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앵이의 디아블로 이모탈 전투평점은 보석 공명 상관관계 분석(전설 업그레이드 등)
하이 여러분 앵앵입니다~
이번에 진짜 이모탈 랭커가 와서 같이 놀았는데 ㅋㅋ
깜놀한 정보를 알려주더라구
전투평점하고 보석 공명 등 상관이 없다는거야!!!!!!!!!!!!
넘 놀라서?!?!
믿겨지나? 안믿는다니까 나한테 엄청 열심히 설명하더라고
그 지인하고 같이 분석 가이드 포스팅해보는거니까
꼭 보고 해보길 바란다!!!!
그럼 고고씽~~~~~~~~~이다!!
공명의 함정!!!!!
장비 모두 해제시 전투 평점 88.
이거 출처는 불분명하다.
어디에서 나오는 건지 명확하게 답을 낼 수 없음.
장비 모두 장착 후 모두들 앵무새처럼 계속 계속 공명 공명 공명 만말하는데 보니깐!
원흉인 전설 보석을 모두 제거한 전투 평점 1462이야!
지난 포스팅에서도 살짝 말했지만!!!!!
전설 보석은 직접 제공하는 전투 평점만 오른다고
공명 수치에 따른 장비의 기본 능력치 증가는 공격력, 체력에만 +%로 적용되고 그 적용된 수치가 전투 평점에는 영향이 없다고!
전투 평점은 장비에 붙은 힘, 활력, 불굴, 의지력 이 수치로만 계산이 된다는 것
즉 저기에 1성 5렙 보석을 6개 채우면 1606이고 태생 2/5성 2렙 보석을 6개 채워도 1606임!!
둘다 개당 24를 제공하기 때문
전설 보석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수치만 올라간다.
다시 말하지만 공명은 공격력과 체력만 +%로 증가가 된다
전투 평점에는 영향이 없다.
때문에 공명이 효율적인 컨텐츠는 사실상 전장과 도전 균열 정도인데
전장도 매칭 시스템 때문에 전투 평점 900따리가 2천을 만나는 일도 없고(거의없을듯)
첫달 한 천만원 갖다박고 전투평점이 500은 더 높은 사람과 매칭이 된다손 하더라도 걔가 천만원으로 얻는 건 플레이어 상대 피해증가 최대 +10%이 고작임
공명에 따른 공격력과 체력 증가를 무시할 수는 없겠지
근데 다른 게임이었다면?
무소과금은 천만원 과금러가 "ㅋㅋ" 하고 머리 쓰다듬으면 두개골 바로 박살임!!
그렇다고 공명이 그렇게 중요하냐? 라고 한다면 그것도 아니라고 봄!
공명은 어디까지나 장비의 기본 능력치만 영향을 주며 때문에 20당 1%의 증가를 얻는데
디아블로도 일반적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보통 모든 피해 증가 옵션이 가장 나중에 계산 되어 제일 좋은 옵션임
그냥 통제된 기준에서의 비교를 위해
공명만 높고 실제 피해량 증가에는 무쓸모인 불사조의 재 4/5성 5렙(공명 450)과 가성비 최고의 보석인 광전사의 눈 10렙(공명150)을 비교해보자
디아블로의 피해 계산식은 간단함.
공격력만큼 들어가고, 스킬은 공격력과 스킬을 합친 것만큼 들어감
(실제 피해량에는 몬스터의 방어도와 전투 평점에 따른 +-보정치가 당연히 계산됨.)
공명 450은 22.5%의 기본 스텟 증가를 가짐.
공명 150은 7.5%의 기본 스텟 증가를 가짐.
여기서 불사조의 재는 피해 능력이 전무한 보석이고
광전사는 10렙시 16%의 모든 피해 증가를 얻음.
그럼 공격력 3천 기준 불사조의 재는 3675의 평타
광전사는 3714의 평타를 가짐
스킬까지 계산할 경우라면 이 차이는 더 커짐.
괜히 중고과금들이 1, 2성 보석을 채택하는 게 아니며, 이 게임이 무소과금을 나락 보낼 생각이었으면 태생 5성 보석 옵션들이 하나같이 비취 같던지
아니면 동일 보석을 착용할 수 있게 해놨어야 함
그럼 6 비취 시대가 열리고 이때는 진짜 무소과금이 욕하고 겜 접어도 할말 없게됨
즉,
공명 수치에 따른 장비의 기본 능력치 증가는 공격력, 체력에만 +%로 적용되고 그 적용된 수치가 전투 평점에는 영향이 없다
전투 평점은 장비에 붙은 힘, 활력, 불굴, 의지력 이 수치로만 계산이 된다.
때문에 공명이 효율적인 컨텐츠는 사실상 전장과 도전 균열 정도인데
전장은 등급이있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핵과금과 무과금이 만날 확률은 적어진다
핵과금러와 차이나는것은 분명하지만 니들이 생각하는것의 1/10정도다
그러니까 다들 빨리 깨달아야함!!!!!
다들 빨리 이걸보고 자기 스스로 해보길 바랄께
그럼 안녕~~~~~~~~~~