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정보] 방랑자 픽업을 앞둔 방랑자 가이드 +파티 및 성유물

캐릭터 개요

방랑자는 바람원소 법구 캐릭터로, 많은 양의 딜을 내기 위해 팀의 필드타임 대부분을 사용함.

이는 방랑자 팀은 팀원이 적은 필드타임을 소모하면서 방랑자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데 집중할 것임을 의미

방랑자는 전통적인 공격력, 피해보너스, 치명타 스탯에 집중하는 꽤나 표준적인 캐릭터

방랑자의 원충 요구량은 전용 서포터인 파루잔, 그리고 팀의 페보니우스 무기가 있더라도 꽤 높지만, 방랑자는 모든 성유물 스탯을 공격적인 방향으로 두기 위해 Q를 두 사이클에 한 번 사용할 수 있음. 사실, 이는 별자리를 활성화하지않는 이상 방랑자의 가장 강력한 선택임.

반면에, 방랑자는 6돌 파루잔이 팀에 합류하지 않을때 대략 170%의 원충을 필요로함.

바람원소 딜러로 플레이할때, 방랑자는 - 불/번개/얼음/물 캐릭터에게 청록4셋이 하는 것처럼 팀원의 바람원소 내성을 깎아주는 새로운 바람원소 서포터인 파루잔에게 강하게 의존함. 추가로, 별자리가 활성화되면, 파루잔은 방랑자나 소와 같은 바람원소 딜러에 초점을 맞춘 팀의 데미지 포텐셜을 급등시킴.

특성작 우선순위

평타>E=Q

분석: 방랑자는 오로지 공격력에 초점을 두므로, 90레벨로 올릴 필요성은 없음. 자원을 아끼고 싶다면, 80렙으로도 족함. 그러나, 가끔 있을 낮은 원마의 확산은 여전히 도움이 될 것이다

방랑자의 대부분의 딜은 적을 향해 칼날같은 바람에너지의 원호를 발사하는 일반공격에서 나옴. 당연히 이는 첫번째 선택임. 그러나, 방랑자의 일반공격은 요이미야의 스킬처럼 상당한 데미지보너스를 제공하는 방랑자의 스킬로 수혜받지 않는 이상 강력하지 않음.

-방랑자의 스킬을 사용하면, 방랑자는 공중에 머무르며 방랑자를 일정기간 공중에 머무를 수 있게 하는지 알려주는 대체 스태미나 바가 생성될 것임.

이동이나 대쉬는 바를 빠르게 소진시킬 것이고, 따라서 공중에서 가만히 머물러서 범위딜을 넣는 것이 베스트라 할 수 있음.

모든 특성은 최대한 높이 올려야할 것인데, 이는 방랑자가 팀의 데미지의 거의 대부분을 담당하기 때문임.

방랑자의 Q는 순수한 데미지로, 아무런 특수 효과도 없고, 범위 내의 적을 빠르게 5번 공격함.

어떤 원소버프도 서로 10% 이상의 버프을 제공하지 않으며, 베넷의 Q 장판 범위 내의 불 흡수(그리고 두번째 우선순위인 물)를 제외하면, 원소 흡수를 컨트롤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특정 원소흡수에 중점을 두고 팀을 구성하는 것은 항상 권장되는 것이 아님.

물의 경우 행추의 궤도를 도는 우령검이 물 흡수와 경직저항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대쉬를 하면 자동으로 짧은 바람원소 공격을 흩뿌려 상당한 데미지 부스트를 제공할 수 있음.

그러나 테스트없이도, 대쉬는 여전히 대체 스태미나를 소모할 수 있고 추락을 피하기 위해 대쉬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체공 상태를 단축시키는 것은 종종 너무 큰 희생임.

별자리

성유물

시계 : 공퍼

성배 : 바원피

왕관 : 치확/치피

부옵 : 치확=치피 > 공퍼 > 깡공

신규 4셋

그의 최적 성유물. 4셋효과는 방랑자의 일반공격위주의 플레이스타일에 딱 맞춰서 제작됨.

법구캐릭터로써 방랑자는 히트랙으로 고통받지 않아 공속이 특히 가치있음.

10%의 공속증가는 방랑자를 추가적인 강공을 사용할 수 있게해줘서 세트효과를 트리거하는데 완벽하며 방랑자의 온필드시간 내내 유지됨.

시메 4셋

강력하지만 약간 극단적인 세트. 추가적인 공격은 방랑자에게 매우 고마움.

두 사이클마다 Q를 쓰면 방랑자의 두번째 베스트 선택임.

그러자 Q를 매 사이클마다 쓰려고 하면 더 많은 원충이 고프고 원충부옵을 챙겨야해서 이 세트는 고통받고 최악 중 하나가 될 것,

제사 4셋

방랑자를 위한 평범한 세트. 공격 속도 버프 유무에 따라 사이클당 5~6회 4셋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됨.

이것은 사이클당 방랑자의 전체적인 데미지에 상당한 양을 기여하기에 충분하지 않음.

공격2셋+바원피2셋

구체적인 가정은 마스터시트를 참조바람.

일반적으로, 세가지 콤보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랭킹되어짐.

바원피+바원피 > 바원피+공격력 > 공격력+공격력

각 콤보 간 차이는 적으며, 4%내외임. 이러한 세트를 가져가려한다면 좋은 부옵을 가진쪽으로 단순하게 선택하라.

상황에 따라 다른 성유물들

방랑자의 원소반응 팀의 driver로 운영할 때 사용할 세트.

그러나 앞서 언급한 이유에 근거해 방랑자는 driver로 플레이하기에 가장 자연스럽게 찰떡인 캐릭터가 아님.

방랑자의 4셋을 든 개인딜량은 상당하며, 2공격+2공격세트에 비해 4~6% 낮다.

베넷과의 가장 큰 시너지를 내는 세트. 베넷과 함께 적은 불 부착 상태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4셋 효과를 발동시킴.

효과 자체로는 2바원피+2바원피와 견주며, 5%의 추가 데미지보너스 앞선다.

얼음4셋

빙결팀에서 사용할 흥미로운 세트. 방랑자의 레벨돌파 특성이 치확이고, 방랑자는 4셋 효과 적용시 치확이 오버될 확률이 높음.

청록4셋을 착용하는 것이 팀 전반적 데미지에 더 도움이 될 것임.

청록4셋 대신 이 세트로 바꾸는 것은 방랑자의 개인딜량을 조금 올려줄 뿐임.

무기

툴레이툴라의 기억 - 전용무기

치명타피해와 공격속도를 제공하여 이것만으로 방랑자에게 좋은 수치인데, 극히 가치있는 48%의 피해보너스를 일반공격에 제공하기까지함.

이 버프를 증가시키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방랑자는 이 버프를 빠르게 최대 포텐셜로 증가시킬 수 있음.

일관되게 다른 최고의 무기 선택지에 비해 10~15% 강하지만 평평강 무기와 버프를 고려하면 감소함.

속세의 자물쇠 (베넷없이) / 사풍원서 (베넷과 함께)

a. 속세의 자물쇠에게 쉴드는 가치있지만 무기순위에 변동을 주지않음(쉴드가 있으면 2위이고 쉴드가 없으면 3위)

방랑자는 매우 빠르게 공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어울림.

b. 사풍원서가 드디어 집을 찾음. 우리는 법구를 든 딜러이면서 치명타를 타고, 온필드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경우를 본 적이 없었음. 방랑자가 딱 어울림

천공의 두루마리 (베넷없이) / 카구라의 진의 (베넷과 함께)

a. 천공의 두루마리는 공격력이 가치있는 거의 대부분의 아무 법구캐릭한테나 일반적으로 강함.

패시브는 단순하니 여기서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음.

b. 카구라의 진의는 패시브를 계산하지 않았음, 방랑자는 사이클 당 단 한번만 사용하기 때문임.

이 무기의 랭킹이 그런 것은 순수하게 치명타피해와 높은 기초공격력 때문임.

음유시인의 악장 / 일월의 정수

음유시인의 악장과 일월의 정수는 일반공격 법구캐릭터에게 데미지 측면에서 매우 가까움.

음유시인의 악장은 두 사이클에 걸쳐 평균내더라도 일월의 정수보다 높게 쳐주고 데미지 고점이 높음.

방랑자는 원소마스터리 버프는 크게 이득보지 않아서 종종 비경을 재도전하여 시간을 낭비하는 것처럼 느껴짐.

일월의 정수는 데미지는 낮지만 일관적인 선택지임.

도도코 이야기집

클레를 위해 제작된 이 이벤트 무기는 놀랍게도 특정 사이클에서 방랑자에게 강력함.

방랑자의 강공이 발동시간이 매우 빨라서 방랑자는 버프를 유지하기 위해 가끔씩 일반공격을 할 뿐 강공을 스팸함.

베넷 없이, 이 무기는 특유의 사이클대로라면 3티어 무기를 압도함.

파티 추천 캐릭터

파루잔

파루잔은 신규 4성 바람원소 캐릭터로 3.3버전에 방랑자와 함께 출시되어 주로 방랑자의 전용 서포터로 불리움.

파루잔의 키트는 바람원소 데미지를 버프하는 위주로 구성됨 : 파루잔은 다음을 제공함. 바람원소 피해보너스, 바람원소 내성깎, 6돌 시 치명타 피해, 그리고 적을 모아줌 바람원소 버프와 디버프는 게임에서 굉장히 희귀하며, 파루잔을 더욱 가치있게 해줌. 말할 필요도 없이,

파루잔은 방랑자가 가장 핵심 포인트인 방랑자 팀에서 필수적인 파츠임. 추가로, 다른 오프필드 딜러와 함께 플레이할 경우, 파루잔은 청록4셋을 들어 적을 디버프하고 데미지를 부스트할 수 있음.

베넷

베넷은 어마어마한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며, 왕실세트로 20%를 더 얹어주고, 방랑자의 A1패시브로 30%, 불공명 이용시 25%를 또 줌. 또한 팀을 힐링하여 방어적 옵션까지 수행함. 따질필요도 없이 방랑자에게만이 아니라 베넷의 공격력버프가 유용한 모든 팀원에게 강력한 서포터임.

파티 조합

방랑자를 그의 최고의 버퍼와 함께 데려가는 것은 방랑자의 개인딜량은 급등시켜 기본적인 하이퍼캐리의 핵심이 됨. 이 조합은 특히 효과적인데 왜냐하면 각각의 캐릭터가 주는 버프가 독특하고 서로 희석되지 않기 때문임. 파루잔은 피증, 바람내성깎 그리고 6돌의 치명타피해를 주고, 베넷은 방랑자에게 미친 수준의 공격력 버프를 줌.

로자리아 레일라 디오나 아야카 감우 신학

벤티 카즈하 진

진을 세번째 바람캐릭터로 기용하면서 베넷과 결합해 진의 Sunfire 테크닉을 트리거해 더 많은 오프필드 데미지를 냄. 진은 평소 일반적인 상황보다 원충 요구량이 낮아지며, 파루잔과 베넷의 버프로 수혜받기도 함.

그것을 제쳐두면, 이 팀은 진이 별자리를 활성화하지않으면 특출나게 두드러지지않음, 가장 주목할 것은 2돌과 4돌임.

이 팀 조합은 낮은 데미지 포텐셜과 교환해 편의성과 지속성 쪽으로 기울어짐.

약간의 바위 공명이 있긴 하지만, 방랑자는 두 개의 잠재적인 A1 버프를 잃어버림. (역 : 불/물/얼음/번개가 전혀 없음)

ㅊㅊ: https://arca.live/b/genshin/64062548?category=%F0%9F%92%A1%EC%A0%95%EB%B3%B4&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