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히드라 위치 도서관 잃어버린 책장 수집 필요

아..... 힘들었네요... 히드라 좀 잡으려고 했더니... 숨겨진 설정이 있는 듯 합니다. 아놔... 아무튼 위치하고 히드라 소환하는 법 알려드리면서 주의(?) 사항이 있어서 이부분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기왕이면 히드라 모습까지 담아서 포스팅하고 싶었는데... 천천히 진행해야겠습니다...ㅠ_ㅠ

히드라 위치

일단 '지도'를 엽니다. 뒤로 가서 '세계 지도'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좀 드래그 해보시면 '졸툰 쿨레의 도서관'이 있을 겁니다. 클릭해서 순간이동 해줍시다.

아마 '도서관'은 닥사 효율이 좋은 사냥터로 알려져 있어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도서관에 도착했으면 다시 '지도'를 열어 보시면 졸툰 쿨레의 도서관 지도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 하단부에 보면 특수 표시와 함께 '동그란'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위 사진에서 '길 찾기' 체크해둔 곳입니다. 여기에서 히드라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고서를 사용해서 히드라가 뜨면 '위 사진'에 제가 있는 위치에서 뜹니다. 아마 누군가 고서로 히드라 소환하면 알림이 오는 걸로 알고 있고 '나는 꼭 오늘 히드라 잡아야겠어!'라고 하면 쿨레의 도서관에서 죽치고 사냥하던지, 히드라 뜨는 위치에서 죽치던지 하면 될 듯 합니다...

고서 사용하는 위치는 직접 가보시면 이런 형태입니다. 동그란 지형 가운데에 동그란 구멍이 나있습니다.

히드라가 뜨는 위치는 이런 모습이고요. 이게 그냥 여기서 뜨는 게 아니라 히드라가 뜬 채널에 있어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중요한 건 아래의 내용인데....

'잃어버린 책장 수집'을 해야합니다. 아마 왼편 고문서 아래 퀘스트 목록 보면 '쿨레의 비밀 방'이라고 떠있을 겁니다. 보시면 '잃어버린 책장 수집: ?/5'라고 되어있고 '고서 개수:0'이라고 되어있을 겁니다.

먼저 잃어버린 책장은 졸툰 쿨레의 도서관을 돌아다니다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듯이 '금색'으로 빛나고 있어서 구분은 쉬운데 발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또, 도서관 자체가 매크로도 많고 닥사 하는 분들도 많고 마찬가지로 잃어버린 책장을 수집하기 위해 돌아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즉, 인기가 많은 지역이라 총체적 난국인데요.

잘 돌아다니시면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는 있습니다. 문제는 따로(?) 있고 이게 자신한테만 보이는 게 아니라 '공용'입니다. 누가 먼저 클릭해서 가져가느냐 라는 말이죠.

여하튼 파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차원문 고서의 잃어버린 책장을 획득했습니다." 이렇게 '5개'를 모아야지 '고서 1개'를 만들 수 있고 이 고서는 아까 맨처음에 말한 둥그런 지형 위치로 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앞서 말했듯이 잃어버린 책장은 그냥 열심히 돌아다니면 어느새 모입니다. 빠르게 모이진 않아도 대충 15~30분이면 모이는 듯 하네요. 아무튼 시간은 중요한 게 아니고... 아무튼 모을 수는 있습니다.

해서 그냥 위 사진처럼 부가퀘스트나 '잃어버린 시간의 소굴' 같은 것도 같이 진행하셔도 괜찮을 거예요. 어차피 열나게 책장만 파밍하려고 돌아다녀봐야 그게 그거 같네요. 경험치하고 장비 파밍이나 하면서 천천히 하셔도 괜찮을 거예요.

그리고 '고대 문서 읽기' 퀘스트도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워낙 많이 돌아다녀야 해서 고대 문서 읽기도 같이 할 수 있더라고요.

자... 이제 이게 핵심인데... 먼저 책장을 5개 모아서 히드라를 소환할 수 있는 둥그런 지형의 위치로 가서 '차원문 고서'를 사용했다고 해서 '히드라'를 만날 수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보다시피 고서는 '갯수'가 있고 여러번 시도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히드라를 만나려면 뭐 각자의 운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러번 시도를 해야한다는 것이죠. 즉, 책장을 몇 번이나 더 모아서 차원문 고서를 만들어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뭔말이냐면, 차원문 고서를 사용해서 마법 차원문을 열고 쿨레의 비밀방 중 '하나'로 들어가는데 여기서 복불복으로 '살덩이창조 히드라'나 사암골렘 같은 걸 깨울 수도 있고 재수없으면 그냥 궤짝방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랜덤'이라는 말이죠.

설명란에 보면 "3. 차원문 고서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살덩이창조 히드라와 같은 방어 체계가 깨어납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물론 뭐 이미 히드라, 사암골렘 만나신 분들은 그릇도 얻고 상관없다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대략 난감이죠.

뭐 여기까진 그렇다 치는데..... 문제는....

잃어버린 책장 수집은 하루에 제한이 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오피셜아니고 확실한 것도 아니고 저도 잘 모릅니다. 근데... 제가 딱 '5개' 모았거든요. 처음에 3개 갖고 있었고 2개 모아서 차원문 열었더니...

보다시피 꽝이나 마찬가지... 들어가면 궤짝있고 템 줍니다.

여하튼 처음에 2개 모아서 열었고 이후 다시 책장을 수집하기 위해 열심히 돌아댕겼는데 제법 빠르게 수집했습니다. '3개'를 빠르게 수집했는데 그 이후부터....... '안나옵니다.'

제가 2시간을 소모했거든요. 2시간동안 "아니야... 기분탓이겠지~", "...도서관이 유저들이 많아서 그런거겠지? 누가 먼저 파밍했나보다~", "...괜찮아~ 어차피 난 사냥도 하고 퀘스트도 하면서 즐기고 있는데 뭐~ 계속하다보면 나오겠지~..." 했는데!.... 그게 '2시간이 지나도 안나옵니다.' 아예 구경 조차도 못했어요...

이게 바로 그 말이 많은 히든캡인지 소프트캡인지 그건가... 혹시 히든캡, 소프트캡의 뜻이 정확히 뭔지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

어쨌거나 2시간을 돌아댕겨도 안나온다면... 뭐... 기정사실이겠죠?... 다른 건 설명 잘해놓더니... 이런 건 설명 자체가 없는 걸로 보아 뭔가 블리자드에게 이윤을 가져다주는 전략인가 봅니다... 물론 제가 못찾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으니 오피셜로 말하는 게 아니라 뇌피셜입니다.

조금 공략이랄까...

특별한 구역에서만 책장이 나온다고 되어있지도 않고 '졸툰 쿨레의 도서관'이라고만 명시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이래저래 나름 테스트하면서 돌아댕겼는데 다른 곳에서는 못봤고 대체적으로 '대현관' 구역하고 '비밀 보관소' 구역에서 여러번 발견했습니다.

비밀 골방 쪽은 잘 모르겠네요. 파티인지 매크로인지 점령하고 있더라고요.

여하튼 유저가 없는 쪽으로 돌아댕기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일부러 그렇게 피해 다녀서 3개인가 발견했습니다.

뭣보다 하루에 '5개' 책장 수집하면 그 이상 안나온다고 생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했듯이 한 명이 차원문 고서 사용해서 히드라 소환해도 같은 채널에 있으면 같이 잡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파티플레이를 강요하는 셈인가...

뭐... 잘 모르겠습니다... 고전 온라인 게임 하듯이 2시간을 닥사 했더니 좀 피로하군요... 이만 마치겠습니다.-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