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스트리머 하우카우님의 영상툰 리뷰 : 원신에 나오는 방랑자(= 스카라무슈) 대 라이덴 쇼군 간의 대결전편 (이 영상을 올린 이후의 파장 : 노란딱지를 넘어선 빨간딱지를먹다)

이번 껀 사실상 유튜브 내의 문제점 또한 같이 드러낸 케이스이다.

우선은 영상리뷰를 하려고 하는데, 이후 파츠가 골때리는 면이 많으니 참고 바란다.

우선은 영상 리뷰를 하자면

어느날 결전이 터진 판인데

이후

검을 소환하려고 하지만

하필이면

무장 상태가 엉망이 되었다.

이후

뭐랄까나

결전직전에

사실상

일이 꼬이게 된다.

그 뒤는 뭐 역으로 털어버린 건 덤

문제는 그 다음인데. ..

하필이면 노란딱지 정첵 카드에 의해서 채널 전체가 재사용 컨텐츠 취급을 받았다는 점이다.

이미 이 문제 관련해서는 충돌이 상당히 많았던 건 사실이긴 하다.

하지만. . .

노란딱지 시스템은 오히려 독이 되었다는 점으로 . ..

유튜버들에게 공포의 대상인 ‘노란딱지’, 유튜브 ‘KBS뉴스’ 채널엔 어떤 콘텐츠에 가장 많이 붙었을까. KBS 미디어 비평 프로그램 ‘질문하는기자들Q’가 자사 유튜브 채널의 ‘노란딱지’ 현황 4년치를 분석...

www.mediatoday.co.kr

이 시점부터는 심화될 전조를 보이더니만

고민정 "한국어 하는 모니터링 인원 몇 명?"…김경훈 "충분히 많다"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21일 유튜브 운영기준에 위배되는 콘텐...

news.mt.co.kr

사실상 미국인들의 끄나플이자 준식민지 상태라는 것만 제대로 보여준 케이스가 되었다.

판정 기준이 미국인인데다가. ..

이번 껀 이 보고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요약하자면 말이다. 이후 파츠가 가관이었으니 말이다. (단 이파...

blog.koreamobilegame.com

최근에 이런 폭로전까지 터질정도면 사실상 체제모순만 제대로 드러낸 꼴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으니 말이다.

짤 : https://gall.dcinside.com/touhou/7319491윗짤을 그린 동방 동인작가 아즈키 오사미츠(@azukiosamitu/코미케 4日目南ミ01a)가 가짜계정을 이용해 버튜버들의 BAN을 유도해

gall.dcinside.com

심지어는 이런 사건도 있었는데, 사실상 뭐랄까나 영상 불펌을 한 뒤에 그대로 저작권 + 재사용 컨텐츠 신고를 때린 케이스도 존재했으니 말이다.

말 그대로 심각한 체제모순만 드러낸 사건 카드인데, 차후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