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6 픽업 라인 공개 4성 캐릭터 뽑기 추천 크시포스는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원신 3.6 픽업 라인이 공개됐습니다. 5성에는 나히다와 닐루, 4성에는 시노부, 레일라, 도리가 함께 출연을 할 예정입니다. 전반부 뽑기는 5월 2일 18:59까지 진행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5성은 누굴 뽑아도 성능은 확실하니 취향에 맞춰서 뽑으면 됩니다. 문제는 4성 캐릭터 뽑기입니다. 도리는 힐이 나쁘지 않긴 하나 대체 캐릭터들이 많아 필수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뽑아둔다면 시노부를 1순위로 추천드리며, 그다음 레일라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4성 시노부와 함께 나히다의 시너지가 정말 좋아 이번에 나히다를 뽑는 분들이라면, 시노부도 같이 노려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대표되는 조합인 나행시(나히다, 행추, 시노부)에서 치유 외에도 만개에 중축이 되기에 화력 하나는 믿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시노부는 사이노와 같이 사용해도 괜찮은데요. 사이노는 원소 폭발(Q)이 풀리면, 현타 구간이 돌입하게 되는데, 이 조합에서 시노부는 치유와 더불어 발전기 같은 역할을 해줘 사이노의 원소 폭발이 끊기지 않게 도와줍니다.
5성, 4성 여기에 무기까지 생각하면 지갑이 남아돌지 않을 텐데요. 시노부를 꼭 풀돌까지 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부담되는 분들은 타협점으로 제액의 륜(E) 지속 시간을 3초 연장해 주는 2돌까지 해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4성 레일라를 뽑아야 할 유저들은 보호막 캐릭터가 필요한 분들이 되겠습니다. 종려가 없다면, 정말 요기나게 사용될 텐데요. 원소 전투 스킬(E)을 눌러주면 보호막이 바로 펼쳐집니다. 특징이라면 장막 지속 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로 동일하기에 보호막을 무한히 발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호막 흡수량이 낮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기 전에 파훼되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충분한 육성이 필요합니다.
캐릭터를 봤으니 무기도 잠깐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5성 무기는 법구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 한손검 성현의 열쇠, 4성 무기는 한손검 크시포스의 달빛, 양손검 페보니우스 대검, 장병기 용학살창, 법구 제례의 악장, 활 절현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4성을 유심히 봐야 하는데요. 바로 크시포스입니다. 장착한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 1pt 당 해당 캐릭터의 원소 충전 효율을 높이고, 증가량이 30%만큼 근처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충전 효율을 높여줍니다. 이 무기는 닐루와 시노부에게도 장착시켜도 좋습니다. 혹시 내 파티에 원소 폭발 사이클이 묘하게 부족하다면, 크시포스를 노려보면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