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2024년 10월 티어표(79~70위)

안녕하세요 아메입니다.

오늘은 이어서 79위부터 70위 티어를 써보려고 합니다.

티어표는 84위부터 80위에 올려놨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엠즈

79

일반 공격이 굉장히 광역으로 지속 피해를 주기에 장악력에서 엄청난 장점을 가진 엠즈입니다.

특수 공격 역시 범위가 넓고 돌진형에게 굉장히 무자비한 공격이 이어지기 때문에

확정적으로 슬로우 효과를 먹일 수 있습니다.

상대를 자신의 지역에서 쫓아내기 편하죠.

일반 공격이 지속 피해와 광역 피해라고 해서 딜이 약하지 않기 때문에 3타 공격으로 왠만하면 거의 다 정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거리 싸움에선 꽤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원거리는 피하기 쉽습니다.

재장전도 느리고 정말 빠르게 들어오는 모티스나 대릴 같은 근접 기습 챔피언한텐 또 취약하기에 아쉬운 점이 생깁니다.

엠즈의 공격이 특이해서 그렇지 근접 캐릭터인데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행위에선 강하지만 만약 부쉬에서 나와

붙는 것에 성공한다면 엠즈는 전혀 방어할 수단이 없어집니다.

이도저도 아닌 캐릭이 된다는 점이죠.

가젯 의존도가 너무 높아 79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행크

78

사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브롤러입니다.

전혀 사용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용 할 생각은 없습니다.

마치 리그오브레전드의 누누처럼 부쉬에서 플레이 하며 차징을 끝내면 1레벨에도 4000 이상의 데미지를 넣는 엄청난 한방을 만드는 행크입니다.

차징을 통해서 엄청난 압박감을 상대에게 전달하며 계속해서 심리 싸움을 해야하기에 상대방 입장에선 게임 내내 피곤합니다.

근접이지만 벽을 뚫고 공격 할 수 있기에 스로워가 아니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죠.

하지만 너무 느리고 차징을 하지 못한다면 정말 너무 약합니다.

또 장애물이 없을 때엔 원거리에게 그냥 맞을 수 밖에 없는 샌드백 캐릭터이죠.

지형에 따라 너무 티어가 바뀌기 때문에 많이 아쉬운 브롤러라고 볼 수 있겠네요.

포코

77

브롤스타즈 초반 꽤나 인기 있었던 힐러 캐릭터인 포코입니다.

공격 범위도 넓으며 생존력도 높습니다.

심지어는 특수공격의 유지력은 거의 1티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빠르게 힐이 들어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포코의 단점이라기보단 힐러의 단점인 편이긴 한데 일단 딜이 약합니다.

또 1대1에서는 너무 약하기에 다대다의 구도가 잡히지 않으면 너무 약합니다.

1대1에선 84위에 들어가도 될 정도로 약합니다.

팀전에서도 스타 파워가 없을 땐 차라리 안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윌로우

76

도트딜을 먹이는 윌로우는 꽤나 많은 브롤러에게 유리한 상성을 가졌습니다.

스로어이지만 근접 전투 능력도 좋은 편이고 특수 공격으로 여차하면 싸움을 4초 정도 빠르게 피할 수 있죠.

윌로우 숙련도가 높으면 특수 공격으로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손을 많이 타기도 합니다.

상대의 강함을 역이용 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유리하다고 해서 방심 할 수 없죠.

하지만 정말 투척수로만 봤을 때 매력적인 챔피언인가? 라고 생각해보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특수공격을 사용할 때 자신은 움직일 수 없기에 딜을 넣을 수 없고 또 투척수이지만 화력도 약합니다.

변수 창출 역시 엄청난 딜로 상대를 녹이는 투척수들을 사용하는게 오히려 편할 수 있겠죠.

픽률이 낮은데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스터p

75

딜보단 특수 공격의 로봇들의 지속력으로 살아가는 브롤러인 미스터p입니다.

아무래도 계속 전투를 이어가야하는 팀전에선 아군이 하나 더 생긴 느낌이라 더 든든합니다.

특수 공격이 유지되는 동안은 계속 재생성되기에 이런 장점들로 인해서 게임 장악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죠.

정말 뒤쪽에 특수공격만 깔면 할 일의 80%는 다 했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미스터p 자체의 스펙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사실 특수 공격을 써야 드디어 1의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미스터 p는 체력이 조금 더 오르는 버프가 필요할 것 같네요.

그리프

74

여러모로 애매한 그리프입니다.

쉘리처럼 궁평궁평의 콤포가 가능하여 근접에서도 강하고 중거리에서도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그리프입니다.

물론 장거리 전투에선 밀리지만 그래도 근접과 중거리에서라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죠.

하지만 특색이 없다는 점이 그리프에겐 좀 안좋은 것 같아요.

차라리 전 완벽한 상위호환인 페니를 쓸 것 같네요.

로사

73

엄청난 탱킹을 자랑하는 로사입니다.

특수 공격을 사용하게 되면 사실 로사의 탱킹력을 이길 수 있는 브롤러는 없다고 봐야죠.

하지만 정말 탱킹만 좋습니다.

돌진기는 없고 이속이 있지만 현재는 빠른 이속을 가진 챔피언이 많고 투척수들은 거리 조절을 하면 로사가 닿을 수가 없습니다.

현재는 샌드백의 위치에 있는 브롤러기에 선호되는 픽은 아닙니다.

72

사실 이 위치라는 게 이해되지 않는 루입니다.

상대에게 넓은 범위로 스턴을 걸 수 있으며 엄청난 압박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또 이러한 점들 덕분에 불리한 상황을 역전 시키기 좋죠.

1대1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심지어는 근접 딜러가 붙어도 차분하게 3타를 맞추면 살아나갈 수 있습니다.

탱커도 딜에 비해 쉽게 잡는 편이기에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빙결 공격을 상대가 다 맞아준다는 가정하에 좋은 것이며 플레이어가 상대를 맞추지 못하거나 상대의 무빙이 좋다면

아무런 장점도 없는 무색무취의 브롤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난이도가 높기에 승률이 잘 안나와 이 하단에 위치한 것 같네요.

자넷

71

상대 진형을 휘젓기 좋은 자넷입니다.

혼란스러운 상대의 라인을 본인 팀의 팀원들이 하나씩 잡아가며 전투를 유리하게 몰고 갈 수 있죠.

하지만 너무 낮은 DPS로 인하여 1대1 상황에선 너무 불리하기에 잘 쓰이지 않습니다.

특수 공격으로 상대방을 당황시키는 역할 말곤 사실 거의 능력이 없다고 생각해서 하단에 위치하는 것 같습니다.

8비트

70

70위는 전 좋아하는 브롤러이자 엄청난 딜을 욱여넣는 8비트입니다.

특수 공격으로 인해 엄청난 딜을 가지고 근접, 원거리 모두 다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연사력, 탄속 모두 흠 잡을 곳이 없으며 사실 투척수 몇과 맥스를 제외하면 무상성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하지만 이 모든 장점을 없애버리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동 속도인데요.

제가 투척수를 사용할 때 가장 잡기 쉬운 원거리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기동성이 너무 낮기 때문에 전투 시작해볼까?라고 생각하고 상대 진형에 들어가면 이미 전투가 끝나있습니다.

이 캐릭터 역시 기동력을 위해선 스타파워가 꼭 필요하고 특수공격 역시 필요하기에 조건이 많이 붙는 8비트는 이 위치가 가장 적당한 것 같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