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로터스 레이드, 스핏파이어/메카닉 업데이트 임박!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이후 약 한 달이 지났습니다.
출시 이후에도 최상위 순위를 유지하며 2022년 최고의 게임으로 등극했죠.
저 또한 과거 PC 던파를 했을 때처럼 추억의 향수를 느끼고 열심히 육성해 만렙을 달성했답니다.
만렙 달성 이후에도 할만한 콘텐츠가 꾸준히 추가되는 등 지루할 틈이 없는 것이 특징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곧 업데이트될 거너의 신규 전직 2종과 로터스 레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로터스 레이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처음 등장하는 레이드 콘텐츠입니다.
보통 고난도 던전은 3인 파티로 진행하는 편이지만, 레이드는 격이 다릅니다.
로터스 레이드는 최대 6명까지 동시 참여가 가능한 콘텐츠로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이미 스토리를 진행한 유저라면 베히모스의 보스인 로터스를 만났을 텐데요.
이번에 등장한 로터스는 힘을 되찾아 막강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3개의 페이즈 내용을 일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떻게 등장할지 기대가 되는데요.
특히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에픽 장비!
본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직접 레이드를 클리어하고 파밍하는 짜릿한 쾌감이 장점이듯 이번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는 신규 에픽 장비를 획득해 더욱 강한 캐릭터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규모 업데이트에 해당하는 거너의 신규 전직 2종도 추가됩니다.
현재 레인저와 런처 2가지 직업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28일 나머지 2개 전직이 추가됩니다.
은탄, 빙결탄, 작열탄 등 다양한 탄 버프를 부여하여 사격하는 물리형 거너 스핏파이어.
그리고 로봇과 기계 장치를 활용하는 마법형 거너 메카닉입니다.
개인적으로 PC 던파를 제대로 시작했을 때, 스핏파이어를 열심히 육성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 이후 스핏파이어를 육성해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부분 스핏파이어 유저분들의 로망이었던 공중 사격으로 작열탄을 쏘는 매력을 기억하고 있을 것 같네요!
색다른 거너의 매력을 느껴 보고 싶다면 신규 전직 2개를 이번 기회에 육성해 보기 바랍니다.
요즘 PVE 콘텐츠로 꾸준히 밀고 있는 것은 에픽 장비 파밍을 위한 서조의 계곡과 지옥 파티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로터스 레이드를 비롯하여 더욱 강력한 화력을 내기 위해 열심히 파밍하고 있죠.
특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자체적으로 이벤트, 온타임, 미션 등에서 지옥 파티 초대장을 부족함 없이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더 노력하면 에픽 장비 세트 파밍을 완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최근 업데이트된 고대 던전 진: 왕의 유적입니다.
기존 스토리 진행 도중에도 왕의 유적에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았던 터라 입문 단계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던전이었다면, 고대 던전 진: 왕의 유적은 확실히 다릅니다.
높은 난이도에 걸맞게 각 기사 특수 아이템은 물론, 에픽 장비까지 제작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던전입니다.
최근 도전을 시작해서 부활 코인을 1개 이상 소모하고 있는데, 최대한 줄이고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던전앤파이터의 가장 큰 매력 결투장!
상대적인 아이템 수치에 의존하지 않고,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해 공정하게 즐길 수 있어 PVP 콘텐츠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저도 매일 꾸준히 즐기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아수라 직업이 매우 좋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최근 유저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여 밸런스가 개선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속도가 빠르다 보니 불만도 거의 없는 편이죠.
최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앞으로 개선 방향을 공개했는데요.
커뮤니티에서 주로 언급되는 내용들이 상당수 있어 소통 운영이 잘 되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긴급 의뢰의 콘텐츠에 대한 소탕 시스템을 개선해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더라도 소탕으로 지루한 부분을 최소화하는 요소 등 세밀한 부분까지 챙겨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처럼 아직 정식 론칭 한 달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다가올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꾸준히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넥슨으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