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람신과 몬드 평판 임무, 민들레 씨앗 얻는법 요약
바람신과 몬드는 원신에 이제 갓 발을 내딛는 유저들이 마주하게 되는 첫 번째 평판 임무 중 하나다. 하지만 등장 순서와는 다르게 이를 받기 위해선 특정한 조건 3가지를 만족해야 해서 대부분 그냥 넘겨버리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번 시간에는 전체적인 공략과 더불어 임무 도중 필요로 하는 민들레 씨앗 채집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바람신과 몬드 공략
원신 바람신과 몬드 월드 임무를 받기 위해선 총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이 중 어느 하나라도 놓치게 되면 평판퀘스트의 주요 인물인 NPC 그레이스가 아무 반응도 하지 않으며 지금부터 설명하는 일련의 과정을 모두 마칠 시 영웅의 경험 5개와 소량의 모라 그리고 민들레 씨앗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첫 번째 조건은 모험 등급이다. 총 36을 달성해야 하며 이는 일일 퀘스트나 여러 월드 / 마신 임무를 클리어해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참고로 뉴비분들은 주요 원석 파밍처인 일퀘의 해금 모험 등급이 34니까 이부터 목표로 잡고 플레이해보길 바란다.
두 번째는 벤티의 전설 임무를 클리어해야 한다. 필자도 너무 오래전에 클리어 한 거라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모험가 잭과 관련된 이야기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클리어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여기서 전설 임무란 일일 퀘스트를 8번 클리어할 때마다 지급되는 열쇠를 통해 해금할 수 있는 원신의 서브 콘텐츠로 임무 인터페이스 좌측 하단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뭐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바람신과 몬드를 클리어하기 위해선 좋으나 싫으나 모험 등급부터 빠르게 올려줘야겠네?
세 번째 조건은 바로 시간이다. 바람신과 몬드 월드 임무를 주는 NPC 그레이스 같은 경우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돌아다니는 캐릭터로 페보니우스 대성당 앞쪽에서 만날 수 있다.
시간 변경 방법은 ESC를 누르고 좌측의 시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뒤
시침과 분침을 드래그 앤 드롭 하여 원하는 시간대로 옮겨준 뒤 하단에 생성되는 확인 인터페이스를 누르면 변경할 수 있다.
그 후 원신 페보니우스 대성방 앞쪽으로 날아가 보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금발의 수녀 NPC가 보일 텐데, 그녀가 바로 바람신과 몬드 평판 임무를 주는 인물 그레이스다. 접근해서 상호작용 후 시키는 대로 따라주면 된다.
평판 임무 발동 조건이 조금 까다롭다 뿐이지 일단 해금만 시키면 수행하는 건 그리 어렵지 않다. 그냥 민들레 씨앗을 하나 파밍 한 뒤 전방에 보이는 여신상 위쪽으로 가지고 올라가 이를 뿌려주면 완료되는 쉬운 내용인데, 여신상의 크기가 좀 크긴 해도 중간에 스태미나 회복할 수 있는 구간이 많아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가지고 있는 민들레 씨앗이 없는 분들은 몬드성 정문에서 파밍 하시면 된다. 해당 위치로 이동해 보면 위처럼 파란색 솜사탕처럼 생긴 식물이 보일 텐데, 접근 후 바람 원소 공격을 가하면 민들레 씨앗을 얻을 수 있다.
여기까지 원신 평판 임무 바람신과 몬드에 대해 공략해 봤는데, 다시 한번 핵심 포인트만 정리해 보자면 모험 등급 36을 찍고 벤티의 전설 임무를 클리어한 뒤 시간대를 오전 6시에서 9시 사이로 맞추면 페보니우스 대성당 앞에서 그레이드를 만날 수 있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그럼 클리어 과정 영상으로도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