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W 멀티 차량용 초고속충전기 PD PPS 지원 모락 네다 V4 추천!

"두 가지를 동시에 빠르게"

안녕하세요. IT 인플루언서 쏠리단미입니다:)

차 타고 여행을 떠날 때 요즘에는 매립형 내비게이션보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잘 반영해 주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그런데요. 운전을 할 때 지도 앱과 음악을 동시에 켜놓고 가다 보니 배터리가 빠르게 닳아서 충전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뭔가 속도도 느리고 어쩔 때는 역으로 차가 내 배터리를 뽑아 쓰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 이번에 새롭게 장만했는데요. 써보니 굉장히 마음에 들어서 오늘은 저와 같은 경험을 해보신 분들을 위해 믿을만한 차량용 초고속충전기 추천 및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morac NEDA V4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은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추구하는 모락에서 출시한 네다 V4 듀얼 차량용 초고속충전기 MR-CC-NDV4입니다. 아무리 최신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고 해도 해당 규격에 맞는 제품을 쓰지 않으면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반대로 배터리가 닳거나 시간이 꽤 지나도 크게 변화가 없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NDV4는 기본적으로 PD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전압과 전류를 확인하여 기기의 충전 상태에 따라 최대 전력을 공급 및 조정해 주는 PPS 급속 충전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 없이 쓸 수 있으며 발열이 적고 배터리 수명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오히려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해당 기능이 있는 모델들이 많지만 저는 평소에 외출 또는 여행 갈 때 항상 챙겨가고 있는 morac GaN 어댑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스포티지R 차량에서 쓸 제품도 같은 브랜드에서 장만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HECK POINT!

우선 구성품으로는 듀얼 차량용충전기 본체와 PD 충전이 가능한 C to C 케이블이 있습니다. 보통 본체만 제공되는 경우가 많은데 케이블이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장만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길이도 1.5M로 충분합니다.

사이즈는 80 x 40 x 29(mm)이며 무게는 28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하지만 들고 다니는 아이템이 아니고 바디의 2/3 정도가 시가잭 내부에 들어가기 때문에 외관보다는 안전 부분을 체크해 봐야 하는데요. 일단 ABS + PC 등의 소재로 되어있어서 견고하며 단락 및 온도 제어를 통한 과열 보호 그리고 누전 방지 처리까지 되어있어서 안심하고 쓰고 있습니다.

듀얼로 편리하게

핸드폰으로 네비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거치대 연결용과 그 외 유선으로 하나를 더 쓰려면 기본 2개 정도는 필요한데요. 모락 네다 V4는 최대 30W를 지원하는 USB-C 단자와 최대 15W를 지원하는 USB-A 이렇게 멀티포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설치? 꽂으면 끝!

좌측은 기존에 쓰던 USB-A 타입의 2포트로 구성된 모델이고 우측은 USB-A/C로 초고속이 가능한 모락 네다 V4입니다. 기존에 쓰던 것도 Q.C3.0이라 빠르긴 했지만 15W 고속 충전까지만 가능해서 조금 아쉬웠었는데요. 현재 쓰고 있는 것은 PD 3.0(Max 30W), PPS(Max 33W)라 초고속으로 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합니다!

LED LIGHT로 빠른 체크

처음에 원형 디자인이 아닌 것에서부터 평범하지 않다고 느꼈지만 시가잭에 꽂는 순간 테두리에 푸른빛의 LED 라이팅 효과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더욱 반했는데요.

케이블을 연결해도 가려지지 않는 선명한 라이트 덕분에 작동 여부는 물론이고 밝거나 어두운 곳에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예쁘고도 편리했습니다:)

동시 사용에도 변함없는 속도

차량용 초고속충전기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이나 무게가 아닌 바로 속도죠! 그래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기준으로 위쪽이 USB-A (Q.C 3.0) 15W에 연결한 모습이고 아래쪽이 C to C 케이블을 이용해 USB-C(PD3.0 / PPS)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바탕화면에 나타나는 링라이트 컬러만으로도 충분히 구별이 가능한데요. Galaxy Note 20 Ultra는 초고속을 지원하기 때문에 C 포트에 연결했을 때 푸른빛 띠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갤럭시노트 9, S9+의 경우 컬러 표시는 없지만 마찬가지로 가능한 최대 규격에 맞게 고속 충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S9+ / 노트 9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해도 어느 한 쪽의 출력 속도가 일반으로 떨어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가 된다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현재 하나는 스마트폰 거치대에 하나는 조수석이나 뒤쪽에서 쓰고 있는데요. 카톡이나 영상을 보면서 가도 어느샌가 보면 완충 표시가 떠있어서 진심 너무 좋았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온도 제어는 물론이고 그 밖에도 과충전, 과전압, 과방전, 과전류, 과출력, 과열 등 보호회로가 탑재되어 있어서 동시에 쓸 때도 안심하고 쓰고 있습니다:)

국산, 외제, 전기차 등에서 쓸 수 있는 안정적이고 제대로 된 차량용 초고속충전기를 찾고 계시다면 DC12V ~24V 입력을 지원하여 차종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45W PD, PPS에 듀얼 타입으로 이용 가능한 모락 네다 V4 추천드립니다:)!!

50% 득템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