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 행진..목표가 상향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위메이드(112040)의 신작 ′나이트 크로우′가 흥행을 이어가면서 이익 전망치가 상향될 것으로 전망된다.31일 다올투자증권은 위메이드에 대해 단기 적자를 탈출할 유일한 방안이었던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이 예상을 크게 상회하고 개발사 매드엔진 ...
alphabiz.co.kr
송모헌 위메이드 게임플랫폼 부문 사장이 16일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에서 열린 신작 게임 '나이트 크로우' 쇼케이스 행사에서 환영사하고 있다. 2023.3.16 (출처=연합뉴스)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위메이드(112040)의 신작 '나이트 크로우'가 흥행을 이어가면서 이익 전망치가 상향될 것으로 전망된다.
31일 다올투자증권은 위메이드에 대해 단기 적자를 탈출할 유일한 방안이었던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이 예상을 크게 상회하고 개발사 매드엔진 지분의 추가 확보가 더해지며 이익 전망치를 상향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5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하정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위메이드는 468억원의 큰 규모의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 4월28일 출시된 신작 '나이트 크로우'가 현재와 같은 매출 호조를 이어간다면 2분기부터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개발사 매드엔진 지분의 추가 확보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다올투자증권에 따르면, 현재 '나이트 크로우'의 일 평균 매출 수준은 20억원 내외로 파악되며, 일 매출이 3분기 16억원, 4분기 14억원 수준으로 완만하게 하락한다고 가정했다.
김하정 연구원은 "향후 하향 안정화 기울기가 지속되는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알파경제 박남숙 기자([email protected])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흥행 #매출호조 #신작 #게임플랫폼 #송모헌 #매출 #알파경제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