갔습니다. 하필 폭염주의보가 떨어진 날이었는데, 온몸에 선크림을 덕지덕지 바르고 갔습니다. 휴대폰을 뚫어져라 보면서 걷는 사람들은 십중팔구가 포켓몬고 유저였습니다. 정말 포고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사람들이 어디에 밀집되어 있나 살펴보면서 강남역의 성지를 찾아다녔습니다. 신논현역에서 강남역으로 걸어가는 도중에 나오는 레이드는 모두 참여했는데, 정말 더웠네요. 그늘에는 포고 유저들이 가득해서 덕분에 레이드는 잘 먹었습니다.

레이드가 진짜 많이 일어났는데, 레이드를 뛸 때 중요한 것은 체육관 갯수도 갯수지만, 해당 지역에 밀집된 인구들의 화력입니다. 강남역의 경우 레이드가 열리면 종료될 때까지 20명 풀방이 항시 유지되었고, 120초 기다릴 필요 없이 20~25초만에 풀방이 되어 바로 레이드가 일어났습니다. 성지라고 부를만 했는데, 원래 계획은 저기 체육관들이 밀집된 근처의 카페에 들어가서 보조배터리를 물려두고 종일 레이드만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하필 알 부화 및 00KM 걸어야 하는 미션이 나와서, 테이크아웃 커피를 들고 마구 돌아다녔습니다.

레이드 체육관을 하나둘씩 격파하면서 강남역으로 걸어갔습니다.

포켓몬고 강남역 코스

강남역 1번 출구 (체육관 3~4개) - 서초 세무서 (체육관 2개) - 특허청 (체육관 5개)

가장 메인이 되는 성지는 '강남역 1번 출구 스타벅스 앞' 입니다. 여기는 자동차도 출입 불가능하게 막아놓은 공간이 있어서 거기 근처에 수십 수백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여서 포켓몬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위에 작성한 루트로 매 30분마다 왔다갔다 했습니다. 30분 동안 체육관을 10개 넘게 격파할 수 있는 코스였는데, 걷는 거리도 한세트에 10분도 안 걸리는 거리라서 4시간 동안 저 코스만 빙글빙글 돌았습니다. (알 부화랑 걷기 미션 때문에...)

사실 폭염주의보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강남역 1번 출구 스타벅스 앞에 앉아서 레이드만 돌려도 손쉽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데, 욕심 때문에 조금 무리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15 / 15 / 15는 얻지 못했지만, 그대로 만족스러운 스펙의 네크로즈마 2마리를 얻었고, 네크로즈마도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102마리씩 잡았습니다. 레이드가 출현했을 때는 로컬 레이드 패스로 마구 격파했고, 쉬는 시간에는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이용해서 다른 지역 및 국가에서 초대 오는 레이드를 이용했습니다.

폭염주의보 걸린 날에 실제로 10km 정도 걸었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내일 출근인데 큰일났습니다. 살려주십쇼.

아 참고로 친구가 없어서 혼자서 폰 2개 들고 돌아다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