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마인블루 - ['미즈하 미모리' : 아군 이동 지원 및 공격 속도 버프를 부여하는 서포터 캐릭터]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입니다.
* 드디어 올 것이 온 상황, 최종장과 함께 미소노 미카가 실장이 된 부분을 맞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스토리 쪽에 있어서는 최종장 2장까지 추가된 상태, 현재 거짓된 성소 작전을 진행하고 있는데 스토리상으로 색채에 변질된 총력전 보스들을 위주로 대응을 하여 격파를 하는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변질되었다라는 점을 보여주는 것인지 본래 총력전 보스와는 방어 타입이 다르게 나옴과 동시에 색깔 또한 전체적으로 바뀐 부분이 있는데
비나(중장갑), 페로로지라(특수장갑)은 경장갑으로 되었고,
헤세드(중장갑), 호드(중장갑)은 특수장갑,
예로니무스(경장갑), 시로&쿠로(특수장갑)은 중장갑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만만한건 비나(색채)랑 예로니무스(색채), 시로&쿠로(색채)인만큼 가장 빠르게 격파가 된 반면...
안그래도 피곤한 헤세드가 특수장갑으로 튀어나오고 호드같은 경우에도 특수 기믹으로 게임을 진행해야하는데 특수장갑으로 튀어나온지라 여러모로 야랄맞게 까다로운 상태입니다.
ㅡ 신비 공격 내에서 범위 공격을 하는 캐릭터가 그렇게 많지 않고, cc기를 가진 신비 캐릭터 또한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미소노 미카가 실장이 되었는데, 현재 관통 캐릭터 내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강력한 딜러 캐릭터이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뽑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6코스트로 무겁긴하지만, 스킬 대부분을 보면 확정 치명타를 기반으로 고배율 스킬 퍼센트를 자랑하다보니 채용률이 상당히 높은 측에 속합니다.
무엇보다 추후 나기사를 포함하여 미카같은 경우에도 한정 가챠에 속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여러 유저들은 미카 때문에 이전의 새해 캐릭터나 추후 나올 칸나, 메구를 못 뽑는 그런 상황도 적잖아 나오는 편입니다.
ㅡ 필자가 지금 그런 상황인데....3성 확률이 2배 올랐다고는 하는데 죄다 중복으로 나와서 솔직히 열불나긴 했습니다. 3성이 13~14개 나왔는데 유효가 하나도 안나왔어요.
이번 포스트같은 경우에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학생이자, 멋진 레이디를 위한 수행을 하는 동아리인 '수행부' 소속 학생인 [미즈하 미모리]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하게 미모리라고 하겠습니다.
[미모리]같은 경우에는 수행부 내에서의 부부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수행부라고는 하지만, 츠바키가 틈만 나면 수행의 일원이라고 매번 잠을 자고, 같은 소속원인 카에데는 늘 사고치는 부분이 많은지라 실질적으로 수행부의 살림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학생입니다.
미모리는 중열 포지션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동일하게 전투에 직접 참여하는 '스트라이커형 캐릭터'입니다.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입니다. * 현재 새해의 아페리티브 이벤트가...
blog.koreamobilegame.com
이전 포스트였던 '무로카사 아카네'에 대한 정보를 보실려면 상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ㅡ 미즈하 미모리 ㅡ
이름 : 미즈하 미모리
소속 : 백귀야행 연합학원 '수행부' 소속 2학년
취미 : 순정만화 읽기, 가사 전반
"아직 부족한 몸입니다만......수행의 성과를 보여드릴게요"
1) 캐릭터성
[미모리]는 블루 아카이브 인게임 주 무대인 [키보토스]에 존재하는 학원들 중 하나인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학생입니다.
해당 학원같은 경우에는 관광사업이나 축제, 이벤트를 통해 다른 자치구 내의 주민이나 학생들이 행사를 즐기기위해 자주 들러갈 정도로 스케일이 큰 행사를 하는 학원입니다.
'수행부'라는 동아리는 마츠리운영관리부나 음양부처럼 행사 관리에 직접적인 관리를 하거나 학생회같이 높은 위치에 속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백귀야행 자치구를 순찰하면서 불량배를 퇴치하는 봉사활동을 하는 일종의 선도부, 자경단이랑 비슷한 포지션이라 보면 될 것같습니다.
* 외부인 측에서는 잠만 자거나 멋진 레이디가 되겠다고 하지만 사고를 주구장창 친다던가 독심술과 순정 만화에 취한 엉뚱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면서 괴짜 집단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스토리 자체에 있어서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비중은 그렇게 큰 편은 아니긴 하지만 여러 이벤트 스토리에서 종종 나오는 부분이 있으며,
백귀야행과 관련된 [벚꽃만발, 축제대소동]이나 [불인의 마음]에서도 나오는 등, 나름 자치구를 위해 활약을 어느 정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미모리]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온화하고 언제나 미소를 짓는 두터운 인망. 캐릭터성 자체를 놓고보자면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에 있는 캐릭터가 맞는가 싶을 정도로,
키보토스에 있는 사람이 맞는가 싶을 정도의 성품을 가지고 있다라는 것이 주 특징입니다.
여러 감정 표현을 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항상 미소를 짓는 표정을 하고 심지어 서브 스토리 내에서 카에데가 만들어놓은 카레를 망친 부분에 있어서 진심으로 화가 난 모습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소를 짓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모난 성격없이 성품도 좋고 외모도 잘 뽑힌 부분에 있어서 이쪽대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다만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에서 워낙 특이하거나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들이 많다보니 인기의 입지를 따지고 보자면
상대적으로 평범하고 정상적인 [미모리]가 괴짜가 넘쳐나는 키보토스에서는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는 아쉬운 부분이 있긴합니다.
[미모리]가 수행부 일원이 된 계기는 다름 아닌 전반적인 가사에 대한 수행을 통해 어릴 적에 소녀만화, 순정만화를 읽고 야마토 나데시코가 되고싶다는 꿈을 가지고 입부를 했다는 것인데...
조금 쉽게 말하자면 요조숙녀, 일종의 현모양처(현명한 어머니이자 좋은 아내)가 되고싶다라는 점입니다.
* 성격이나 캐릭터성 자체는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이렇게 순정 만화나 소녀 만화를 보고 따라하고 수행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정상인처럼 보였던 미모리도 어딘가 나사빠진 부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만 그런 수행 자체를 착실하게 해와서 그런지 수행부의 전반적인 가사 활동은 전부 [미모리]가 하는 편인데,
단순하게 청소, 요리 뿐만 아니라 자수까지 놓는 부분, 인연 스토리에서는 주인공 선생이 아예 과한 업무로 인해 책상에서 잔 부분에 있어서 샌드위치까지 손수 만들어줘서 아침을 준비함과 동시에 안마까지 하는등
정말로 현모양처 수준의 아내가 되기 위한 수행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앞서 언급했지만 모범적인 현보양처 모습을 보여주다보니 키보토스 사람이 맞는지 의심이 갈 정도로 성품이 깊은 학생이기도 합니다.
2) 캐릭터 속성
중열 포지션 서포터이며, 스트라이커 캐릭터입니다. 공격 타입은 '신비'이며 특수장갑에게 강력하지만 중장갑에게 취약합니다.
방어 타입같은 경우에는 '경장갑'으로, 관통 공격에 강력하지만 폭발 공격에 취약합니다.
(전투 시작 시 행동)
장비같은 경우에는 '장갑' + '가방' + '목걸이'이며,
전투 환경같은 경우에는 [시가전 : S] / [야전 : D] / [실내전 : B]입니다.
3) 캐릭터 스킬
[EX스킬 : 따끈따끈 꽃구경이에요.]
[미모리]의 주 사용처이자 블루 아카이브 스킬들 중에서 몇 안되는 아군 이동 지원기입니다.
세리나와 다른, 코토리나 유우카(체육복), 시즈코(수영복)처럼 범위 내에 존재하는 아군들을 전부 스킬을 지정했던 곳으로 강제적으로 이동을 하게 만듭니다.
아군을 최대 5명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미모리] 쪽으로 이동을 한 모든 아군은 일정 시간동안 공격 속도 버프를 받게 됩니다.
코토리와 스킬 메커니즘 자체를 놓고보자면 동일한 부분이 있으나, 보호막을 통해 아군을 보호하는 개념을 가진 코토리와 다르게
[미모리]같은 경우에는 보호막을 주지 않는 대신 아군 전체에게 공격 속도를 비약적으로 증가시켜 전체적인 화력을 높여주는 것이 주 특징입니다.
아군을 보호하지는 않으나, DPS를 뻥튀기 시키면서 사용처나 선호도 및 설계 방향이 다른 캐릭터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기본 스킬 : 도시락을 싸왔답니다.]
일정 주기마다 발동되는 전형적인 컨트롤 불가능한 기본 스킬입니다. 현재 전투 지역에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한 명에게 지속 회복형 치유 스킬을 부여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회복이 필요한 곳에 자동적으로 힐을 줄 수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본인은 해당 기본 스킬에서 배제되는 부분인데다가, 지속 회복이고 퍼센트 수치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인 회복 속도는 상당히 느린 측에 속합니다.
지속 회복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단일 회복에 비하면 비상시나 위급 상황에서 제대로 회복을 못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지속시간이 20초로 상당히 긴 측에 속하는데다가
[미모리]의 다른 스킬들이 아군 유지력에 있어서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보호막으로 보호하는 부분과는 다른 방향으로 아군을 지켜주고 케어를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용품 강화를 통한 기본 스킬을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에는 단순하게 아군 지속 치유뿐만 아니라 공격 속도까지 증가하고 그게 다른 인근의 아군 학생까지 전이되기 때문에 DPS를 뻥튀기 시켜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강화 스킬 : 한 그릇 더 어떠신가요?]
특이하게도 서포터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강화 스킬이 [미모리] 본인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 [미모리]는 장비 편성에 있어서 탱커에게 주로 배정받는 '가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미모리의 탱킹력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가방 자체의 방어력은 티어가 올라갈수록 눈에 띄게 올라가는데 그런 방어력을 퍼센트 단위로 높여줍니다.
[서브 스킬 : 살짝만 맛을 볼까요?]
기본 스킬보다 조금 짧은 주기, 35초마다 [미모리]를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의 아군에게 방어력을 비약적으로 올려주는 방어력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지속 시간이 23초인데다가 쿨타임이 35초로 12초라는 공백이 가지고 있긴하나 방어력 수치가 상당히 높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군의 유지력을 올리는데 크게 일조를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군들이 [미모리]에게 뭉치지 않는 이상은 보통 범위 밖에서 제대로 버프를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이 때문에 EX스킬을 통해 강제적으로 밀집시켜서 버프를 같이 주는 방식으로 딜 뻥튀기를 시키면서 방어력 증가 버프까지 줄 수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스킬 밸류 가치는 상당히 높은 측에 속합니다.
4) 미모리의 장점
첫 번째 : 이동기
블루 아카이브에 존재하는 여러 학생들 중에서 스트라이커 및 스페셜 아군을 전부 원하는 위치로 강제적으로 이동을 유도시키는 이동 기술을 가진 몇 안되는 학생입니다.
대부분 이동기를 가진 학생들을 보면 보호막을 기반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면,
[미모리]같은 경우에는 기본/강화/서브 스킬을 통해 본인 또는 아군을 보호하는 다른 방향의 설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라는 점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이동을 통해 위협적인 패턴을 피해야하는 시로&쿠로 총력전에서 자주 채용되었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 : 아군 전체 DPS 상승
(미모리의 아이덴티티)
앞서 언급했듯이 인게임 내에서 강제 이동을 가진 캐릭터가 굉장히 적은 편인데, 개별로 이동을 유도하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도 몇 명 없고,
아군 전체를 유저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하도록 조성을 하는 이동기 스킬 자체도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실제로 후우카, 코토리, 시즈코(수영복), 유우카(체육복)은 전부 미모리와 똑같이 아군을 강제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시켜주도록 하지만 이쪽은 체력을 회복하거나 보호막을 주는 것으로 수비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미모리]는 보호막이 아닌 공격 속도 증가라는 버프를 부여함으로써 아군 전체의 딜량 및 DPS를 뻥튀기 시켜주는 방향으로 공격지향적인 방향으로 지원을 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애용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본 스킬에도 공격속도 증가 버프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데다가 나츠처럼 다른 인근의 아군 캐릭터들에게까지 버프가 전이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화력 증가에 큰 기여를 하기도 합니다.
특히 공격 속도가 빨라야 성능에 큰 효과를 주는 일부 학생들과의 조합은 발군인데, 가장 대표적인 학생이 다름 아닌 이즈나입니다.
ㅡ 이즈나는 일반 공격 N회 마다 강력한 표창을 날리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빠를수록 극딜을 넣는 횟수가 더 많아집니다. 마침 시로&쿠로가 이동을 밥먹듯이 해야하니 더더욱 미모리의 밸류가 한때 많이 높긴 했습니다.
세 번째 : 탱킹이 가능한 서포터
아카네와 비슷하게 권총 캐릭터이며 서포터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탱킹 능력에 일가견이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장비 편성에 있어서 방어력을 크게 부여하는 '가방'을 가지고 있고, 이런 방어력을 한층 더 높여주는 강화 스킬과 함께 서브 스킬에 있어서도 아군 뿐만 아니라 본인 또한 방어력 증가 버프를 받고
고유 무기 강화를 통해 강화 스킬이 한 차례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 추가적인 방어력을 얻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알려진 방어력은 어지간한 준 서브 탱커만큼의 수준을 자랑하게 됩니다.
5) 미모리의 단점
첫 번째 : 방어력 증가의 한계
가장 아쉬운 부분이자, 미모리가 현재 메타에서 설 자리가 없는 이유.
[미모리]의 본래 사용처는 일반적으로 이동기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로&쿠로, 고즈,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카이텐저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이동스킬을 가진 학생들과 다르게 '공격 속도 버프'를 줌으로써 같은 이동기를 가지더라도 공격 버프를 통해 극딜을 누릴 수 있다라는 차별화로 인해 채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총력전 난이도가 점점 올라감과 동시에 파워 인플레이션이 진행되다보니 실질적으로 [미모리]의 특유 '보호막 없는 방어력 증가'에 있어서 한계점이 다다른 부분이 생겨버리게 됩니다.
실제로 고즈와 시로&쿠로는 더 이상 보호막이 없는 상태라면 즉사급 피해를 주는 수준까지 다다른 부분이 있다보니 아무리 이동기가 있다 할 지라도 게임 시스템 특성상 유저가 원하는대로 완벽하게 컨트롤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처 다 이동을 못하고 범위에 걸쳐져서 극딜을 그대로 맞고 뻗어버리는 대참사가 나오거나
최대치 범위를 걸쳐서 어떻게든 아군을 이동하게 만들기는 했는데 어중간하게 이동함으로써 폭탄 맞고 뻗어버리는 재앙이 나오는데,
본래 보호막 자체가 이동을 했더라도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는 보험에 가까운 부분이 있었고 최근에는 그런 부분을 더욱 선호하게 되는 흐름인지라
[미모리]는 설계 구조상으로 보험이 없고 뒤안보고 딜 버프를 주는 방향을 가지고 있다보니 현재 게임 메타랑은 잘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 : 불안정한 구조
가방을 가짐과 동시에 고유 무기까지 책정받으면서 전체적인 방어력은 상당히 높은 수치이긴 하나, [미모리]의 스킬 내에서 미모리 본인을 회복할 수 있는 별도의 자힐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즉, 아군 캐어만 가지고 있지만 정작 본인을 캐어할 스킬이 없다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중열 포지션이기 때문에 똑같은 중열이나 전열 캐릭터들은 미모리의 탱킹을 제대로 받을 수 없다보니 후열 포지션의 학생들을 위주로 편성해야 탱킹을 기대할 수가 있고,
대부분 스킬들을 보면 아군 스트라이커들이 전부 [미모리]에게 밀집되어야 극대화된 효과를 보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EX스킬이나 별도 조건을 통해 밀집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되면 EX스킬로 아군을 뭉치게 만들면서 공격 속도 및 방어력 버프를 전이시키거나 효과적으로 전부 부여할 수가 있긴 하지만
그만큼 범위 공격에 더더욱 취약해진다라는 점,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보호막 없이는 단순하게 방어력 증가에 있어서도 어느 정도의 한계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 메타 기준으로는 사용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측에 속합니다. 성능은 준수한데 게임 구조나 메타 흐름으로 인해 채용률이 떨어진 케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6) 카운터 및 상성
기본적으로 아군들을 전부 지정 위치로 끌어모으는 특징과 함께 같이 모여있어야 버프가 효과적으로 들어오는 특징을 가진만큼 범위 공격에 굉장히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모리]의 방어 타입은 폭발에 취약한 경장갑을 가지고 있으며, 그런 폭발 공격을 하는 캐릭터 내에서 히비키, 히나(수영복), 무츠키, 아루같이 흉악한 범위 공격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쥐약이나 다름없습니다.
* 애초에 이동기 자체가 유저가 직접 컨트롤을 해야 빛을 보는 구조인데 PvP에서는 모든 부분이 자동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안쓰이는 것이 당연한 부분입니다.
7) 기타 정보
[미모리]의 메모리얼은 인연 랭크 6에서 잠금해제가 됩니다. 사용 총기는 [콜트 M1903 포켓 해머리스]입니다.
현재 [미모리]는 별도 바리에이션 스킨 캐릭터가 따로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출장! 백야당 바다의 집 프랜차이즈 계획] 이벤트 스토리 내에서 수영복 버전의 일러스트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추후 이벤트 복각으로 미모리(수영복)이 출시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수행부 내에서, 키보토스 내에서, 괴짜들이 워낙 많다보니 부각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미모리]같은 경우에 있어서도 여러모로 엉뚱한 면이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취미가 순정 만화나 소녀 만화를 읽는다는 부분에 있어서 실제로 토스트를 입에 물고 뛰어가는 순정만화식 등교방식을 그대로 따라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본인이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는 부분에 있어서 독심술을 가지고 있다라고 언급을 하긴 하는데 이 부분은 다소 엉뚱한 면이 있더라도 [불인의 마음] 이벤트에서 실제로 사람의 마음과 표정을 읽는 독심술을 하고 있다라는 부분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특이하게도 일러스트 상에 있어서 전체적인 몸 신체 비율이나 등신이 학생치고는 굉장히 뛰어난 편에 속하는데 공식적으로 알려진 신장은 156cm입니다.
* 156에 저정도 비율을 가지고 있다라는 것이 놀랍다보니 인게임에서 첫 등장을 했을때 여러 유저들에게 키보토스에 어울리지 않는 모범적인 캐릭터성과 함께 충격과 공포에 빠뜨린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스킬 육성에 있어서 [님루드 렌즈]와 [로혼치 사본]을 사용합니다. 사본 쪽이 메인으로 사용되는 오파츠이며 렌즈 쪽이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오파츠입니다.
[미모리]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학생이기 때문에 해당 학교와 관련된 기술 노트와 전술 교육 BD를 사용합니다. 별도로 기본/강화/서브 스킬을 10레벨로 올리기 위해서는 [비의서]가 필요합니다.
[아군 전체 이동기] +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통한 화력 증가] + [방어력 증가를 통한 아군 유지력 증가]를 지닌 이동 지원형 서포터입니다.
다른 이동기를 가진 캐릭터들과 다르게 미모리는 EX스킬에 아군 보호보다는 딜 특화를 가지고 있다보니 아군을 보호하는 개념보다 DPS를 상승시켜 적을 빠르게 잡도록 지원을 하는 방향을 가진 차별성을 지닌 캐릭터입니다.
본인의 방어력이 가방을 통해, 강화 스킬 및 고유 무기를 통해 높은 수치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서브 탱커용도로 사용될 수 있지만,
[메타 변화로 인해, 캐릭터 성능의 파워 인플레이션 가속화]로 인해 스킬 구조 자체가 현재 메타랑 안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보호막이 없다보니, 그리고 다른 딜찍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다보니 여러모로 아쉬운 성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오죽하면 코토리는 입지가 넓어졌는데 미모리는 좁아진 서로 반대 상황이 펄쳐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대부분 스킬들이 방어력을 기반으로 하는 부분인지라 흉악한 극딜을 막는 부분에 있어서 한계점이 드러나는데다가
미모리 기준으로, 미모리가 이동하는 지정위치를 기준으로 버프가 부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범위 공격에 취약해지는 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블루 아카이브 포스트는 게한나 학원 소속 학생으로 아군과 함께 이동하면서 체력 회복과 공격력 버프를 동시에 부여하는 텍티컬 서포터 학생인 [히무로 세나]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였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구독/방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