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빗맞음 해결사 ‘명중’을 갖춰 보자

▲ 아무리 강해져도 ‘빗맞음’ 앞에서는 무용지물

‘아키에이지 워’의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수행 중 막히는 대표적인 구간은 7장이다. 첫 번째 퀘스트부터 몬스터의 공격이 부쩍 강해지고, 체력도 상당히 많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의 공격이 대부분 ‘빗맞음’을 연발하기 때문에 자동 사냥은커녕 수동 컨트롤로도 해결하기 힘든 상황에 부딪힌다. 보통 여기서 일단 메인 시나리오를 내려놓고 잠시 정비하는 기간, 이른바 ‘닥사’ 구간에 접어든다.

이때 대부분은 40~41레벨부터 각자 스펙에 따라 토벌이 원활한 곳에 자리를 잡고 자동 사냥을 한다. 단순히 레벨 업만을 목표로 사냥하기 보다 필요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하는 장비 목표는 사냥의 가장 큰 걸림돌인 빗맞음을 최소화하는 것인데, 본문 내용을 참고해 ‘명중’ 능력치를 최대한 확보해 보자.

명중을 책임지는 대표 장비 ‘무기’와 ‘반지’

▲ 명중과 공격력 사이에서 고민

명중 확보의 기본이자 대표 장비는 무기다. 무기에 명중 옵션이 없더라도 1 강화당 1 명중을 챙길 수 있다. 모든 장비 중 안전 강화 수치가 6으로 가장 높기 때문에 최소 명중 6을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따라서 공격력 높은 희귀 등급 무기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강화도가 높은 고급 등급 무기도 소지하고 있다면 충분히 고민해 볼 만한 대목이다. 이때는 본인의 세팅이나 강화도에 따른 추가 피해, 명중 등을 함께 고려해 사용 무기를 선택하자.

▲ 강화 1당 명중 1이 정직하게 오르는 반지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같은 이름의 장신구를 준비하면 낭패다

명중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는 두 번째 장비는 ‘반지’다. 무기와 마찬가지로 1 강화당 명중이 1씩 상승한다. 반지는 2개를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3강화 기준 명중 6을 확보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반지처럼 한 쌍으로 기용할 수 있는 장비는 같은 이름을 착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상기 사진처럼 ‘동일한 아이템은 착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무용지물이 되니 강화를 준비할 때 반드시 다른 종류를 구비하자.

직업별 ‘방어구 옵션’에 주목

▲ 세트 옵션으로 명중 확보

명중 확보를 위해 강화도가 높은 장비를 섞어 착용하기보다 각 직업에 특화된 방어구 세트를 갖추는 것이 더 좋다. 이러한 방어구 세트는 모두 몬스터 처치로 얻을 수 있고, 제작도 가능하다. 덕분에 자신의 직업에 맞는 세트 중 없는 부위를 제작으로 갖출 수 있다. 아울러 각 직업 특색에 맞는 근거리 명중, 원거리 명중, 마법 명중 등의 옵션 부위도 있으니 장비를 준비할 때 자세히 살펴보자. 가장 인기가 많은 원거리 직업은 ‘검은 모래회’ 5세트 옵션으로 원거리 명중 2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장비 마법 부여로도 명중을 확보할 수 있으나 지금 상황에서는 크게 추천하는 방법이 아니다. 현재 ‘장비 마법부여석’의 수급처가 마땅하지 않으며 거래소 시세도 굉장히 높게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무작위로 능력치가 부여되는 점 또한 걸림돌이다. 이 같은 점은 추후 장비를 바꿀 때 부담이 큰 요소이므로 마법 부여는 오래 사용할 장비를 모두 갖추고 난 후 생각해 보자.

장비를 다 갖춘 뒤 ‘명중 컬렉션’ 수집

▲ 남는 장비는 강화 후 컬렉션에 투자

장비를 다 갖추고 나서 남는 장비나 추가로 얻게 된 아이템은 컬렉션으로 활용하자. 게임 내 컬렉션 메뉴에서 하단에 위치한 검색을 이용하면 손쉽게 명중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아이템을 꾹 누른 뒤 획득처를 클릭하면 입수 위치나 제작 정보까지 안내한다. 대부분 특정 강화 수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매일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강화 주문서를 모아뒀다가 컬렉션 수집에 투자하는 것을 권한다.

도핑 아이템은 필수! 별자리는 ‘신의 별자리’에 집중

▲ 명중 옵션이 있는 별 연자리 연구는 ‘신의 별자리’

▲ 사냥의 필수 도핑 아이템 주문서와 음식

별자리 연구에서 방어 능력치 위주의 ‘영웅 별자리’보다 공격 능력치로 구성된 ‘신의 별자리’ 육성에 집중하자. 대부분의 별 연구에 명중이 포함돼 있으며 다른 별자리도 활용도가 높은 옵션으로 구성했다.

끝으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각종 주문서와 음식을 잊지 말자. 일정 시간 동안 각종 능력치를 올릴 수 있어 상위 사냥터나 던전에서 사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힘의 주문서’는 모든 공격력 3과 명중 3을 더해 직업에 상관없이 모두 누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주문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