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든 앱스토어 1위에 오른, 고퀄리티 북유럽RPG 게임

안녕하세요? 볼트의 즐거운 게임공간, 볼트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플 앱 스토어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현재 최고의 인기 게임인 <오딘>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가있는 포스팅임을 알립니다 :D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1. PC/Mobile 멀티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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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한 멀티 플랫폼 게임입니다.

모바일 플레이 가능한 프로그램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오딘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버전을 따로 다운받을 수 있고

두 버전 모두 같은 계정을 사용한다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PC로 키운 계정을 모바일로 어디서든 플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PC와 모바일 구분없이 모두 높은 퀄리티로 진행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였네요.

2. 심리스 오픈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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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은 몰입을 방해할 수 있는 '로딩'의 요소를 없앤 심리스 방식의 오픈월드 게임으로

로딩 없이 월드를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습니다.

오딘의 장르는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세계관을 구성했으며,

고퀄리티 그래픽과, 3D 캡쳐 및 모션캡쳐 기술이 적용된 게임으로

퀄리티 높은 MMORPG를 원하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PC로 플레이할 때 버벅거림과 약간의 렉이 존재합니다.

이 점만 보완해준다면 PC게임 못지않은 모바일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3. 캐릭터&직업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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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에는

소서리스, 실드 메이든, 워리어, 로그, 프리스트

총 5가지의 직업과

각 직업군당 2가지의 전직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직업군들로 진행할 수 있어서

직업을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직업마다 난이도와 성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로 가지고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도 파악 가능합니다.

캐릭터 직업군과 대표스킬 미리보기도 지원하니

전직 직업군을 미리 확인하시고 키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도 꽤 자유도 있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베이스가 되는 외형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감으로 정해줄 수 있습니다.

바디는 자유도 있게 조절 가능하지만, 이상하게도 얼굴의 섬세도 조정은 없네요.

바디 기능을 만질 수 있게 해뒀으니 얼굴도 가능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커마를 하다가 발견한 오류...

대머리로 된 모델링에 두피 디자인 없이 바로 머리카락만 얹은 형태로 만든 것 같네요.

가발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전투중에 홀라당 벗겨질까 무섭네요.

4. 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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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임펙트와 액션이 북유럽 판타지의 환상을 충족시켜줄 정도로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유저들이 생각하는 마법의 환상을 잘 구현해줘서 몰입하기 좋았네요.

뿐만아니라 전투 더빙, 효과음, 환경 소음, 그리고 BGM 까지.

모두 북유럽풍 판타지에 걸맞아 더욱 생동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퀄리티 높은 전투 액션과 임펙트를 보여줌에도

그래픽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자면...

NPC들에게는 이런 현상이 없으나

유독 플레이어에게 잔상처럼 보여지는 오류가 있습니다.

퀄리티가 높아서 좋지만...

잔상이 보여지니 3D 어지러움이 느껴집니다.

그건 제 잔상입니다만

4. 그 외

전투 외에도 여러 컨텐츠가 존재하는 데, 가장 인상적이 였던 건

따로 수주해야하는 퀘스트 없이 바로 채집을 할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메인으로 채집 퀘스트가 뜨기 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눈에 보이면 바로 채집할 수 있다는 점이야 말로

심리스 오픈월드 다운 시스템이지 않나 싶네요.

더불어 카메라 줌 인&아웃 범위가 넓어서

풍경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고퀄리티 게임은 아무래도 풍경을 구경하고 힐링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역시 모바일 게임으로 나와서 그런지,

가장 편리한 시스템인 '절전모드'와 '방치모드'가 있습니다.

두 가지 차이점은

절전모드는 내가 설정한 상태로 절전 모드가 되어 자동 사냥을 진행하는데,

모바일/PC를 그대로 켜놓고 잠수를 할 경우 자동으로 '절전 모드' 상태가 됩니다.

방치모드는 게임을 종료해도 AI 시스템이 자동으로 사냥을 해주는 것으로

게임을 끄기 전 '방치모드'를 선택하여 종료하면 됩니다.

요즘은 이 '자동사냥 시스템'이 필수이다보니

어떤 게임에서든 포함되어있는 시스템인데요.

이 시스템으로 인해 게임의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이제는 없으면 서운한 시스템이 되었네요.

오딘과 같은 고퀄리티 모바일게임에는

솔직히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의외였습니다.

5. 게임의 매력과 아쉬운 점

1*

고퀄리티 그래픽 덕분에 높은 몰입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만,

높은 퀄리티에 비해 안정화가 되어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아서 아쉬웠네요.

잔상 효과, 작은 요소들 오류, PC 버전 버퍼링 등이 안정화 된다면 더욱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게임이 가지고 있는 세계관이 매력적이였습니다.

북유럽 신화를 게임에 녹여내어 자사만의 세계관으로 꾸려나간 것이 인상적이였네요.

게임내 모든 환경 오소들을 북유럽 시대를 반영한 것이 재밌었습니다.

3*

심리스 오픈월드 방식을 선택한 점이 좋았네요.

1번에서 언급한 문제점들만 해결 된다면,

오래도록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4*

PC/모바일 게임으로 선보였지만 PC게임에 더욱 가까운 느낌이였습니다.

UI나 게임적인 요소들이 PC게임에 더욱 가까운 느낌이였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대해 리뷰해 봤는데요.

신화 판타지와 고퀄리티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누구라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법한 게임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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