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Genshin impect] 국가별 국력 순위

주의사항 !!

어디까지나 저희 개인적인 기준 아직 게임상 공개되지 않은 나타, 스네즈나야, 캔리아는 제외하였으며 현재 공개된 몬드, 리월, 이나즈마, 수메르, 폰타인을 기준으로 잡았음을 참고해주세요

TOP 5 바람&자유의 나라 몬드

5위이자 가장 약소국인 국가는 바람의 나라 몬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원신 스토리에서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스토리얼 국가로 군사기관과 정부는 페보니우스 기사단이 맡고 있습니다.

설정상 기마대도 보유하고 있었으나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대단장 바르카가 켄리아로 원정을 떠나게 되면서 기병대들을 모두 이끌고 갔기 때문에 게임상에서는 몬드에 기병대가 존재하지 않고 기사단의 규모도 상당히 축소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사단의 기병대장인 케이아는 작중에서 기병없는 기마대장이로 불린다.

몬드는 티바트 일곱국가중에서 가장 국토가 좁고 인구도 적고 기술력, 경제력도 전무할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이나즈마의 요괴들이나 리월의 선인과 같은 신적 존재들[드발린, 안드리우스 제외]도 거의 없다시피 하기에 국력으로 본다면 가장 약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드발린&안드리우스

무엇보다 몬드의 신 바르바토스[벤티]는 천년동안 조용히 지내온 탓에 사람들 사이에서 잊혀져 신앙이 약해진탓에 집정관 서열 8위인 시뇨라에게 그냥 당할 정도로 약해졌기에 나라의 신조차도 최약체

다만 다른 국가와 달리 이종족이 아닌 인간측에서는 강자들이 상당히 많다.

TOP 4 번개&영원의 나라 이나즈마

TOP 3 풀&지식의 나라 수메르

TOP 2 바위&계약의 나라 리월

TOP 1 물&법률의 나라 폰타인

대망의 1위는 폰타인입니다.

설정상으로는 리월이 티바트에서 가장 큰 경제대국이지만 과학기술력에서는 폰타인이 가장 뛰어납니다.

폰타인은 다른 국가와는 달리 인간이 아닌 기계로 된 경비로봇을 생산하고 거느리고 있으며 카메라랑 잠수함을 제작하고 보유하는등 기술력이 티바트에서 가장 현대문명과 가까울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