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의문의 합성대 나타 월드 임무 공략

원신 나타 5.0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의문의 합성대

이번에는 원신 5.0 버전 나타 월드 임무 중 하나인 의문의 합성대 공략을 준비했습니다. 복잡한 퀘스트는 아니지만 시작 위치가 느낌표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모르면 영원히 시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원신 의문의 합성대

퀘스트 시작 위치

성화 경기장 동쪽 입구 워프 포인트에서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뜬금없이 합성대가 있는데요. 상호작용하면 수마크라는 NPC가 자신이 만든 물약을 테스트해보고 싶다며 원신 의문의 합성대 월드 임무가 시작됩니다.

1. 수마크와 대결하기

성화 경기장 북쪽 표시된 위치로 가면 대결이 시작되는데요. 수마크는 매우 약하니 적당히 때려줍시다.

이후 수마크는 치료를 받는데요. 함페크라는 NPC가 등장해 합성대에 메뚜기파라는 세력이 이상한 짓을 한 게 틀림없다며 피해자의 증언을 모아보자고 합니다.

2. 야외 훈련장에서 증언 수집하기

야외 훈련장은 동쪽에 있는데요. 가보면 NPC들이 증언을 얻으려면 훈련을 통과해야 한다며 총 3번의 훈련을 진행하게 됩니다. 산룡, 숲룡, 어룡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산룡, 숲룡 도전은 바로 여기서 진행하며 어룡은 샘물 무리로 가야 합니다.

그렇게 어려운 도전은 아니지만 글로 풀어서 공략하기는 어려워서 그냥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언 수집이 끝나면 다시 성화 경기장 수마크가 치료받던 부근으로 가야 하는데요. 함페크는 여행자에게 회의소에서 증인으로 출석해달라며 부탁합니다.

시간을 이틀(2일) 뒤로 돌린 뒤 훈련장으로 이동합니다.

3. 심판에게 피해자의 증언 제출하기

이후 심판이 시작되는데요. 모아온 증언들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의심이 가는 자들을 추적하게 되는데요.

물가에 있는 발자국을 따라서 쭉 가보면 토찬과 탈리파를 발견하게 됩니다. 싸워서 이기면 철창에 가둘 수 있습니다.

이후 성화 경기장 남쪽 NPC 테네화를 찾아가면 진실을 말해줄 수 있는데요. 원신 의문의 합성대 퀘스트가 끝나며 원석 30개를 받고 업적 와, 대역전이야!가 깨집니다.

4. 후일담

밤 9시 이후로 시간을 돌린 뒤 성화 경기장 동쪽의 워프로 가서 울타리 밖을 보면 산코요크라는 NPC가 있습니다.

맨 위의 선택지 '여기서 특별한 포션을 구할 수 있다고 들었어요'를 고르면 힘센 물의 레시피를 줍니다.

촛불 버섯 2개와 뚱룡장 1개를 사용해 만드는 음식인데요. 물리 피해와 치명타 확률, 받는 피해를 올려주는 버프 물약입니다.

합성대가 있던 곳으로 가면 수마크가 있는데요. 상자 선택지를 고르면 알갱이 열매 3개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