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하이퍼리그 티어 순위 조합 배틀 꿀팁!
오늘은 포켓몬고 슈퍼리그에 이어서 하이퍼 리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이퍼리그는 CP 2500 이하의 모든 포켓몬이 참여할 수 있는 리그로,
슈퍼리그 다음으로 강화 부담이 적은 편이라 초중 수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리그입니다 :)
하이퍼리그 순위 TOP 5
TOP 5 : 글라이온 (그림자)
밸런스 패치로 PVP에서 날개치기가 에너지 수급량 버프를 받아 순위가 크게 오른 글라이온은 포켓몬고에서 2세대 업데이트로 인해 단일 개체로 등장했습니다. 양옆으로 이동해서 포획도 까다롭고, 포획률까지 낮아서 몬스터볼이 많이 소모되는 까다로운 포켓몬인데요. 진화체가 없는 단일 개체인 만큼 CP 한계치에 달한 개체를 포획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초반 요원으로는 유용한 편입니다.
TOP 4 : 기라티나 (어나더)
하이퍼리그와 마그터리그에서 활약하는 기라티나는 사실 과거엔 배틀리그 최강의 적폐였으며, 괴상한 바람 너프로 위상은 하이퍼리그와 마스터리그에서 크게 내려갔지만 여전히 멜메탈, 그란돈, 디아루가, 뮤츠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강력한 편입니다. 고스트 타입 공격기가 주무기이기 때문에 노말 타입에 극도로 취약하며, 이 때문에 성능은 다소 나쁘더라도 용의파동을 괴상한 바람 대신 채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TOP 3 : 코바르온
코바르온은 2022년 밸런스 패치로 노말 어택인 두 번 차기를 받으면서 두번차기/성스러운칼 격투 타입으로 통일이 가능해졌고, 하이퍼 리그에서 순위가 무려 3위로 거의 정상까지 날아올랐습니다. 상성이 루카리오와 동일한 강철/격투 타입이라 방어 상성이 매우 우수하며, 격투 타입의 우수한 공격 상성 덕분에 크로스촙과 거의 동일한 성능을 가진 성스러운 칼은 훌륭한 메커니즘을 보여줍니다.
TOP 2 : 피죤투
피죤투는 본가와 마찬가지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든 출몰해서 육성 난이도가 매우 쉬운 편인데요. 최대 CP가 낮지만 흔한 포켓몬 중에서는 강한 축에 드는 능력치인지라 초보 한정 개체값이 높은 피죤투를 하나 키우면 생각보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VP에서는 2022년 12월 2일 날개 치기의 에너지 획득이 7에서 8로 늘어나게 되어서 단숨에 하이퍼 리그 2위로 올라가 전보다 대우가 더더욱 좋아졌습니다.
TOP 1 : 레지스틸
2023년 2월 1일에 비주기 그림자 레지스틸을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요즘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레지스틸인데요. 기합 구슬의 성능이 원래대로 돌아오면서, 배틀리그 시즌 1 시절의 하이퍼 리그 최강의 자리를 다시 되찾았습니다. 관계자분들이 레지스틸을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하이퍼리그 티어 리스트
1위 레지스틸
2위 피죤투
3위 코바르온
4위 기라티나 (어나더)
5위 (그림자) 글라이온
6위 대로트
7위 레지락
8위 대짱이
9위 크레세리아
10위 (그림자) 강철톤
11위 비리디온
12위 악식킹
13위 리자몽
14위 가로막구리
15위 매시붕
16위 아마루르가
17위 가라르 메더
18위 곤율거니
19위 카푸느지느
하이퍼리그 추천 조합
대짱이
이상해꽃
제크로무
이번에 소개해 드릴 포켓몬고 공략은 리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슈퍼리그는 CP 1500 이하의 모든 포켓몬...
blog.koreamobilegame.com
포켓몬고 슈퍼리그 티어는 위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