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첫 공성전과 100일 기념 이벤트 보상은?

출시와 동시에 스토어 인기 및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을 점령하며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던 '오딘'을 앞지르고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 잡는 모습을 보여준 '아키에이지 워'가 어느덧 100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리니지 라이크'라는 평가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송에 휘말리는 악재 속에서도 꾸준히 매출 순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지난 주말부터는 순위가 살짝 떨어진 상태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쩌면 뭔가 새로운 동기를 부여할 타이밍이 온 건지도 모릅니다. 그동안의 행보를 살펴보면 함께 출시됐던 삼대장이라 불리는 다른 기대작인 '프라시아 전기'와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볼 수 없던 신규 서버 '멜리 사라'를 한발 앞서 빠르게 오픈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첫 공성전과 100일 기념 이벤트를 포함한 풍성한 보상을 앞세운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으로 다시금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첫 공성전, 100일 업데이트는 언제?

원하지 않는 알림을 받게 되는 건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평소 즐기는 게임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두면 이번처럼 주요 업데이트나 이벤트처럼 도움이 될만한 소식을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채널 추가를 해두신 분들은 이렇게 광고성 알림을 받으셨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100일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서 더 특별해 보이는 최초의 공성전 오픈이 적용될 패치는 2023년 6월 28일을 기준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관련 소식도 함께 전달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타이틀에 '100일 기념 스페셜 출석'이라는 표현이 사용되고 있어 왠지 놓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관련 정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마 앞서 확인했던 다소 주춤해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이번을 계기로 충분히 반등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일단 챙길 수 있는 보상부터 한번 살펴봐야겠죠?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보상은?

첫 공성전 그리고 100일 이벤트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은 패치가 적용되는 2023년 6월 28일 전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알림톡을 받지 못한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근할 수도 있는데요. 일단 이번 사전예약 참여 보상으로 눈부신 직업 소환 11회권, 눈부신 탈컷 소환 11회권, 눈부신 그로아 소환 11회권, 축복받은 탈것 조련술 교본x5개,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x1개, 저주받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x1개, 신속 비약x30개가 지급됩니다. 일단 등록만 해도 챙길 수 있는 보상이니 뽑기 결과와 별개로 챙겨둘 필요가 있죠.

알림톡으로 전달된 메시지를 활용해 참여하는 방식은 확실히 쉽고 단순합니다. '사전예약하고 선물 받기' 버튼을 눌러주고 약관 동의 후 예약하기 버튼만 한 번 더 눌러주면 되는데요. 세 가지 항목 중 필수가 아닌 선택 항목 두 가지는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저걸 눌러주며 참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톡을 받지 못한 분들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마든지 손쉽게 참여할 수 있죠.

아스티의 특별 출석 이벤트

사전예약과 함께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아스티의 특별 출석' 이벤트 소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2023년 6월 15일부터 7월 5일까지 약 20여 일간 진행되는 특별 출석 보상이 지급되는 내용인 걸 알 수 있는데요. 총 14일에 걸쳐 출석이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보면 너무 늦지 않게 첫 테이프를 끊는 게 중요해 보입니다. 괜히 애매한 타이밍에 합류하면 최종 보상을 못 받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겠죠?

100일 기념 아스티의 특별 출석 이벤트는 기본 보상으로 제공되는 30만 금화와 일자별 특별 보상이 함께 제공됩니다. 보상 지급 내역 중에서 관심을 두게 되는 건 3일차 '아스티의 무기 복구권(이벤트)x1개'와 7일차 '아스티의 방어구 복구권(이벤트)x1개, 10일차 '아스티의 유물 복구권(이벤트)x1개, 아스티의 직업 합성 재시도권(이벤트)x1개인데요. 이렇게 받은 복구권은 2023년 8월 2일 08시 전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7days 보상과 특별 이벤트

유스턴의 축복 조각, 에이나드의 잉크(희귀), 축복받은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상자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 스페셜 7days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정을 보면 현재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첫 공성전과 100일 이벤트가 추가되는 업데이트 패치 적용 시점 이후부터라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100일 축전 공모전'과 같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100일 기념 특별 선물'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2023년 3월 21일 이후부터 6월 28일 23:59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플레이를 즐긴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이 제공되는데요. LG 홈브루&아키에이지 워 홈브루 캡슐 패키지(3명)와 아이패드 10세대 64GB 실버(5명) 등의 실물 경품이 포함돼 있어 더 눈길을 주게 됩니다. 어찌 보면 개근상이라고 볼 수 있죠.

늦기 전에 사전예약부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남았지만, 사전예약은 가급적 빠르게 미리 참여해두는 게 좋습니다. 자칫 타이밍을 놓쳐 챙길 수 있는 보상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관련 소식이 전해진 이후부터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공식 홈페이지 메인이 아닌 관련 소식부터 먼저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이 타이밍을 잘 활용해도 됩니다. 어떻게든 관심을 두고 챙기는 것에 의미를 두는 셈이죠.

참여 여부는 예약 내역 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참여 여부를 모르겠다면 이 기능을 활용해 한번 조회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조회 결과 화면에 철회를 위한 취소하기 기능도 함께 반영돼 있는 점은 나름의 배려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알림톡을 받고 참여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사전예약 완료 메시지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죠.

관심을 두게 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서 가장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건 아무래도 첫 공성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메뉴에 반영된 공성전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초승달 왕좌성'과 '마리아 노플성'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MMORPG에서 빠질 수 없는 첫 공성전은 과연 어떤 결과를 만들어주게 될지 관심을 두게 됩니다. 본격적인 대전장이 개방되는 순간이면서 동시에 격전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다가온 거라고 볼 수 있죠.

아무래도 첫 공성전이라는 부분에 더 큰 의미를 두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콘텐츠와 시스템이 이렇게 추가로 공개되는 건 확실히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좋은 것 같은데요. 과연 어느 시점에 순위 반등의 결과가 나타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 일단 기다리면서 해야할 일은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100일 출석 이벤트 보상을 챙기는 거라고 할 수 있겠죠?

첫 공성전 오픈과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되는 아키에이지 사전예약은 가급적 미리 챙겨두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더불어 출석체크 방식으로 14일에 걸쳐 총 4장의 복구권이 제공되는 '100일 기념 아스티의 특별 출석' 이벤트 역시 꼭 챙겨야 할 것 같은데요. 지난 신규 서버 오픈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지만, 그래도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보상을 챙기면서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처럼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