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로 블리자드는 2,400만 달러 이상 벌었다.

글로벌 출시 한 달도 채 안 되어, 디아블로 이모탈은 대부분 소액 거래 덕분에 블리자드의 총 수익 2,400만 달러를 통과시켰다.

2022년 6월 2일에 출시된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든 모바일 장치를 강타했고 빠르게 플랫폼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게임 중 하나가 되었다. 게임 세계에 대한 블리자드의 최근 기여는 처음 2주 동안 85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현재까지 1천만 건 이상의 디아블로 불멸의 플레이를 기록했지만, 공정한 비판을 받지 못했다.

모바일 게임의 소액 거래 특성에 관한 많은 사람들의 억울함에도 불구하고, 디아블로 이모탈은 출시 이후 2,4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즉각적인 성공으로 Diablo Immortal은 블리자드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모바일 게임 중 하나로 만들며, 사랑받는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 이어 두 번째이다.

데이터 수집 리소스 도구인 AppMagic에 따르면, Diablo Immortal은 플레이어 기반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이 희귀 아이템을 얻기 위해 시스템에 던지는 돈의 양.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모바일 기반 게임과 마찬가지로, Diablo Immortal은 플레이어에게 제품을 즐기는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Pay-To-Win 또는 Free-To-Play. 전자는 플레이어가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의 돈을 쓰는 것을 포함하는 반면, 후자는 게이머들이 지출하기로 선택한 플레이어 뒤에 남아 있는 동안 한 푼도 지출하지 않고 제품을 즐기고 있다. 일부 인기 있는 콘텐츠 제작자들은 심지어 소액 거래 시스템이 얼마나 약탈적일 수 있는지에 대한 요점을 증명하기 위해 디아블로 불멸에 25,000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인기 있는 트위치 스트리머 퀸69는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특정 카테고리의 통계적 가치를 높이는 데 사용되는 그의 첫 번째 5성급 보석을 얻기 위해 엄청난 돈을 쓴 후 그의 캐릭터를 삭제하기까지 했다. 그의 스트림 중 하나에서, 퀸69는 별 5개짜리 아이템 없이 좋은 것을 얻는 것이 얼마나 터무니없는지 보여주기 위해 뉴질랜드 달러에 2만 달러 이상을 썼다. 이후 스트림에서, 그는 마침내 자신이 찾고 있던 것을 받았지만, 즉시 캐릭터를 삭제하고, 디아블로 불멸을 제거하고, 시청자들에게 똑같이 하도록 촉구했다. 블리자드의 전술을 강조하는 콘텐츠 제작자의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게임을 설치하는 플레이어와 힘들게 번 돈을 쏟아 붓기로 선택한 사람들 모두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 미국은 게임에서 발생한 총 수익의 43%를 차지하며, 한국은 23%로 2위를 차지했다. 양국은 또한 게임 플레이어 기반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며, 미국은 26%를 차지하고 한국은 전체 수의 11%를 차지한다. 일본, 독일, 캐나다는 합친 17%를 차지하며, 나머지 17%는 49개국으로 확장된다. 게임의 수익 창출로 인해, 레딧 사용자들은 디아블로 서브레딧에서 디아블로 불멸의 금지를 요청하여 모바일과 PC 타이틀을 둘러싼 논란을 더욱 강화했다.

Diablo Immortal은 모바일과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amerant.com/diablo-immortal-earned-24-million-dollars-blizz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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