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리지널 신규 클래스 워리어 사전예약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하반기 업데이트 플랜 중 10월에 실루엣으로 모습을 보였던 신규 클래스 '워리어'가 10월 13일(목)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드디어 정체가 공개됐다. 워리어 업데이트는 10월 27일(목) 진행될 예정으로 전날 26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워리어 사전예약 페이지 타이틀을 보면 화면 옆에 10월 27일 역대급 성장 지원 혜택 아라드 하이웨이가 공개될 것이라 한다. 신규 클래스에 맞춰 푸짐한 보상의 이벤트가 찾아올 것으로 기대되는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시작하기 좋은 시기로 보인다.
워리어는 PC 던파에도 없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최초로 등장하는 오리지널 클래스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워리어는 고대의 반투인으로 머나먼 과거 대륙 전쟁 중 영매를 지키기 위해 몸을 날려 설산 깊은 곳 얼음 기둥에 봉인되고 말았는데, 수천 년이 지나 봉인이 깨어지며 다시 아라드에 등장한다는 설정을 가진다. 워리어 클래스는 와일드베인과 윈드시어 2가지 전직이 가능한데, 각 전직의 특징이 상반된다.
와일드베인은 아루쉬와 공명하는 부족의 수호자로 대검과 같은 묵직한 락소드를 무기로 하며, 방어구는 경갑을 착용한다. 물리공격력 기반의 직업으로 높은 공격력과 공격 범위/거리, 그리고 무력화를 특징으로 한다.
와일드베인의 전투를 보면 땅에 검을 꽂아 검이 빨갛게 변하며 불 속성을 인챈트 하는 모습으로 보인다. 붉게 변한 검을 휘두를 때마다 화속성의 폭발 공격이 일어나며 지속적인 화속성 공격을 가할 수 있는 것 같다. 검을 휘두르는 한 번 한 번이 묵직한 스타일로 위력적인 공격을 가하는 게 특징이다.
워리어의 두 번째 전직 윈드시어는 나시르와 공명하는 자유로운 전사다. 날카롭고 빠른 윙블레이드 무기를 사용하며, 방어구는 가죽을 착용한다. 마법공격력 기반의 직업으로 높은 공격력과 공격 범위/거리는 와일드베인과 동일하나 무력화 능력 대신 높은 속도를 특징으로 한다.
윈드시어의 전투를 보면 낮게 도약 후 적들을 향해 날아들며 회오리를 일으키는 검술로 순식간에 베어내며 공격한다. 묵직한 공격의 와일드베인과는 달리 빠르고 날카로운 스타일이 확실히 다르다. 묵직한 맛을 추구한다면 와일드베인을, 속도를 추구한다면 윈드시어로 취향에 따라 전직을 하면 될 것 같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워리어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휴대폰 인증번호 과정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업데이트 후 SD 워리어 크리쳐 1개와 반투의 전사 칭호 1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크리쳐는 힘+22, 지능+22 효과에, 대지 강습+1, 삭풍의 기운+1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반투의 전사 칭호는 힘+11, 지능+11 효과를 가진다. 캐릭터와 똑닮은 SD 워리어 크리쳐가 굉장히 귀여운데, 신규 클래스 육성하며 전용 크리쳐와 칭호를 갖고 재밌게 시작할 수 있겠다.
공식 유튜브에서는 새로운 직업을 찾아 직업 박람회를 찾은 뷩철조교의 재미난 광고 영상이 올라왔다. 같은 노예라도 부자 노예가 좋다며 신규 직업을 찾고 있는 그에게 모바일로만 할 수 있는 직업 워리어를 소개시켜준다. 컨트롤은 돈워리어, 출근은 시워리어 라임을 맞춘 개그를 하며 유쾌한 영상을 담아냈다.
반투의 전사라는 매력적인 특징도 있지만, 워리어 소개 중에는 컨트롤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솔깃하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던전이든 결투장이든 캐릭터 컨트롤이 주된 게임의 핵심 재미를 가져다주는데, 아무래도 모바일 환경에서는 여러 스킬을 사용하며 플레이하는 게 어렵게 느껴졌을 것이다. 하지만 워리어는 모바일로 등장하는 최초의 오리지널 클래스인 만큼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컨트롤에 관해 또 기대되는 점으로는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된 업데이트 목표다. 개발자 노트에서 모바일 조작의 어려움은 런칭 초기부터 확인된 사항으로, 모바일로 플레이 시 스킬과 평타 등의 공격 시 Y축 범위 개선이 이뤄진다고 한다. Y축 개선은 워리어가 등장하는 10월 27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런칭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재미를 지속 발전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최고 레벨이 65레벨로 확장되며 전 직업의 밸런스 개편이 이루어지며 스킬 조정과 신규 스킬이 추가되는 대대적 변화가 있었다. 기존 직업도 계속 신경 써주다 보니 신규 클래스가 나오더라도 기존 직업을 플레이하는 유저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지역 해상열차와 신규 스토리가 추가되면서 유저들이 열심히 달리기 시작했다. 최고 레벨 확장은 RPG 게임에서는 가장 큰 이슈인 만큼 유저들이 더 주목하기도 했고, 편의성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도 다수 추가되면서 그야말로 대규모 업데이트였다. 게다가 이벤트까지 다수 진행되면서 신규/복귀 유저도 많이 찾았던 부분! 그렇기에 이번 사전예약에서 역대급이라 소개하는 아라드 하이웨이는 얼마나 혜택이 클지 관심이 가고 있다.
결코 작지 않은 꾸준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가운데 직업 밸런스 조정과 편의성 업데이트도 빠지지 않고 이루어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게임의 재미야 두말할 것 없고, 운영도 좋은 게임이라 꾸준히 즐기는 게임이 되었는데 그동안 관심 가지던 유저들은 워리어 출시와 아라드 하이웨이가 기다리는 10월 27일 입문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워리어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