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람 침식 모래 벌레 위치 가는 방법 패턴 공략
※ 원신 다른 공략은 댓글을 참고해 주세요.
바람 침식 모래 벌레 위치 가는 방법
북부 사막이 초행길이라면, 타니트 아영지 근처에 일곱 신상을 상호작용해서 시야를 밝혀주세요. 그런 다음 1시 방향에 있는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세요.
동굴 안으로 들어가세요.
쭉 들어오면, 아래로 내려가는 떨어지는 구간이 나옵니다. 아래에 보시면 상자와 버섯몬들이 있습니다. 녀석들을 처치한 뒤 미니맵에서 보스가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세요.
선령을 따라 이동하면, 망자의 도시 비경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람 침식 모래 벌레로 갈 수 있는 또 다른 통로를 열 수 있으니 여유가 된다면, 비경을 먼저 클리어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라 침식 모래 벌레를 꾸준히 토벌하실 분들은 근처에 '포켓 워프 포인트'를 설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몬드 평판 6레벨이 되면, 포켓 워프 포인트 도면을 획득해 제작할 수 있으며, 재료는 지맥의 마른 잎 (1), 반딧불 수정 (2), 수정덩이 (5), 500 모라가 소비됩니다. 설치 후 7일 동안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니 매번 동굴을 왔다 갔다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바람 침식 모래 벌레 패턴 공략
지금부터는 바람 침식 모래 벌레 패턴들 보겠습니다. 캐릭터가 바람 침식 모래 벌레 근처에 접근하면, 몸을 채찍처럼 휘둘러 반달 범위 공격을 합니다.
상대가 거리가 있는 경우 4~5개의 투사체를 입에서 뱉어내는 공격을 합니다.
바람 침식 모래 벌레의 체력과 상관없이 일정 공격 혹은 바로 모래에 들어가 이곳저곳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이 패턴은 붙어 있어도 별다른 피해를 받지 않으니 이때를 공격 기회로 잡아서 최대한 많은 피해를 주세요.
종종 모래 밖으로 모습을 드러낼 때 투사체를 몸통 좌우로 흩뿌리는 공격을 강행합니다. 이 패턴은 근접하면 피해를 받지 않으니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모래에 숨으면 원거리라도 최대한 붙어서 공격을 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바닥에 신경을 아예 쓰지 않아야 되는 건 아닙니다. 바닥에 민트색으로 원형이 그려진다면,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튀어나오면서 피해를 준다는 표시이니 피해 범위에서 벗어나 주세요.
모래에서 열심히 헤엄을(?) 끝마친 뒤에는 공격을 강행해 옵니다. 캐릭터가 원거리에 있을 경우 반달 범위 공격을, 근접해 있을 경우 자신 바로 아래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두 공격 모두 아프지만, 대시 한 번으로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강 공격을 하려고 할 때 하늘로 떠오르면서 4개의 바람 침식탄(구체)을 생성합니다.
(좌) 불, (우) 얼음
(좌) 번개, (우) 물
바람 침식탄은 '불, 얼음, 번개, 물 원소'로 제거를 할 수 있으며, 2개 이상을 제거하면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그로기 상태에 빠지면서 내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만약, 바람 침식탄을 제거하지 못했다면, 강 공격 패턴이 찾아오는데,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날고 있는 곳 바로 아래에 있으면, 강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강 공격이 끝나고, 바닥에서 쏟아오르는 패턴을 강행하니 주의하세요.
이상으로 원신 바람 침식 모래 벌레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