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행추 성유물 무기 특성!

안녕하세요, 겝빈입니다. 원신을 하다 보면 장비 아이템으로 상당히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원신은 타 게임에 비해 무기가 다양하고 성유물, 행추 등 세세하게 템 세팅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원신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겝빈 블로그에서 이러한 장비들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행추 돌파 재료

돌파 재료는 순수한 청금석, 물처럼 맑은 마음, 예상 꽃, 불길한 가면이 되겠습니다. 예상꽃은 파밍이 어려운 재료는 아니지만 스폰 되는 수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특산물 리젠 시기가 될 때마다 꾸준히 파밍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부 합해 고작 28개로 모든 특산물 중 최저치이지요.

행추 특성

행추 특성은 황금의 가르침과 부서진 가면, 오염된 가면 및 불길한 가면까지 얻은 다음에 모라 12,500으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는 지식의 왕관까지 얻어야 하고 동시에 700,000 모라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을 숙지하시면 됩니다.

행추 무기

1.3 패치로 추가된 한손검 반암결록은 기초 공격력이 낮은 대신 90레벨 기준 44.1%라는 압도적인 치명타 확률 수치를 가진 무기로, 맨몸에 무기만 장착해도 50%에 가까운 치명타 확률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5성 한손검 중에서는 못 쓰는 캐릭터를 찾기가 더 힘들 정도로 최상의 범용성을 가진 무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원소전투 스킬 전투 스킬 의존도가 높은 캐릭터가 사용하는 한손검입니다.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확률로 초기화라는 조건으로 인해 행추처럼 한 번의 원소 스킬의 2번을 타격하는 캐릭터는 곱연산으로 초기화 확률이 상승하기에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적이나 보호막 상태의 적을 때릴 때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원소 폭발 의존도가 높아 원소 충전율이 필요한 캐릭터가 사용하는 4성 한손검입니다. 주로 비교되는 무기는 같은 4성의 제례 검인데요. 치치, 행추같이 원소 전투 스킬의 쿨타임이 길고 가치가 높은 캐릭터는 제례 검을 선호하며, 진같이 쿨타임이 빠르며 배터리로써 사용되는 캐릭터는 페보니우스 검을 선호합니다. 풀행자는 원소 전투 스킬로 풀 원소 부착, 원소 폭발의 존도 모두 높아 상황에 맞게 무기를 선택합니다.

행추 성유물

원소 폭발에 의존하는 서브 딜러에게 최강의 성능을 보여주는 성유물 세트로 원소 폭발 회전율을 올리기 위해 다소 딜 포텐셜이 낮아지는 것을 감수하고 원소 충전 효율을 높여주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 원충을 다시 딜 스탯으로 환원시켜주기에 당연히 성능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원소 폭발에 의존하는 서브 딜러뿐만 아니라 2세트 효과인 원소 충전 효율 효과를 보고 2세트만을 채용해서 착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셋은 원소 폭발의 데미지를 올려주고, 4셋은 원소 폭발 발동 후 파티의 공격력을 20% 올려줍니다. 옵션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소 폭발만 쓰고 들어가는 서브 딜러와 서포터를 위한 성유물로, 이나즈마 지역에서 절연의 가치가 나오기 전까진 원소 폭발형 서브딜러들의 완소 아이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