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소스 코드를 탈취당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사이버 공격을 당하던 중 자사 게임 2개의 소스 코드를 탈취당하고 금전 요구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스튜디오는 지난 1월 20일 소셜 엔지니어링 수법에 의해 개발 환경이 손상되었다고 밝혔는데요. 이 공격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 그리고 기존 안티치트 플랫폼의 소스 코드를 탈취당했으며 신규 콘텐츠 출시에 일시적으로 영향을 끼쳤습니다.
"오늘 저희들은 금전을 요구하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두말할 필요 없이, 저희들은 그 값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공격으로 저희 빌드 환경이 방해를 받고 향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플레이어의 데이터나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았음을 확신합니다."
"사실은, 소스 코드가 노출되면서 새로운 악성 이용자들(cheats)이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 이후, 안티치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와 필요하다면 가능한 빠르게 수정 사항을 배포할 준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취득한 소스 코드에는 여러 실험적인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일부 게임 모드와 기타 변경점을 플레이어 분들에게 선보이기를 바라지만, 이 콘텐츠의 대부분은 프로토타입이고 출시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라이엇은 사법 당국과 협력하여 해당 공격과 배후 그룹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저희들은 투명성에 전념하고 있으며 추후 공격자의 기술, 라이엇의 보안 통제가 실패한 영역,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위한 절차의 상세 내용이 담긴 전체 보고서를 발표할 것입니다."
"지난주 이후 많은 진전을 이루었고 이번주 말에는 이러한 것들의 보수가 이루어져, 앞으로 저희들의 정규 패치 주기가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 팀은 이것이 각 게임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곧 알려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