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블레이드&소울2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 리뷰

마침내 블레이드&소울2에 신규 업데이트인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붉은 달 사막은 MMORPG 블레이드&소울2 최초의 월드필드로 고레벨 유저들에게는 앞으로의 목표와 여정을 담아 놓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만큼 유저들이 즐기게 되는 붉은 달 사막 월드필드에 대한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월드필드 입장 레벨에 살짝 부족해 BJ가 즐기는 블레이드&소울2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을 시청해 봤는데요. 우선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은 각 월드 내 12개의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컨텐츠로 자신의 강인함을 표출하는 것은 물론 각 서버들이 어떤 분위기를 띄우고 있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죠.

대규모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이 적용된 만큼 최대 30개 문파가 뭉칠 수 있는 문파 연합 시스템까지 추가되면서 각 서버별 전략적인 문파를 각자 뽐낼 수 있는 순간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고레벨 유저들끼리는 문파 연합 시스템을 통해서 각자 똘똘 뭉쳐서 서버의 위상을 떨칠 준비도 하고 있는 거 같네요. ㅎㅎ 저희 월드는 어떤 느낌일지 고레벨 유저들의 활약이 내심 기대되었습니다.

붉은 달 사막 월드필드는 태록림 지역 지도 왼쪽 아래에 있는 붉은 달 사막 입장 창을 통해서 입장할 수 있는데요. 요구 레벨은 60, 축지 비용으로 100만 금화가 필요한 나름대로의 고레벨 지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용 시간은 1주일 8시간이 주어지며, 매주 수요일 오전 5시 기본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고 하니, 8시간 알뜰하게 사용하고 경험치 두둑하게 챙기면 되겠죠.

출처 : 큰별TV [링크]

레벨과 축지 비용까지 마련되었다면, 축지를 통해서 용린항으로 입장하게 되는데요. 용린항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격받지 않는 안전한 지역으로 PK 페널티 없이 유저 간 전투 연습이 가능한 소형/대형 연무장이 있다는 거! 개인적으로 사막을 떠올렸을 때 척박함과 차가운 도시가 떠올랐었는데요. 블레이드&소울2의 붉은 달 사막은 사막의 항구 도시라는 컨셉에 맞춰 사막의 모래와 자연이 잘 융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죠. 제가 상상했던 사막과는 다른 느낌이라 인상 깊은 도시였습니다.

출처 : 큰별TV [링크]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붉은 달 사막 사냥터에 가기 위해서는 꼭 이 용린항 마을을 거쳐야만 이동할 수 있으며, 사냥터에 입장 시 이용 시간이 차감된다고 하니 고레벨 유저들은 충전석과 이용 시간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월드필드에서 경험치와 아이템 얻어보면 될 것 같죠. ㅎㅎ

출처 : 큰별TV [링크]

고레벨 유저가 직접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면 월드마다 분위기는 다르겠지만, 월드필드인 만큼 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거나, 보스에 대한 공략을 준비하는 서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었습니다. 지금은 평화로워 보여도 고레벨 유저들이 움직이는 순간부터는 사막의 여유로움도 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각 서버마다 어떤 분위기로 월드필드를 이용할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출처 : 큰별TV [링크]

본격적으로 붉은 달 사막 황혼의 고요 맵을 살펴보면 크게 3개의 땅이 연결되어 있으며, 용린항을 통해서 사막의 눈, 고통의 길, 수호병 훈련장까지 3지역 중 하나를 선택해서 입장할 수 있죠. 여기서 재미있는 건 각 지역마다 속성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이 속성은 사냥터 특성에 맞는 속성이라서 해당 유저가 장착하고 있는 장비 속성에 맞춰서 사냥터를 선택하거나, 몬스터를 쉽게 처치하는 사냥터를 맞춰서 경험치를 얻어보면 되겠습니다.

출처 : 큰별TV [링크]

그리고 3개의 지역마다 보스들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탐욕의 골짜기 땅거미 곶에서는 사막의 폭군 침식된 백야금을 20시간마다 만나볼 수 있으며, 토요일 22시 정각에는 모래 무덤 절망의 제단에서 광폭한 창 화부, 일요일 22시 정각에는 수호병 유적지 수호병의 정원에서 12장로 거혼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보스 공략을 위한 분들이라면 필히 등장 시간을 훑어보셔서 도전하시길!

붉은 달 사막 보스를 처치하게 되면 찬란한 침식된 백야금 공로함, 낡은 침식된 백야금 공로함, 전설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얻어볼 수 있으며, 붉은 달 사막의 사냥터를 통해 획득 가능한 '탐욕의 가루', '죽음의 가루', '율법의 가루'를 통해 제작으로 보옥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보옥은 장비 도감 또는 보옥 강화 주문서를 통해서 강화가 가능하다고 해요. 고레벨 유저들의 새로운 목표를 확 심어주는 공간인 만큼 새로운 아이템과 장비 도감이 추가되었으니 또다시 달려볼 시간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MMORPG 블레이드&소울2에서는 신규 영웅 등급 어깨보호구, 신규 영웅 등급 반지, 새로운 소모품 등 다양한 컨텐츠와 아이템들이 추가되었으니 신규 유저들도 가볍게 블소2 즐기면서 고레벨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붉은 달 사막을 목표로 달려보시는 것도 방법일 듯싶어요. 블소2 공식 유튜브 채널에 붉은 달 사막에 대한 가이드 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시작하는 신규 유저, 복귀/기존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 보상으로 쿠폰 등록에 [하나의세계]를 입력하면 붉은 달의 상자를 얻을 수 있고, 그 안에 구성품으로 수라의 영웅 소울 소환서(1회), 수라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3개,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ㅎㅎ 유저들에게는 필히 진행되어야 하는 쿠폰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저번 주말에는 BJ 월드 보스 레이드 방송이 진행되었는데요. 블레이드&소울2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와 보스가 궁금하시다면 BJ 월드 보스 레이드 방송도 한번 살펴보고, 소소하게 즐겨보시길 바라요~

[블소2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