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아드리안 떳다! 등급표 1순위 탱커 덱 짜보기

인기 모바일게임 에버소울 유저들 사이에서 아드리안은 항상 등급표 1순위에 자리하는 정령입니다. 기본 포지션이 탱커인 점은 둘째치더라도 천사 타입 속성이라 어떤 덱에 넣어도 5옵션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다른 오리진 정령들에 비해 뽑기 확률이 1/4 수준이라 풀돌을 맞추려 한다면 제법 많은 과금을 해야 합니다.

아드리안 에버소울 등급표 1순위

현시점 기준 에버소울에서 아드리안을 뽑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극악의 확률을 뚫어야 하는 일반소환과 60개의 드래곤볼을 모아 사용하는 정령의기억(에픽) 그리고 상점 교환까지 어느 것 하나 쉬운게 없는데요, 이중 필자가 획득한 방법은 정령의기억입니다.

에픽등급의 정령의기억 같은 경우 60개를 모아 랜덤한 정령 한 마리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공식카페나 여러 커뮤니티를 살펴보는 은근 여기서 아드리안을 획득했다는 유저가 자주 보입니다. 필자의 뇌피셜이긴 하지만 일뽑과는 달리 정령의기억 처럼 인게임에서 획득 가능한 재화들은 확률표 공개가 의무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뽑기에 비해 살짝 높게 설정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러나 어디까지나 랜덤으로 획득 가능한 수단이기 때문에 노력해서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미궁 상점을 노려보는게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에버소울 메인화면의 미궁 탭을 눌러보면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을 사용해 오리진 등급의 정령부터 기억조각등 다양한 아이템들과 바꿀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아드리안이 가끔 등장합니다.

이어서 아드리안에 대해 조금 자세히 알아보면, 탱커 포지션의 천사형 정령으로 현시점 기준 등급표 1티어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방에서 적들의 공격을 막아주고 서브 스킬 광휘의 고리를 활용해 적 메인 딜러를 무력화 시킬 수 있음과 동시에 광휘의 격류로 뛰어난 탱킹 유지력까지 갖추고 있으니 현시점 최강의 캐릭이라 할 수 있는데요

물론 단순 탱킹 능력만 따지자면 에버소울 요정형 정령인 클로이 보다 한 단계 낮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탱커들은 스테이지 후반으로 갈수록 버티질 못하는 경우도 많고 암살자가 뒤로 넘어가버리면 바보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드리안은 그런 단점을 스킬들로 커버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등급표 1순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드리안의 천사형이라는 타입은 어떤 덱을 구성하더라도 타입 버프를 받을 수 있어서 후반을 바라본다면 반드시 풀돌을 찍어줘야 하는 정령입니다. 여기서 타입버프란 덱을 짤 때 같은 속성의 정령들이 여러마리 포함되어 있다면 추가 대미지와 체력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쉽게 말해 에버소울의 천사형은 어떤 덱에 넣어도 동일 타입으로 인식돼 추가 공격력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미카와 시하를 베이스로 한 야수 4덱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만약 아드리안이 떠줘서 남는 한 칸에 이 캐릭터를 넣는 순간 5타입이 완성되면서 추가 버프 5퍼센트를 획득할 수 있는 셈이죠.

하지만 론칭 이후 에버소울을 저처럼 어느 정도 플레이한 유저 입장에서 봤을 때 과연 지금 사용하고 있는 덱을 버리고 갈아타는게 좋다 라고 말하긴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당장 저만하더라도 메피스토펠레스를 메인 딜러로 4야수덱을 사용하고 있는데, 메피를 초기화시켜 아드리안을 업그레이드한다고 해봐야 풀돌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전투력이 내려가더군요.

아무쪼록 아드리안이 등급표 1순위라는 평가는 저도 동의하는 바이지만 1/4덱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 입장에서 1속성의 정령 돌파가 잘 되어있다면 굳이 바로 바꿔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번 픽업 캐릭터로 올려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지만 에버소울의 인기가 식지 않는 이상 이런 1티어 정령을 그렇게 풀진 않을 것 같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