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브라이스 트루엔딩 스킬 분석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은 에버소울 쌍둥이 정령 중 한 명인 브라이스 트루엔딩과 스킬 분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불사형 디펜더 타입의 브라이스는 혼자 사용할 경우 도발과 보호막으로 탱커 포지션을 그대로 유지시킬 수 있으며, 멜피스와 함께 사용하면, 방금 말한 효과들은 없고 치명타와 피해량 증가 효과를 받아 딜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스 트루엔딩
1. 잘 알겠다.
2. 구원자라서
3. 병이 나으면 해보고 싶은 일이 있어?
4.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싶다.
5. 피를 준다.
6. 확실히 그럴 가치는 없다.
7. 받아줄 때까지 설득할 거야
브라이스 스킬
브라이스의 공격 패턴입니다. 평타 > 리스트릭션 > 히트 앤 힛 > 평타 x2 > 히트 앤 힛 > 평타 순서대로 행동을 합니다.
브라이스는 혼자일 때(솔로 포트리스 발동)와 멜피스와 함께 일 때(트윈 익스큐셔너 발동) 스킬 효과에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메인 스킬인 버티컬 익스큐션은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키는 건 공통 효과입니다. 솔로일 때 12초 동안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붙고, 트윈일 때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서브 스킬 리스트릭션은 가까운 적에게 다가가 주변 대상을 브라이스가 있는 쪽으로 끌고 와 피해를 줍니다. 몹몰이로 꽤 괜찮으며, 솔로일 때는 6초 도발과 12초 동안 자신에게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트윈일 때 끌고 왔을 때 주는 피해가 1.5배 증가합니다.
두 번째 서브 스킬 히트 앤 힛은 대상을 올려쳐 피해를 줍니다. 솔로일 때는 적을 넉백 시키는 효과가 붙으며, 트윈일 때는 추가 피해와 치명타로 적중되며, 2초 동안 기절을 부여합니다.
패시브 프리페어 투 익스큐션은 전투 시 바로 적용되는 스킬로 솔로일 때 아군 전체의 받는 최종 피해량이 감소하고, 트윈일 때 브라이스의 일반 공격 피해량 40% 가속 10%가 증가하고, 방어력은 30% 감소합니다. 멜피스가 쓰러지면, 솔로 모드로 전환됩니다.
얼티밋 스킬은 단일 대상에게 450% 피해를 주는 건 공통입니다. 여기에 솔로일 경우 모든 적을 10초 동안 도발하고, 브라이스 체력의 100%만큼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트윈일 때 멜피스와 브라이스는 서로 연계 처형 버프를 공유하며, 이 버프가 있을 경우 반드시 치명타 적중과 공격력 600%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유물에도 두 가지 스킬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솔로일 때 브라이스 자신의 방어력 상승, 트윈일 때 치명타 위력 + 얼티밋 스킬 니어 오브 기어 사용 시 얼티밋 게이지가 30% 회복됩니다.
유물을 레전더리+ 등급까지 만들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솔로일 때 메인 스킬 버티컬 익스큐션 사용 시 브라이스가 체력을 회복합니다. 트윈일 때 얼티밋 스킬 니어 오브 기어 사용 시 얼티밋 게이지 50% 회복합니다.
꼭 멜피스와 브라이스를 같이 편성할 필요 없이 탱커 포지션으로 브라이스를 두고 싶다면, 멜피스와 함께 배치하는 걸 추천하며, 딜러로 브라이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멜피스와 따로 편성해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19영지부터는 2파티 도전을 요구하기에 두 정령을 보유하고 있다면, 다양한 덱 구성으로 사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