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1월 19일 신규 정령 '지호' 추가 및 각종 업데이트 정보

1월 5일 서비스 개시 이후 재밌게 즐기고 있는 '에버소울'이 19일(목)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년 맞이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정령이 추가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령 밸런스 조정 및 각종 버그 수정도 동시에 이뤄진다.

이번에는 업데이트 내용이 너무 길어 '에버소울 공식 카페'의 공지사향을 복사해 붙여본다. (정리하기에는 내용이 방대하다)

1월 19일(목) 에버소울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에요.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업데이트는 점검 완료 후 반영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일정은 확정 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및 점검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사전 안내해 드리는 내용은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의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1월 19일(목) 업데이트 내용

*1/19(목) 업데이트 이후 본 공지 내 [이벤트 바로가기] 링크가 추가될 예정이에요.

*업데이트 및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추후 추가될 [이벤트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 부탁드려요.

1. 신규 정령(추가)

① 가온국의 피리를 아름답게 연주하는 정령! 신규 정령 「지호」가 추가돼요.

- 일정: 2023년 1월 19일(목) 점검 후 ~

[지호 : 스킬 정보]

② 장미 정원을 가꾸며? 신규 정령 「벨라나」가 추가돼요.

- 일정: 2023년 2월 2일(목) 10:00 ~

- 벨라나 관련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에요. 2월에 만나게 될 신규 정령 벨라나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2. 신규 정령(픽업)

① 이벤트 기간 동안 <픽업 소환>에서 신규 정령 '지호'를 높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해요.

- 일정: 2023년 1월 19일(목) 점검 후 ~ 2월 2일(목) 08:59

② 이벤트 기간 동안 <픽업 소환>에서 신규 정령 '벨라나'를 높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해요.

- 일정: 2023년 2월 2일(목) 10:00 ~ 2월 16일(목) 08:59

3. 통상 정령(픽업)

① 이벤트 기간 동안 <픽업 소환>에서 탈리아를 높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해요.

- 일정: 2023년 1월 26일(목) 10:00 ~ 2월 9일(목) 08:59

4. 이벤트

① 신년의 날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

- 일정: 2023년 1월 19일(목) 점검 후 ~ 2월 9일(목) 08:59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신년의 날 이벤트 -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가 진행돼요.

② 신년의 날 기념 매일 출석 이벤트

- 일정: 2023년 1월 19일(목) 점검 후 ~ 2월 9일(목) 08:59까지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출석 시 에버스톤과 특별한 오브제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돼요.

③ 신년의 날 기념 매일 미션 이벤트

- 일정: 2023년 1월 19일(목) 점검 후 ~ 2월 9일(목) 08:59까지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초기화되는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 보아요!

④ 보상 버프 이벤트

- 일정: 2023년 1월 26일(목) 09:00 ~ 2월 9일(목) 08:59까지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아르바이트 완료 시 획득하는 보상이 2배가 되는 이벤트가 진행돼요.

5. 상품 안내

① 신년의 날 이벤트 개최 기념♪ 한정 패키지 상품 추가!

- 일정: 2023년 1월 19일(목) 점검 후 ~ 2월 9일(목) 09:00까지

6. 밸런스 조정

[보물 밸런스 조정]

ㅇ <악마의 계약서> 보물의 침묵 시간이 30초 → 15초로 감소합니다.

ㅇ <구원의 나팔> 보물의 효과 대상이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으로 변경됩니다.

ㅇ <뇌신의 창> 보물의 효과가 '전투 시작시 적 전체 체력 20% 데미지 3초간 기절' → '전투 시작시 10초 후 적 전체 체력 30% 데미지 3초간 기절'로 변경됩니다.

ㅇ <드림 에센스> 보물의 효과가 '전투 시작시 모든 적 3초간 수면' → '전투 시작시 모든 적 4초간 수면'으로 변경됩니다.

[정령 밸런스 조정]

① 플린

ㅇ 메인 스킬 <화약 냄새 좋아~>의 효과 지속시간이 10초 → 12초로 변경됩니다.

ㅇ 메인 스킬 <화약 냄새 좋아~>의 3레벨에 추가되는 효과가 '모든 디버프 해제' → '지속 시간 동안 상태 이상 면역'으로 변경됩니다. (상태 이상 이외의 디버프는 면역되지 않습니다.)

ㅇ 패시브 스킬 <혼자가 편해!>에 일반 공격의 마나 회복량 증가 효과에 대한 내용이 기재됩니다.

(플린은 일반 공격의 속도가 느린 대신에 마나 회복량이 70% 더 많았습니다.)

ㅇ 패시브 스킬 <혼자가 편해!>에 기존의 일반 공격 마나 회복량 증가 효과와 더불어 서브 스킬 <이거나 먹어라!>의 마나 수급량 7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ㅇ 패시브 스킬 <혼자가 편해!> 스킬의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가 1레벨 110 → 100%, 2레벨 115% → 110%, 3레벨 120% → 120%로 변경됩니다.

② 순이

ㅇ 서브 스킬 <나선순무>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보호막을 통한 피해 흡수량이 레벨별로 체력의 16% / 18% / 20% → 18% / 20% / 22%로 변경됩니다.

- 방어력 증가 효과가 3레벨 → 2레벨에 추가로 변경되고 물리/마법 저항력 30% 증가 효과도 함께 추가됩니다.

ㅇ 서브 스킬 <영거리 포격>의 공격력 감소 효과 지속시간이 6초 → 8초로 변경됩니다.

ㅇ 메인 스킬 <선상 포화>의 공격력 감소 효과가 추가되는 레벨이 3레벨 → 2레벨로 변경됩니다.

③ 린지

ㅇ 액티브 <복수의 검> 스킬의 기절 효과가 3레벨에 추가 → 2레벨에 추가로 변경됩니다.

④ 르네

ㅇ 메인 스킬 <머신건 펀치> 스킬의 기절 효과가 3레벨 → 2레벨에 추가로 변경됩니다. 또한 기절 시간이 3초 → 4초로 변경됩니다.

ㅇ 서브 스킬 <쇼크웨이브 펀치> 1레벨의 마나 감소 효과가 800 → 1200으로 변경됩니다. (3레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ㅇ 패시브 스킬 <기어 업>의 스킬 효과가 상향됩니다.

- 공격력 증가 효과가 레벨별로 29% / 32% / 35% → 32% / 35% / 38%로 변경됩니다.

- 회피 증가 효과가 레벨별로 29 / 32 / 35 → 32 / 35 / 38로 변경됩니다.

⑤ 시하, 미카

ㅇ 시하와 미카가 일반 공격 대신 서브 스킬 <마이크 체크>와 <스트로크>부터 사용하도록 행동 패턴이 변경됩니다.

ㅇ 미카와 시하의 패시브 스킬 <소프라노 하모니>, <알토 하모니>의 효과가 공격력, 방어력 증가에서 공격력, 물리/마법 저항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⑥ 클라라

ㅇ 서브 스킬 <서리는 안 돼요>의 넉백 효과가 제거됩니다.

⑦ 에루샤

ㅇ 패시브 스킬 <차크라 회전>의 마나 회복량이 레벨별 600 / 700 / 800 → 1000 / 1250 / 1500으로 변경됩니다.

ㅇ 액티브 스킬 <스바르가의 춤>의 피해량이 레벨별 200% / 220% / 240% → 220% / 240% / 260%로 변경됩니다.

ㅇ 얼티밋 스킬 <모든 번뇌를 무너뜨리는 춤사위>의 피해량이 레벨별 220% / 240% / 260% → 260% / 280% / 300%로 변경됩니다.

ㅇ 일반 공격 대신 서브 스킬 <인드라의 광구>를 먼저 사용하도록 행동 패턴이 변경됩니다.

⑧ 니니

ㅇ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5미터 → 7미터로 변경됩니다.

ㅇ 메인 스킬 <음양 팔괘장>의 사거리가 6.5미터 → 11미터로 변경됩니다.

7. 개선 및 오류 수정 사항

[중요]

ㅇ 레벨 동기화의 쿨타임이 24시간 → 4시간으로 감소합니다.

ㅇ 친구 지원 정령을 기억의 회랑, 조각난 차원의 미궁, 스토리 던전에서 사용시 사망하기 전에는 다음 전투와 다른 컨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친구 지원 정령은 전투 불능 여부와 관계없이 1회의 전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지/인연]

ㅇ 아르바이트 간편 파견 창에서도 아르바이트 완료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인연 스토리 초기화 팝업창의 디자인이 변경되고, 현재 보유중인 에버스톤의 수량이 표기됩니다.

ㅇ 탈리아와 비올레트의 인연 스토리 1화 시작 위치가 변경됩니다.

ㅇ 미카의 배드, 노멀, 트루 엔딩 일러스트가 동적 일러스트로 변경됩니다.

ㅇ 클로이의 인연스토리 7화 일러스트와 배드, 노멀, 트루엔딩 일러스트가 동적 일러스트로 변경됩니다.

ㅇ 간혹 요구 특성을 만족해도 아르바이트를 보낼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인연 스토리 초기화시 보유 에버스톤이 부족하면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순이 인연스토리 3화에서 순이의 눈이 감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영지 방문하기]

ㅇ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원정 보상이 10회 → 3회로 변경됩니다.

[컨텐츠]

ㅇ 전선 스테이지 이름에 지역명이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ㅇ 던전 전투의 편성 화면 디자인도 보스/엘리트를 구분하여 보여주도록 변경됩니다.

ㅇ 던전 상점에서 현재 보유 중인 재화를 표기합니다.

ㅇ 기억의 회랑의 일부 몬스터의 편성이 변경됩니다.

[개선사항]

ㅇ 전투 화면에서 일시정지 버튼 옆의 상대방의 타입 버프 아이콘이 눌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ㅇ 전선 스테이지에서 전투 퇴각시 로비가 아닌 배치 화면으로 나가도록 변경됩니다.

ㅇ 예장 강화에서 필요 재화를 1의 자리까지 보여주도록 개선됩니다.

ㅇ 캐시샵 상단 재화에 유물 소환권이 표기됩니다.

ㅇ 정령정보의 일부 기능이 변경됩니다.

- 정령정보에서 탭을 이동시 정령 모델링의 회전 상태가 초기화 됩니다.

- 현재 위치한 탭을 다시 눌러도 애니메이션과 말풍선이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코스튬 탭에서 벗어나는 경우 미리보기 상태의 코스튬이 해제됩니다.

ㅇ 소환 결과 화면에서 도감으로 이동 시에 다른 정령의 정보를 볼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정령 오류 수정]

ㅇ 메피스토펠레스의 서브 스킬 <다차원 분석 시스템>의 이펙트가 스킬 레벨 1에서만 출력되고 2, 3레벨일 때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흡혈 능력치로 인한 체력 회복이 일반 공격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니콜의 서브 스킬 <무자비한 맹금의 사냥>의 1레벨 추가 피해량이 공격력 80%로 표기되어야 하는데 150%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프림의 액티브 스킬 <카드 마술 시작합니다>의 디버프 해제 효과가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도라의 패시브 스킬 <곰강불괴>의 버프 툴팁이 실제 수치와 다르게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1, 2레벨의 치명타 확률이 20% → 30%로 수정 , 3레벨 30% → 40%로 수정됩니다.

(스킬 툴팁은 정상적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ㅇ 캐서린의 <크레도> 스킬이 상대방에 의해서 끊겼을 때 무적 상태가 간혹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하루의 서브 스킬 <선회의 비수>의 버프 툴팁에 회복량 감소 50%인데 70%로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버그 수정]

ㅇ 예장 강화시 간혹 보유하고 있는 유물석이 음수가 된 것 처럼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일부 해상도의 디바이스에서 예장 강화의 MaxLv 텍스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레나의 진형 변경 화면에서 로비 화면으로 돌아가면 이전 상대가 다시 매칭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레나에서 리플레이 재생 중 나가기를 시도하면 패배 화면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유물 소환이 반복적으로 수행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유물이 해금되지 않았는데 유물 튜토리얼이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이중 게이트에서 예비 편성을 이용하여 이미 사용한 정령을 다른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 됩니다.

ㅇ 얼티밋 스킬의 자동 사용 순서가 동등한 우선순위로 여러 명 설정되어 있을 때 얼티밋 스킬이 랜덤하게 발동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예장 강화시 아이템 툴팁에 정령의 타입 아이콘이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친구 등록시 상대방의 친구가 가득 찼을 때 안내 문구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전선 클리어 보상의 예장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UI의 흐림 효과가 아이폰의 노치 영역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길드 신청이 4명 이상시 거절 버튼의 문구가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친구 요청 관련 안내 문구가 잘못 출력되던 수정됩니다.

ㅇ 전선에서 획득 가능한 전리품의 예장 능력치 정보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샤링팩 구매 중 일일 상점 리셋시 에버스톤을 보유하고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실제로 소모되지는 않음)

ㅇ [유물의 기억 : 게 볼그]의 아이콘이 잘못 적용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미리암의 터치 음성과 말풍선이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무료 리셋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월간 상점 리셋의 경우에도 샤링팩 효과 설명이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ㅇ 동료 평가창의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ㅇ 유물 정보창의 디자인이 일부 변경됩니다.

ㅇ 미카/시하의 얼티밋 스킬 효과음에 미카/시하 테마곡의 일부분이 삽입됩니다.

ㅇ 메인 스토리 서장 로제/클로이/유리아 대화 장면에서 카메라가 어색하게 움직이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ㅇ 서장 배신의 마녀에서 비비안이 퇴장시 좀 더 자연스럽게 퇴장하도록 개선됩니다.

ㅇ 레어 정령을 푸쉬 메세지 알림 정령으로 설정했을 때 공용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추가됩니다.

ㅇ 클로이, 프림의 3D 디자인에 맞게 일부 일러스트가 수정됩니다.

ㅇ 로비 BGM에 아래의 곡이 추가됩니다.

※ 에버소울 공식 카페 공지사항 바로가기

https://cafe.daum.net/Eversoul/aCe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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