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1월 하반기 토벌 리스트 및 황금 늑대왕 라사카베로 잡기
지난 원신 연월 비경때부터 플레이어들을 궁지에 몰리게 하여 성기사게 만들었던 황금 늑대왕이 이번 연월에서도 개근하게 됐다. 물론 못 잡는 몬스터는 아니지만 상대하기 귀찮은 적들 중 하나에 포함되어서 이제 좀 그만 나왔으면 하는 등 부정적인 상념이 자꾸 드는데 노하우만 제대로 안다면 어렵지 않게 포획할 수는 있다.
이번 연월 축복은 '압승의 달'이라는 이름으로 현재 필드 위에 있는 플레이어가 평타, 강공, 낙공, 스킬, 원폭 등을 통해 적에게 연속으로 같은 타입의 원소 피해를 입히면 1초마다 최대 1회 카운트를 진행한다. 5회까지 카운트 진행 시 적이 있는 위치에 충격파를 발동하여 고정피해를 주고 모든 카운트를 초기화하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같은 원소의 타입을 가진 캐릭터로 계속 두들겨 패야 충격파로 인한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의미이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도중에 다른 캐릭터로 변경해서 다른 타입의 원소 피해를 입힐 경우 모든 카운트가 사라지게 된다. 그래서 파티 내 캐릭터의 교체 사이클이 짧고 거의 혼자서 싸우는 메인 딜러를 적극적으로 써먹어야 해당 축복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무튼 토벌 리스트는 지난 번이랑 동일해서 사실상 재탕이나 다름 없다고 보면 된다. 물론 플레이어를 귀찮게 만드는 황금 늑대왕은 2번방 후반부에 등판하게 된다. 따라서 파티 내 바위 원소 캐릭터를 최소 1명 이상은 둬야 쉴드를 깎을 수 있지만 쉴드 생성 이전에 라사카베와 같은 조합으로 빠폭발적인 데미지를 입혀 빨리 끝내는 방법도 존재한다.
12층 1번 방 상반부
먼저 플레이어를 맞이하는 적이 지난 번에도 나왔던 영구 장치 진영인데 애는 단일전에 적합한 파티를 가지고 지속적인 일점사를 가해야 한다. 어느정도 체력을 깎으면 세 마리의 적을 생성하면서 무적 상태로 변하는데, 여기서 노란색 테두리로 쳐져 있는 적 한마리를 집중적으로 때려 팰 경우 본체가 무적 상태가 해제되고 그로기 상태로 돌변하면서 최후의 일격을 가해주면 끝난다.
12층 2번 방 하반부
여기서는 그나마 상대하기 쉬운 적들인 바위 유격대, 사막의 물, 태양의 서리가 1웨이브에 등장한다. 다 쓰러뜨리고 나면 2웨이브에 마암역사가 단일로 등장한다. 참고로 해당 적은 일정 이하의 체력 상태가 되면 소환체 한 마리를 불러오는데 그냥 소환체는 무시하고 본체만 집중적으로 가격해주면 된다.
12층 1번 방 상반부
태고의 구조체가 여러 마리로 등장한다. 애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투명화 상태로 돌변하게 되니까 그 전에 빠르게 쓰러뜨려주면 불편함이 없다. 그 다음으로는 바람 사냥꾼 한 마리가 등장하게 되는데 애도 마찬가지로 소환체를 불러오지만 그냥 무시하고 본체를 타겟으로 일점사만 해주면 바로 끝난다.
12층 2번 방 하반부
원신 아쎄이들을 벌벌 떨게 만들었던 황 금늑대왕 해병님이 어김없이 또 등장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쉴드를 생성하게 되는데 여기서 쉴드를 깨려면 바위 원소 캐릭터를 영입해야 한다. 근데 라이덴같이 한두방 컷이 가능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면 바위 캐릭터 필요 없이 쉴드 생성 이전에 쓰러뜨리면 된다. 아니면 닐루 개화팟으로 지속적인 물 원소 피해를 가해 늑대 머리를 부숴 쉴드를 깎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라이덴을 활용하여 쉴드 생성 이전에 황금 늑대왕을 빨리 죽이는 방법에 관해서는 필자가 직접 플레이한 위의 영상을 참고해보면 된다.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조합인 라사카베 (라이덴 + 사라 + 카즈하 + 베넷)으로 맞춰서 타이밍에 맞게 쓰러뜨리면 된다. 이 조합 말고도 잡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다.
12층 3번 방 상반부
필드 보스로 나왔던 공포의 취령 버섯이 이전과 동일하게 나온다. 참고로 하반부에 나올 수계 늑대들을 상대해야하기 때문에 번개 원소 캐릭터를 데려가 취령 버섯을 빠르게 쓰러뜨리는 것을 권장한다.
12층 3번 방 하반부
유저에 따라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다수의 수계몹들이 등장한다. 그래서 다수전에 강한 파티를 가지고 상대해주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다. 요즘도 저점에서 굴리기 좋은 닐루 개화팟으로 활용하면 더더욱 좋다.
이렇게 해서 원신 나선비경 1월 하반기에 관한 설명을 해보았다. 라사카베와 같이 한방 컷에 유리한 파티를 갖추고 있다면 황금 늑대왕과 같은 보스는 쉽게 쓰러뜨릴 수 있지만 아직 육성이 되지 않았거나 해당 조합을 갖추지 않았다면 불가피하게 바위 원소 캐릭터를 추가해서 싸워야 한다. 다음 번에는 어떤 적이 나올지 심히 궁금하면서도 기대가 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