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클라우드 알고리즘 파밍법 2강 부옵션
뉴럴 클라우드 알고리즘 파밍법 2강 부옵션
뉴럴 클라우드 알고리즘 파밍법 1강 주옵션 슬슬 스토리를 4지역까지 밀고 알고리즘 파밍을 시작하는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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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강에서 우리가 모아야할 세트-주옵션 과 세트-주옵션을 모으기까지의 파밍흐름을 알아봤다
이제는 알고리즘 부옵션을 재구성을 통해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알고리즘 재구성
기본적으로 재구성할 알고리즘과 같은 세트 및 같은 숫자의 알고리즘을 소모하여 재구성할 수 있음
알고리즘 리빌더는 모든 알고리즘 재구성의 재료로 사용 가능함
재구성시 부옵션 2개 전부 임의의 능력치로 교정이되며 바뀐 옵션들을 보고 바꿀지 말지 결정 가능. 등급은 현상유지되나 낮은 확률로 승급이 가능함.
그전에 먼저 잉여 알고리즘 처리를 알아보자
1. 잉여 알고리즘 처리
파랑 알고리즘은 알고리즘 효율업의 재료로 쓰자
분해하면 소량의 디그코인밖에 안주고 알고리즘 효율업의 재료는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보라 알고리즘은 분해해서 알고리즘 파편으로 만들자
알고리즘 파편은 가공장에서 알고리즘 증폭기(효율 경험치, 알고리즘 리빌더나 2/3세트무작위주황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다
알고리즘 리빌더는 150개의 알고리즘파편이 필요하고 2세트 주황 알고리즘는 100개가 필요하다
추천은 알고리즘 증폭기 > 알고리즘 리빌더 생산 > 무작위주황알고리즘
5지역이 열리고 3세트 주황알고리즘 생산이 가능해도 마찬가지로 증폭기/리빌더 생산을 추천한다
이유는
0. 알고리즘 효율을 올리는 재화는 한정적
1. 리빌더와 무작위알고리즘은 효율이 너무 안좋음
리빌더가 무작위보다 좋은 이유는
1. 유효한 세트는 절반 가량이고
2. 특정 세트는 많이 필요한데 알고리즘 리빌더는 모든 세트를 대신할 수 있기 때문
1강에서 설명한 주옵션킵이 다 끝난 후에는
필요없는 세트의 주황알고리즘 또한 분해해서 알고리즘 파편 10개를 얻어주자
다만 1세트 정도만 필요한 경우나 당장 메인덱에는 필요하지 않은 세트도 있다
예측 - 노라
최소역치 - 베티
데이터복원 - 센타우레이시
합성곱 - 아키
당장은 안쓰더라도 미래에 쓸 생각이 있는 세트라면 분해하지 말고 재구성을 하면서 종결을 만들어 가는게 낫다
15개를 분해해야 알고리즘 리빌더 1개를 획득하는 끔찍한 효율때문
마찬가지로 이 15:1의 효율때문에 안정성 2세트를
코드 압축(피해감소 5%) 올인보다는 감지(기초 체력 +15%)와 같이 재구성해나가는 것이 효율적이다
2. 종결뽑기
공격(연산)력 고정 : 5 / 8 / 17 / 28
공격(연산)력 % : 1.4% / 2.1% / 4.3% / 7.2%
관통 : 2 / 3 / 7 / 12
치명타 확률 : 0.9% / 1.4% / 2.8% / 4.8%
치명타 피해 : 1.9% / 2.8% / 5.6% / 9.6%
체력 고정 : 154 / 231 / 648 / 770
체력 % 1.4% / 2.1% / 4.3% / 7.2%
방어(연산저항) : 6 / 10 / 20 / 33
방어(연산저항) % : 0.8% / 1.2% / 2.5% / 4.3%
전투 후 체력회복 : 36 / 55 / 110 / 432
효과저항 : 6 / 9 / 18 / 30
피해량 증가 : 0.7% / 1.1% / 2.3% / 3.9% [공격성 한정]
피해량 감소 : 0.7% / 1.1% / 2.3% / 3.9% [안정성 한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0.9% / 1.4% / 2.8% / 4.8% [특이성 한정]
치료 효과 : 0.4% / 0.7% / 1.4% / 2.4% [특이성 한정]
회피 : 0.7% / 1.1% / 2.3% / 3.9% [특이성 한정]
*공격력(연산력)%는 공격성 한정. (연산)방어력%는 안정성 한정인 것 같은데 검증이 필요함
이제는 같은 세트/이름의 알고리즘이나 알고리즘 리빌더를 사용해 재구성을 수없이 해야한다
종결을 위해서는 주황-주황이지만 일단 주황-보라 정도는 옵션이 유효하면 준종결급으로 쓸수있다고 생각
현실적으로는 일단 주황-보라를 만들고 돌리다가 유효옵이 뜨면 사용하고 주황-주황이 되면 다시 돌리면 된다
대략적인 티어는
딜러
피해증가 > 공격력(연산력)% > 깡공격력(연산력) 쿨감[특이성] > 치명관련 > 체력 체력% 깡방어
관통은 쓰레기다
치명관련은 인형마다 티어가 달라진다. 아키 등 치명의존이 크면 0티어급으로 올라감
수위
피해감소 > 체력% 깡체력 깡방어력 방어력% 쿨감[특이성] 연산관련 > 연산방어관련 전투후 체력회복 >> 치명 관통 등
효과저항과 회피 효율은 정확히 모르겠다.
서포팅
쿨감[특이성] 치료효과[특이성] > 연산관련 피해감소 깡체력 체력% 깡방어력 > 방어력% 연산방어관련 등
인형마다 티어가 많이 달라질 수 있음
진은 치명확률이 0티어. 안젤라는 공격력, 연산력 모두 필요없다
티어를 적긴했지만 현실은 1개 극상~상옵 1개 상~중하옵 에서 1차 종결을 하는게 맞을 것 같다
*종결 이전에 등급을 올리는 과정에서 딜러 알고리즘이 보라 피해증가%가 뜨는 등 적절한 옵션이 뜬다면
일단 쓰면서 킵 해놓은 같은세트-숫자의 알고리즘을 올리는게 좋다. 그래서 1개 정도의 여유를 두고 킵을 한거고
주황등급에 비해 보라등급은 60~80%의 성능
일단 보라등급으로 메인 덱 알고리즘을 맞춰준 다음 주황등급 이상의 종결급을 만들어나가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