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2.5 업데이트 무패의 천격장군 비소 추가
□ 붕괴: 스타레일 2.5 업데이 [천랑을 꿰뚫는 푸른 비황]
붕괴: 스타레일의 은하 열차는 현재 선주 나부에 정차해 있다. 이 곳에서 Mar.7은 검사로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연경와 운리 등의 선주 인물들의 매력적인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2.5버전에서는 성천 연무 의식을 둘러싸고 새로운 사건이 일어날 것이라고 한다.
이를 미리 볼 수 있는 2.5버전 프리뷰 스페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평소처럼 빼미 씨와 해당 업데이트에서 만나게 될 신규 캐릭터들이 게스트로 등장하여 업데이트 될 내용에 대해 소개를 해주었다. 그러면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하나씩 정리를 해보겠다.
먼저 많은 분들이 기다린 개척 후문 [청천 위 교차하는 칼끝·하]의 대력적인 내용이 공개되었다. 연경과 운리의 교전을 손가락만으로 막아낸 천격 장군 '비소'가 핵심 인물로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유페옥에서 탈옥한 '호뢰'를 성천 연무 의식에서 상대하는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해서 호뢰를 쓰러뜨린 후 '달의 광기'에 빠진 비소를 상대하는 '비소의 그림자' 보스전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최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보스화라고 하니 얼마나 강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해본다.
스토리 흐름상 먼저 연무 의식을 습격한 호뢰를 비소와 함께 퇴치하고 그 후 달의 광기로 흑화한 비소의 그림자 보스전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늑대 무리의 수장 호뢰는 어떤 임팩트를 줄 것이며, 무패 장군의 흑화 버전은 얼마나 강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해본다.
또한 이벤트 [성천 연무 의식] 진행 간에는 귀여운 펫 '몽맥'을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돼지같기도 하고 코끼리같기도 하고 아무튼 귀엽다고 표현할 수 있는 몽맥을 하루 빨리 만나고 싶다.
이번 이야기에서 핵심이 되는 성천 연무 의식은 선주의 거대 함선을 개조한 연무장에서 진행된다. 해당 신규 필드는 군용 함선을 개조했다는 설정에 걸맞게 배경 곳곳에 군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물론 거대한 함선의 내부에는 다양한 기능의 공간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만나게 될 보스는 보리인의 수장 '호뢰'와 비소의 그림자로 개척 후문 진행 간 호뢰를 먼저 상대한 후 그 후 달의 광기에 사로잡힌 비소의 그림자를 상대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과연 늑대 무리의 대장 '호뢰'는 어떤 임팩트를 줄 것이며 무패의 장군 비소의 흑화 버전은 얼마나 강력할 것인가?!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나면 1차와 2차에 걸쳐서 한정 캐릭터 복각 워프가 진행된다. 1차에는 신규 캐릭터 비소를 비롯하여 카프카, 스완, 로빈의 캐릭터&전용광추 워프가 진행되며 2차에는 신규 캐릭터 영사와 토파즈의 캐릭터&전용광추 워프가 예정되어 있다. 지난 한정 워프를 놓치신 분들은 이번에는 원하는 캐릭터를 꼭 손에 넣으시길 바란다.
한정 워프에 도움이 되는 [별의 선물] 이벤트가 참 감사하다. 7일간 출석을 통해서 워프 티켓을 총 10장 획득가능하니 이를 통해 한정 워프에 힘을 실어보자. 필자는 비소 장군님 영접에 모든 힘을 쏟기로 결정하였다.
버전 업데이트이니만큼 어떤 보상이 준비되어 있는지도 궁금할것이다. 일단 2.5버전 업데이트 후 접속하면 [비성의 선물]이라는 이벤트로 즉시 '성옥 x 1,000' + '연료 x 10' + '꿈의 눈물 x 150'을 얻을 수 있다. 소중한 성옥은 이번에 열리는 한정 워프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소환하는데 사용하면 될 것이다.
불의의 사태가 있었지만 예정대로 [성천 연무 의식]은 진행이 된다. 선주 나부의 거대 전투함선을 개조한 연무장에서 벌어지게 되는 수많은 전사들의 경쟁! 이번 이야기에서 주인공은 의외의 인물로서 바로 야릴로-VI의 벨로보그의 붉은 머리의 소년 '루카'가 연무 의식에 도전장을 내게 된다. 플레이어는 루카의 코치로서 토너먼트를 지나 연무전의 끝에서는 연경과의 최종전에 도전하게 된다.
다양한 미니게임이 함께하는 묘회가 이번 선주 나부에서도 진행이 된다. [즐거움 가득한 묘회]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유폐옥, 공조사, 경기함선, 태복사를 배경으로 4가지 미니게임이 펼쳐지며 일반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상급 난이도에 도전하여 더 큰 보상을 노릴 수 있게 된다. 추억의 화물적재 미니게임을 비롯한 뇌 건강에 좋은 미니게임을 만나보자.
[차분화 우주: 인간 희극]을 통해 차분화 우주에도 변화가 생겼다. 일부 방정식과 가중 기물, 축복에 변경점이 있으며 신규 운명의 길 방정식도 추가되었다. 모험의 방에서는 카우보이 대결과 화력 전개 도전이 추가되어 자신의 피지컬을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달성 점수에 다라 모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게임 진행 중 특정 과녘 파괴를 통해 우주 조각이나 기물을 얻을 수도 있다.
그리고 신규 차원장신구과 재료, 행적 재료의 추가도 중요한 부분이다. 언제나 붕괴 스타레일 신규 업데이트 시 새로운 목표가 되는 것이 차원 장식구 세팅일 정도로 캐릭터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니 상세한 장신구 성능을 하루 빨리 알고 싶어진다.
또한 이번에 나올 신규 캐릭터 [비소]와 [맥택]의 육성에 필요한 행적 및 스킬 레벨업 재료로 사용될 수관의 못과 만취의 시대 한전, 길광 편우에 체크해볼만 하다.
□ 무패의 천격 장군, 비소 추가
선주 요청의 운기군 [청구군]의 패한 적이 없는 무패의 천격 장군, 다른 호칭으로는 '대첩 장군'이며 스스로를 걱정, 후회, 적수가 없다는 의미의 '삼무 장군'으로 부를 정도로 최전선에서 흉물을 사냥하는 무투파 장군이다. 수렵의 운명의 길을 걷는 비소는 도끼와 권총검을 활용하여 적에게 바람 속성 공격을 선사한다.
아군이 적을 공격 시 추격 공격을 발동하며 자신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특성 [뇌정의 수렵], 일반 공격과 전투 스킬 사용 시 축적되는 [비황] 스택은 최대 12포인트까지 쌓이며 6포인트 이상일 경우 궁극기 사용 시 권총검과 도끼로 추가공격을 할 수 있게 되죠.
궁극기 [천지 격쇄] 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권총검 공격과 도끼 공격은 각각 특징이 있는데 적이 격파 상태라면 권총검이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반대로 격파가 되지 않았다면 도끼를 통해 빠르게 격파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비술은 이제까지 없던 유니크한 스킬로서 맵 상의 적을 끌어당겨 비소 주위를 회전하게 한다. 다수의 적을 끌어당긴 후 일반공격을 하면 한번에 전투 상태에 들어가면 끌어당긴 적이 많을수록 강력한 피해와 함께 [비황]스택을 얻을 수 있다. 이제까지는 맵 진행 간 몬스터와의 전투를 회피하는 방식의 비술이 많았는데 이제는 한번에 상대하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영사는 소환수 '부원'을 통해 아군의 회복과 동시에 디버프 해제를 하게 되는데 전투스킬을 활용하여 '부원'의 소환상태를 계속해서 유지시킬 수 있다. 궁극기는 적에게 격파 피해를 증가시키는 '감취' 디버프를 걸어주기에 격파 덱에서 힐러로서 사용가치가 있을 것이다.
맥택은 전투 스킬을 통해 적을 '사냥감' 상태로 만든 후 아군이 일정 횟수 사냥감을 공격하면 추가공격을 가하며 또한 궁극기 사용 시 적에게 피해를 준 후 추가 공격을 1회 가하게 된다. 즉 맥택은 추가 공격 덱 요원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다.
□ 푸른 비황의 흉물 사냥을 기대해보자
수렵의 운명 그 자체의의 푸른 비황 비소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붕괴 스타레일의 2.5버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특히 플레이어블 캐릭터이면서 보스로서도 등장한다고 하니 이 부분에 대한 묘사도 기다려진다. 푸른 비황과 함께 할 성천 연무 의식은 9월 10일 붕괴: 스타레일 2.5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2.5 프리뷰 스페셜 프로그램 공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