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5 치오리 신규 5성 캐릭터 리뷰 공략

원신 4.5 신규 5성 캐릭터 치오리 리뷰

안녕하세요 톰입니다. 이번 원신 4.5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5성 캐릭터 치오리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업데이트와 함께 바로 뽑아서 사용해보았습니다. 먼저 치오리는 바위 원소의 한손검 캐릭터이며 한손검이지만 이도류 모션을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오늘은 치오리에 대한 리뷰와 각종 공략글로 채워볼게요.

치오리 육성 재료

치오리 육성 재료를 하나하나 살펴보면 코펠리아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폰타인 필드보스 중에 한 명인데 여기 루키나 분수에서 워프를 타고 코펠리아의 장성에 도전할게요를 누르고 적을 처치했을 때 나오는 재료가 바로 코펠리아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정령 코어도 몬스터들이 좀 너프 되긴 했지만 그걸 감안해도 여전히 파밍하기 굉장히 까다로운 그런 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혈곡은 이나즈마 지역 특산물로 쿠죠 병영 근처에 많이 있습니다. 특성 재료는 똑같이 정령 코어랑 이나즈마 특성 비경에서 나오는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열리는 천광의 철학을 파밍하시면 되고 주간보스 재료는 별을 삼킨 고래 파밍 재료 중에 빚없는 실이라는이 재료를 먹습니다. 그래서 육성 재료는 이렇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인 딜러로써의 활용?

치오리를 확실하게 메인 딜로 쓰려면 돌파가 필요합니다. 물론 돌파가 아니어도 낭만으로 쓰실 분들은 쓰셔도 되는데 돌파에 원소 스킬 지속시간이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그리고 쿨타임을 12초로 줄여주니까 원소 스킬을 계속 쓸 수 있는겁니다. 원소 스킬을 쓰고 치오리가 평타를 누르면 바위원소 부여를 획득합니다.

이 20렙 돌파 특성의 맞춤 제작은 원소 스킬 하소대의 손길을 사용하고 평타를 치냐 아니면 원소 스킬을 사용하냐에 따라서 후속 동작이 달라지는데 평타를 치게 되면 바이오 원소 부여를 획득하는데 지속 시간이 5초 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굉장히 짧아요 그래서 이거는 이 스킬을 쓰고 평타를

빠르게 치면 두 사이클 정도는 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이제 다시 현타가 옵니다. 그래서 명함 기준에서는 낭만으로 씁니다.

치오리 원소 스킬 매커니즘

치오리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원소 전투 스킬 하소데의 손길은 짧은 터치와 홀드가 있습니다. 짧은 터치는 짧게 누를 때 앞으로 빠르게 돌진을

합니다. 이 스킬을 쓰고 나면 인형이 생기는데 이 인형이 주변 적을 주기적으로 계속 공격을 해줍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인형이 아군을 따라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치오리 원소 스킬 사거리

인형 소환하면 공중에 있는 적도 공격을 합니다. 물론 범위도 괜찮은 편에 속하구요. 치오리 같은 경우에는 3.6초 한번씩 이 타모토 라는 인형이 존재 기간 동안 주변에 바위원소 창조물이 있거나 바위원소 창조물이 창조되면 현재 필드에 있는 자신의 캐릭터 근처에 추가로 타모토를 한개 소환합니다.

차오리 궁극기

궁극기는 버스트 피해입니다. 버스트 피해 한번 하고 끝이 납니다. 데미지가 어느 정도 되냐면 위 사진 만큼 뜨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딜비중은 궁극기보다 당연히 원소 스킬에 더 있기 때문에 그래서 극단 4세트를 굉장히 잘 쓰는 캐릭터입니다.

치오리 레벨업 돌파 특성과 필드 활용

바위원소 구조물이 치오리에게 중요한 이유가 한 가지 더 있는데 60렙 돌파 특성에 보면 바위원소 창조물이 창조되며 치오리가 바위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하고 이게 지속 시간이 20초 입니다. 그래서 사실 거의 상시로 받을 수 있는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위원소 구조물이 사라져도 20초 동안 계속 유지가 되기 때문에 바위원소 구조물이 치오리 원소 스킬을 쓰기 전에 꺼내져 있는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중요한 특성 중에 하나인 맞춤 제작입니다. 치오리 원소 스킬을 쓰고 다음 동작을 뭘 하느냐에 따라서 치오리가 추가적으로 부여할 수 있는 딜링 능력이 결정이 되는데 특성을 보면 직조와 재단이라는게 있는데 일단 이 스킬을 쓰고 가만히 있거나 이 스킬을 쓰고 평타를 바로 치면은 바이오 원소 인챈트가 부여가 됩니다. 이게 재단이라는 특성이고 직조는 스킬 사용후에 캐릭터를 다음 캐릭터로 빠르게 교체시킵니다. 치오리의 이 스킬을 통해서 다음 캐릭터로 교체가 되는데 이게 문제점일 수도 있고 장점일 수도 있는데 다음 캐릭터가 이 스킬을 써 버릴 수가 있어요 어쨌든 이거를 잘 활용하면 공격을 콤보로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치오리의 고유특성

치오리는 쉬운 조건으로 이속 10% 증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효과는 속행 효과라고 되어 있어서 같은 이속 버프를 주는 속행 효과랑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데이아 같은 경우 낮에 파티 캐릭터가 이동 속도 10% 증가하는 효과가 있는데 이게 합쳐져서 20% 되지가 않습니다. 똑같은 속행 효과이기 때문이죠.

마무리하며

마무리하면 치오리는 서브 딜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위 원소 서브 딜러 정도로 보시면 되고 그렇다면 얘가 뭐 시너지도 없고 그런데 뽑을 만한 가치가 도저히 없지 않느냐 할 수 있는데 저는 얘네들이 나선 비경을 통해서 범용적으로 잘 쓰이는 건 당연히 아니긴합니다. 사실상 범용성으로 봤을 때는 당연히 아쉬운게 맞습니다. 신캐 치고는 좀 아쉽다고 보는데 그래도 외모를 보고 뽑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제 성능 면에서 뉴비분들 입장에서 뽑을지 말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다면 넘기는 방향으로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그런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이상 원신 업데이트 신캐릭 리뷰 공략 글이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서이추 한번씩 눌러주시고 오늘도 즐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